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미식가들의 입맛 사로잡을 신상 호텔 레스토랑

기사입력 2021.07.08 16:03
  • 최근 특급호텔들이 새로운 레스토랑을 오픈하고 있다. 특히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종로 센트로폴리스 내에 ‘마이클 바이 해비치’, ‘중심’, ‘수운’에 이어 이번에는 일식당을 새로 열었다.

    이밖에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도 지난 5일 호텔 건물이 아닌 외부에 새로운 레스토랑을 열었으며, 제주신화월드는 호텔 내에 흑돼지 철판구이 전문점을 신규로 오픈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프리미엄 일식당 ‘스시 메르’ 오픈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종로에 프리미엄 일식당 ‘스시 메르’를 오픈했다. ‘메르(Mer)’는 바다를 뜻하는 프랑스어로, 제주에서 출발한 ‘해비치’ 브랜드의 시작이자 무한한 영감과 신선한 식재료의 원천인 ‘바다’의 의미를 담았다.

  • ‘스시 메르’는 질 좋은 식재료를 토대로 기본에 집중해 본연의 맛과 질감, 풍미를 살린 일본 정통 스시를 선보인다. 매일 산지에서 공수한 최상의 식재료를 엄선하여 셰프가 구성한 메뉴를 손님에게 내어주는 오마카세로 제공된다.

    또한, 스시 메르는 정통 일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샴페인과 사케 셀렉션에 공을 많이 들였으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해 스시와 꼭 곁들여 마셔볼 것을 추천한다. 10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13여종의 샴페인을 비롯해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리미엄 사케, 와인, 일본 소주 등 해비치 소믈리에가 엄선한 총 80여종의 다양한 주류 리스트가 준비돼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뱅커스 클럽 바이 반얀트리' 오픈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외부 신사업의 일환으로 서울 중구 명동 소재 은행연합회 내 레스토랑 '뱅커스 클럽 바이 반얀트리(Bankers Club by Banyan Tree)'를 오픈했다.

  • ‘뱅커스 클럽 바이 반얀트리’는 은행연합회 16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모던하고 정갈한 한식을 기반으로 캐주얼 한 양식, 중식 메뉴 또한 제공하는 중후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이다. 반얀트리 서울이 운영해온 회원 전용 레스토랑 ‘클럽 멤버스 레스토랑’의 컨셉과 품격을 고스란히 녹였으며, 전국 각지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솥밥 반상, 정성을 담은 한상차림 메뉴를 비롯해 코스 메뉴 등도 다채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독립된 공간의 개별 룸에서는 조찬 모임 또는 미팅을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한, 2층 연회장에서는 편안한 분위기와 정성을 담은 연회 메뉴로 맞춤형 웨딩과 미팅 연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1층 로비에도 ’카페 앤 바이 반얀트리’를 함께 오픈해 프리미엄 원두를 엄선해 내린 신선한 커피와 주스, 베이커리, 카스텔라, 쿠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신화월드, 흑돼지 철판구이 전문점 ‘제주선 더 블랙(Jejuseon The Black)’ 오픈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7월 9일부터 흑돼지 철판구이를 즐길 수 있는 ‘제주선 더 블랙(Jejuseon The Black)’을 오픈한다.

  • ‘제주선 더 블랙'에서 선보이는 흑돼지는 1℃ 저온에서 192시간 이상 습식 숙성을 거쳐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으로 제주도지사가 인증한 흑돼지 브랜드 ‘흑다돈’을 사용해 선보인다. 셰프가 즉석에서 제공하는 철판구이는 센 불에서 단시간 조리해 식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눈앞에서 직접 조리하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메뉴는 인원에 맞춰진 모둠 세트로 즐길 수 있으며, 부위별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 쫀득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오겹살과 비교적 지방질이 적고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목살, 육즙이 풍부해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돈마호크(뼈 등심)가 있다. 함께 제공되는 추자도 꽃멜 소스, 보리 쌈장 소스, 제주 황칠 소금 등 다섯 가지의 시그니처 소스와 함께 곁들이면 숙성 제주 흑돼지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입맛에 맞게 한라산 표고버섯, 제주 푸른 고사리 등의 야채 구이도 함께 곁들일 수 있으며, 모둠 세트 주문 시 입맛을 돋우어 줄 맞이 음식과 계절 죽, 계절 전이 함께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