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솔로' 규현·전소연→'유닛' DAY6 (Even of Day)→'완전체' SF9

기사입력 2021.07.05.10:28
  • 오늘노래 - 규현, 전소연, DAY6 (Even of Day), SF9 신곡 발표 / 사진: 레이블SJ, 큐브, JYP, FNC 제공
    ▲ 오늘노래 - 규현, 전소연, DAY6 (Even of Day), SF9 신곡 발표 / 사진: 레이블SJ, 큐브, JYP, FNC 제공
    솔로 출격하는 규현, 전소연부터 유닛으로 새 앨범을 발매하는 DAY6 (Even of Day), 그리고 완전체로 돌아오는 SF9까지 월요일부터 뜨거운 컴백 대첩이 펼쳐질 전망이다.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규현의 계절별 프로젝트 '2021 PROJECT: 季'의 여름 싱글 '투게더 (Together)', 전소연의 첫 미니앨범 'Windy'(윈디), DAY6 (Even of Day)의 두 번째 미니앨범 'Right Through Me', 그리고 SF9의 미니 9집 'TURN OVER' 전곡 음원이 발매된다.

  • 먼저 지난 여름 'Dreaming'을 통해 계절별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었던 규현은 올 여름에는 '투게더'로 돌아와 리스너들에게 청량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1 PROJECT : 季'는 규현의 음악적 감수성을 담아 계절 별로 새로운 노래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계절에 따른 다양한 장르의 신곡을 발표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히트메이커 켄지(KENZIE)가 작사, 작곡한 세련된 팝 록 장르의 '투게더'는 “뜨겁던 여름 기억 속에 내가 싱그러운 빗방울 될게”, “나 매일매일 너와 행복하고만 싶어” 등 무더운 여름 속 숨김없이 솔직한 감정을 표현한 가사와 시원함을 선사하는 어쿠스틱 기타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특히 규현은 슈퍼주니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인터뷰를 통해 "가장 좋아하는 저의 신나는 노래는 '그게 좋은거야 (Time with you)'였는데, 제 마음 속에서는 이미 '투게더 (Together)'로 바뀌었다. 요즘 그냥 계속 반복해서 듣고 있다. 레트로한 느낌이 살짝 있고,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는다. 들으면 굉장히 행복해질 것"이라며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규현은 이날 저녁 7시 신곡 발매를 기념해 네이버 NOW. 라이브쇼 '#OUTNOW 규현'에 출연, 글로벌 팬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 (여자)아이들 전소연이 데뷔 4년 만에 첫 미니앨범 'Windy'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전소연의 또 다른 자아, 바람처럼 자유로운 영혼 '윈디'의 시점으로 풀어낸 앨범으로 다채로운 장르와 독보적인 콘셉트를 동시에 담아낸다.

    타이틀로 선정된 '삠삠 (BEAM BEAM)'은 록과 힙합의 결합으로, 힙함과 동시에 핫 한 여름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려줄 곡. 전소연은 (여자)아이들의 데뷔 곡 '라타타'(LATATA)를 포함해 '한(一)', '화(火花)', '덤디덤디', 'lion' 등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자랑한 바 있어 이번 타이틀곡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이 밖에도 미공개곡 'Weather',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Quit', 강렬한 비트와 노랫말이 인상적인 'Psycho', Z세대의 케미를 보여주는 'Is this bad b****** number (Feat. 비비(BIBI), 이영지)'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된다. 전소연은 새 앨범의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남다른 역량을 과시했다.

  • DAY6의 첫 유닛 'DAY6 (Even of Day)'가 돌아온다. Young K, 원필, 도운 3인으로 구성된 DAY6 (Even of Day)는 지난해 8월 31일 첫 미니 앨범 'The Book of Us : Gluon - Nothing can tear us apart'를 발매하며 유닛 출격에 나섰다. 10개월 만에 발매되는 새 앨범 'Right Through Me'는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를 비롯해 총 7개 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로 선정된 '뚫고 지나가요'는 직관적인 제목만큼이나 강렬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로 90년대 이스트 코스트 힙합 리듬과 재즈 풍의 코드 전개 위 90년대 한국 발라드 느낌을 멜로디 라인에 녹였다. 이와는 상반된 처연한 분위기의 노랫말은 리스너들에게 이색적인 울림을 안길 예정이다.

    이 밖에도 Young K, 원필이 전곡 작사, 작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우린', '역대급 (WALK)', '네가 원했던 것들', '비극의 결말에서', '나 홀로 집에', 'LOVE PARADE'(러브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돼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 명성을 입증할 전망. DAY6 (Even of Day)는 오늘(5일) 음원 발매를 앞두고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 팬들과 함께 컴백 카운트다운에 나선다. 특히 이날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인다.

  • 최근 Mnet '킹덤'을 통해 많은 주목을 받은 SF9은 미니 9집 'TURN OVER'를 발매하며 완전체로 출격한다. 이번 앨범은 2020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SF9 세계관 시리즈 '9lory'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이야기로, 'TURN OVER'라는 앨범명이 말해주듯 정해진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는 SF9의 의지를 드러낸다.

    타이틀곡 'Tear Drop'은 UK 개러지(garage) 스타일 비트를 바탕으로 미니멀한 편곡 구성과 후렴부에서 무겁게 내리꽂는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이모셔널한 댄스 트랙이다. 마지막 세계관 시리즈의 운명을 바꾸는 매개인 눈물을 담아냈다. SF9은 흐르는 눈물이 역설적으로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는 감각적인 묘사로써 비극의 상황을 아름답게 승화시킨다.

    총 여섯 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SF9 멤버들이 고루 모든 곡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타이틀곡 'Tear Drop'과 함께 미니 9집에는 '킹덤: 레전더리 워' 파이널 경연에서 선보여 호평받은 '숨 lBelieverl',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힙합 '한 번 더 사랑하자 (Love Again)', SF9 보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하자 하자 이별 좀 (Off My Mind)', 90년대 말 유행했던 라틴팝의 느낌을 살린 미디엄 템포 R&B '방방 뛰어 (Fanatic)', 힙합 댄스곡 'Hey Hi Bye'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곡들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F9은 이날 음원 발매 이후 저녁 8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다만 멤버들 중 인성은 함께 뮤지컬 공연에 나선 차지연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음에 따라 최근 검사를 진행해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밀접 접촉 여부와 관련해 방역 당국의 통보를 기다리는 상황으로, 컴백 행사에는 불참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