유통

식품외식업계, 초복 앞두고 건강한 여름 나기 위한 '보양식 마케팅' 한창

기사입력 2021.07.09 10:55
  • 오는 7월 11일 초복을 앞두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보양식 마케팅이 활발하다. 특히 올해 초복은 지속되는 코로나19와 배달 및 간편식으로 즐길 수 있는 보양 메뉴 증가로 집에서 편안히 보양식을 먹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식품외식업계에서는 배달로 즐길 수 있는 보양식과 간편 보양식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외식 브랜드들은 초복을 앞두고 여름 신메뉴를 선보이고 초복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배달로 즐기는 보양식
  •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배달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보양식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복날에 먹기 좋은 보양식 메뉴로 ‘소한마리 한촌탕’, ‘삼계설렁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그리고 최근에 출시한 ‘누룽지 반마리 삼계탕’을 보유,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다양한 보양식 메뉴 덕분에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달의 경우 보양식 메뉴 배달 매출이 전월대비 2배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여기에 7월부터 복날을 맞아 보양식 메뉴 최대 3000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간편 보양식
  •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본죽’도 삼복 더위 원기회복을 도울 '능이삼계죽'을 출시해 프리미엄 보양죽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 신메뉴는 대표적인 여름 보양 음식인 삼계죽에 능이버섯과 국내산 수삼 한 뿌리를 통째로 푹 고아내 선보이는 프리미엄 보양 메뉴다. 본죽은 본아이에프의 모바일 앱 본오더 주문도 가능해 더욱 간편하게 집에서 보양식을 맛볼 수 있다.

  • 식품기업 ‘아워홈’ 역시 여름을 맞아 보양 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했다. 최근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데우기만 하면 완성되는 보양탕 간편식 신제품 ‘뼈없는 갈비탕’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소갈비살을 한 입 사이즈로 발라내 121도 고온에 가열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아워홈에서는 이번에 출시한 갈비탕 외에도 진한 추어탕, 도가니탕, 사골설렁탕, 삼계탕 등을 갖춰 소비자들은 조리가 어려운 보양식을 보다 간편히 즐길 수 있다.

    복날 보양식 신메뉴
  • 매드포갈릭은 초복을 앞두고 여름 신메뉴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이열치열 vs  이냉치열’ 콘셉트를 선보인다. 매콤한 맛으로 여름 더위를 극복할 수 있는 이열치열 신메뉴는 소비자가 매운맛의 정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핫 게이지 1단계와 2단계 두 가지로 제공된다. 핫 게이지 1단계에는 신선한 주꾸미, 엔초비로 매콤하게 만든 오일 파스타에 구운 레몬을 곁들여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지중해식 ▲스파이시 엔초비 레몬 파스타와 페퍼 향 가득 구워 육즙이 풍부한 채끝 스테이크와 파프리카로 풍미를 가득 채운 로메스코 소스를 그릴에 구운 쪽파와 함께 즐기는 ▲써머 가든 로메스코 스테이크가 속한다.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적당한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

  • 인생설렁탕은 복날 시즌을 앞두고 설렁탕에 삼계탕 레시피를 접목한 이색 보양식 '설계탕'을 오는 7월 10일부터 한정 출시한다. 이번 '설계탕'은 두툼하고 부드러운 닭다리살 뿐만 아니라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부추, 대추, 파 등 신선한 재료를 더해 오랜 시간 푹 끓여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입맛을 돋워 여름철 복날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특별히 이번 메뉴는 몸보신에 좋은 닭고기를 설렁탕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설계탕'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인생설렁탕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초복 할인 이벤트
  • bhc치킨은 오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1시 3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bhc치킨 인기 메뉴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판매 상품은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비롯해 맛초킹, 골드킹 그리고 최근에 선보인 하바네로 포테킹 후라이드 치킨 등 총 4종으로 각각 콜라(1.25L)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판매된다.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초복 삼계탕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큰맘할매순대국’은 7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배달과 포장을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전 메뉴를 대상으로 3,000원 할인하는 특별 요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초복 시즌인 10일, 11일에는 복날 대표 음식인 ‘영양 삼계탕’을 1,000원 추가 할인이 더해져 요일 할인과 결합해 최대 4천 원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10일, 11일 초복 할인은 삼계탕 메뉴 주문 시 1,000원이 자동 적용되며, 요일 할인인 3,000원은 해당 쿠폰 다운로드 후 결제 시 적용하면 할인 금액으로 주문된다.

  • 파인 다이닝 마노디셰프에서 다가오는 삼복을 맞이하여 한우 스테이크로 원기회복을 할 수 있는 ‘힘 펄펄 삼복 이벤트’를 온,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삼복 당일에 한하여 매장에서 한우 채끝등심 스테이크(150g, 200g)를 단품 주문 시 동일한 스테이크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우 스테이크 1+1 쿠폰은 마노디셰프 카카오톡 채널에서 제공되며 주문 전에 제시하면 전 지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용기간은 초복 11일, 중복 21일, 말복 8월 10일이며 매장에서 취식이 어려운 경우 방문 포장도 가능하다.

  •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은 초복을 앞두고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특양버터구이’ 무료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차돌 전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어렵고 무더운 시기에 고단백 건강식인 특양으로 기운 내자는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이번 이차돌의 무료 쿠폰 증정 행사는 게릴라성으로 7월 11일까지 4일간만 진행되며, 기간 중 7만명의 소비자가 인기메뉴인 ‘특양버터구이(9,900원)’의 무료시식 기회를 갖는다. 이차돌은 이를 위해 4일간 총 7만여 건의 ‘카카오 플러스 친구 무료 쿠폰’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며 그 중 선착순으로 무료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오는 7월 11일까지 이차돌 전 매장에서 한 테이블 당 1매 사용이 가능하며, 점심 메뉴를 제외한 고기류 2인분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