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편의점 선호 소비자 지속 증가↑…프리미엄 제품도 인기

기사입력 2021.07.07 09:20
  • 장기화된 코로나로 집 앞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지속으로 증가하고 있다. 접근성이 편해 잠깐 들러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이다.

    이마트 24의 매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과 음료 판매량은 전년도 동기 대비 각 61%, 55%가 증가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을 대신해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편의점 역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된 고급 식음료를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다.

  • 사진=벤앤제리스 제공
    ▲ 사진=벤앤제리스 제공

    벤앤제리스는 2019년 8월, 일부 지역의 GS25 편의점 선론칭을 시작으로 한국에 출시했다. 퇴근길이나 주말 늦은 오전, 집 근처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먹을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달콤함을 선사하기 위해 편의점에서 첫 선을 보인 것이다. 이후 판매처는 점차적으로 확대돼 현재는 다수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지만 여전히 편의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는 밀도가 높고 진한 맛이 특징인 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전 세계 파인트 1위 타이틀답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성장촉진호르몬을 사용하지 않고 자란 젖소에서 짜낸 우유를 사용하고, 합성향료와 인공색소도 포함하지 않았다. 초콜릿, 브라우니, 쿠키 등 달콤함과 식감을 더해주는 큼직한 청크와 스월이 풍성하게 포함돼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벤앤제리스는 7월 한 달간 GS25와 CU 편의점에서 이달 초 출시한 신제품 2종 ‘민트 초콜릿 쿠키’와 ‘커피, 커피 버즈버즈버즈!’의 특별 할인 행사도 진행 중이다.

  • 사진=GS25 제공
    ▲ 사진=GS25 제공

    GS25는 최근 프리미엄 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 편의점 장보기 문화 트렌드에 힘입어 100년 전통의 그레이터 오마하(GREATER OMAHA)사의 토마호크스테이크(360g), 티본스테이크(540g) 2종 상품을 직수입해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토마호크스테이크’는 과거 인디언이 사용한 손도끼 이름인 '토마호크'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길다란 소 갈비뼈에 붙어있는 꽃등심, 갈빗살, 새웃살 등 360g의 세가지 부위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스테이크 2종 상품을 생산한 미국의 그레이터 오마하사는 1920년부터 100년 넘게 소고기 사업을 이어온 기업으로, 2017년 백악관에서 열린 우수상품 행사에 소고기 생산회사로는 유일하게 초청된 이른바 '백악관 소고기'로 유명하다.

  • 사진=이마트24 제공
    ▲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 24는 최근 프리미엄 PL(자체 브랜드)라인 ‘아임이리저브’를 론칭했다. 아임이리저브는 ‘고객의 하루를 특별하게 만드는 품질과 감성을 담아 일상의 격을 높이는 작은 사치’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고객들에게 전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아임이리저브 론칭 후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은 100% 착즙주스 2종이다. 물은 한 방울도 석지 않고 100% 착즙으로만 만들었다. 바쁜 현대인들이 착즙주스에 대한 니즈는 있지만 직접 만들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는 점, 100% 고품질 착즙주스를 찾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출시된 제품이다.

  •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부터 소믈리에 자격증을 갖춘 와인 담당 MD가 와인을 추천하는 ‘이달의 MD 추천 와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월 콘셉트에 맞게 그 달에 즐기기 좋은 와인들로 구성된 행사 제품들은 지난 반년간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얻어왔다.

    피크닉 시즌인 4월에는 소비뇽 블랑 품종의 화이트 와인 2종을, 지난달에는 편의점 스테디셀러 와인인 ‘옐로우테일’과 함께 SNS 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오로라 잔을 함께 구성한 ‘옐로우테일 오로라팩’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시도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하반기에는 유명 예술 작품을 활용해 만든 콜라보 와인을 선보이는 등 매월 차별화된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