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무더운 여름 원기회복에 제격! 올여름 특급호텔의 여름 보양식 열전

기사입력 2021.06.28 13:57
  •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국내 호텔들이 여름 보양식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나라의 보양식과 더불어 HMR로 만날 수 있는 상품도 있어 선택의 폭이 더 다양해졌다.

    올여름 폭염에 지친 건강과 입맛을 되살려줄 호텔의 다채로운 여름 보양식을 소개한다.

    2021 호텔 여름 보양식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담백하고 건강한 여름 보양식, 중국냉면 코스메뉴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웨이루는 중국냉면을 포함한 여름 스페셜 코스 메뉴를 8월 말까지 평일 점심 한정으로 선보인다. 담백하고 건강한 여름 보양식인 중국냉면을 포함해, 싱가폴 칠리소스 키조개와 가리비 전채요리, 딤섬, 갈비튀김, 후식까지 알찬 코스 메뉴로 즐길 수 있다.

  • 웨이루의 중국냉면은 원기회복에 좋은 해삼, 새우, 관자, 해파리 등 해산물에 소고기 사태, 참죽나무 순을 고명으로 듬뿍 올리고, 진한 닭고기 육수를 얼려 면과 함께 시원하게 낸다. 특히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재료로 알려진 참죽나무 순을 염장해 올리고,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땅콩소스 대신 중국냉면과 함께 비벼먹을 수 있는 참깨장을 제공해 고소한 맛을 차별화했다.

    웨이루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갈비튀김도 코스 메뉴에 포함된다. 갈비튀김은 하루 동안 물에 담가 핏물을 뺀 돼지갈비에 특제 양념소스를 넣고 12시간동안 맛을 들이는 기초 작업이 진행된다. 양념된 돼지갈비를 30분 정도 쪄내고, 이 갈비를 손님에게 나가기 전 갓 튀겨내 제공한다. 별도의 소스 없이도 갈비 본연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가정간편식(HMR) 4종 및 금룡 ‘불도장’ 제안


    워커힐은 워커힐의 가정간편식(HMR) 4종을 비롯해 중국식 보양 메뉴 ‘불도장’을 제안한다.

  • 먼저, 워커힐의 대표 가정간편식 ‘명월관 갈비탕’은 고품질 갈비를 선별해 우려낸 소갈비 육수에 양지 육수를 더해 진하고 깊은 맛을 낸다. 2018년 9월 처음 워커힐 조리팀 R&D센터에서 개발한 가정간편식의 형태로 출시해 워커힐 호텔 내에서 판매를 시작했고, 2019년 1월 말 마켓컬리에 입점했다. 엄선된 재료와 노하우를 담은 육수와 두툼한 소갈비 3쪽, 넓적한 양지 고기 2장이 배는 든든히 채워주면서도 기력을 보충해준다.

    ‘온달 육개장’은 옛 문헌의 고증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제철 재료를 활용해 조리장의 정성을 담아 완성한 온달의 대표 메뉴다. 온달 육개장은 정성껏 끓여낸 깊고 진한 육수에 대파와 무를 듬뿍 넣어 정갈하고 개운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또한, 소고기 양지를 오랜 시간 삶아 얇게 썰어 넣어, 연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온달 간장게장’은 조선 사대부 요리와 궁중음식을 재해석하며 쌓아온 온달만의 노하우를 통해 꽃게 품질과 간장의 맛 모두를 충족시키는 정통의 맛을 선사한다. 최상급 국내산 암꽃게를 엄선해 천연 양념에 자소엽을 넣은 온달만의 비법 소스가 꽃게에 깊이 배도록 오랜 시간 숙성하여 깊은 감칠맛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워커힐 곰탕’은 셰프들이 엄선한 최고급 한우 사골을 푹 고아내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정성스럽게 우려낸 육수에는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게 부드럽고 고소한 소 양지를 푸짐하게 담아냈다. 워커힐 HMR 제품은 워커힐의 프리미엄 고메 스토어 ‘르 파사쥬’와 워커힐의 자체 플랫폼 ‘워커힐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 식품 유통 채널인 마켓컬리에서도 주문 가능하다. 이 외에도 워커힐의 컨템포러리 중식당 금룡이 선보인 ‘불도장’은 해삼, 전복 등 진귀한 식재료를 8시간 이상 푹 끓인 육수에 넣고 약한 불에서 약 5시간을 달이면 비로소 완성되는 요리로, 원기 회복에 좋은 최고의 약선으로 꼽힌다.

    롯데호텔 서울
    여름철 별미 ‘냉면’


    롯데호텔 서울의 한식당 무궁화와 중식당 도림에서 여름철 별미 ‘냉면 반상’과 ‘중국식 냉면’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 평양냉면 마니아들의 극찬을 받는 무궁화 ‘냉면 반상’의 육수는 사골, 양지, 장닭을 우려냈다. 향신채와 과일 등으로 만든 명인 간장과 천일염으로 간을 맞춰 깊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봉평 메밀로 만드는 수타면은 최상의 신선함과 쫄깃함을 선사하며, 냉면의 맛을 배가시켜주는 고명으로는 동치미와 오이, 배 등이 올려진다. 주전부리와 우엉 강정, 참소라 냉채 등을 비롯해 평양냉면과 최고의 조화를 이루는 언양 불고기가 반상으로 제공된다.

    도림의 ‘중국식 냉면’은 노계, 오리, 닭발 등을 넣고 오랜 시간 끓인 육수로 만들었다.  배탈 완화에 효과적인 흑초와 해물간장 등으로 맛을 내고 여름철 원기회복에 좋은 전복, 새우, 오향장육, 오리알, 오이피클, 해삼채, 달걀 지단 등 영양 가득한 고명을 풍성하게 올렸다.

    WE 호텔 제주
    여름 보양식 ‘제주 장어 정식’ 선보여


    한라산의 중산간에 자리하고 있는 WE 호텔 제주(WE Hotel Jeju)는 무더위에 기력이 허해지고 잃어버리기 쉬운 미각과 건강을 되찾아 줄 보양식으로 제주의 신선한 현지 재료로 준비한 ‘제주 장어 정식’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 장어 요리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다. 장어의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이 혈관 내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단백질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보호해 소화에 좋고, 비타민B와 미네랄, 철분 등의 영양소는 소화작용을 도와준다. 그리고 필수지방산인 DHA와 EPA 등의 성분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도 좋으며, 비타민E와 레티놀 성분은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한다. 

    ‘제주 장어 정식’ 프로모션은 영양 타락죽과 돌문어 샐러드를 시작으로 광어 회무침, 장어 구이, 장어 초밥, 그리고 장어 들깨탕 등으로 구성되며, 제주의 오메기떡과 과일이 후식으로 제공된다. 풍성하게 구성된 ‘제주 장어 정식’은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다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카페 395 뷔페 여름철 보양식 프로모션 실시


    밀레니엄 힐튼 서울 내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395에서 원기회복을 돕는 보양식 프로모션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 해당 기간 동안에는 카페 395 런치 및 디너 뷔페에서 여름 대표 보양식 삼계탕은 물론, 산해진미로 가득한 불도장, 몸보신의 대명사 장어, 콜라겐이 듬뿍 들어간 도가니탕 등 무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되찾아주는 프리미엄 보양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한편, 카페 395에서는 각 스테이션 별로 그날 최상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식재료를 활용해 전문요리사들이 오픈된 조리공간에서 요리를 선보이는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시즌마다 특별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더운 여름 원기 회복을 위한 특급 보양식 프로모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앙뜨레에서는 무더위로 지친 여름 원기 회복을 위해 보양식 중에서도 손꼽히는 ‘해신탕’과 ‘효종갱’ 프로모션을 8월 말까지 선보인다.

  • 삼계탕에 각종 해산물을 넣고 끊인 해신탕은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간 해독 효능에 뛰어나다. 보양식의 정석인 영계를 넣고 끊인 삼계탕에 신선한 전복, 낙지와 인삼, 대추, 마늘, 찹쌀 등 몸에 좋은 한약재를 넣고 끓여내 몸의 열을 다스리는데 일품이다. 효종갱은 조선시대 양반들이 즐겨먹던 해장국으로 소고비 갈빗국에 송이버섯, 표고버섯, 해삼, 전복과 시원한 맛을 더해줄 배추 속대와 콩나물을 넣고 장시간 끊인다. 담백하고 부드러워 소화는 물론 속을 달래는 데에 효과가 뛰어나다.

    콘래드서울
    제스트, 맛과 영양을 담은 세계 각국의 보양식 한자리에서 선보여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의 2층에 자리한 뷔페 레스토랑 제스트(Zest)에서는 전복, 관자 등의 해산물과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 꼽히는 장어, 닭고기 등 몸에 좋은 제철 식재료로 요리한 세계 각국의 보양식을 7월 14일부터 8월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 제스트의 오픈 키친과 라이브 쿠킹 스테이션에 여름 시즌 한정 다채로운 세계 보양식이 차려진다. 대표적으로 한식 섹션에서는 깊고 진한 육수의 삼계탕과 전복을 쪄 부드러운 식감에 담백한 양념으로 감칠맛을 더해 맛과 영양을 담았다. 중식 스테이션에서는 매콤한 마늘 관자찜이 준비돼 무더운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돋워준다. 이외에도 일식 섹션에서는 셰프의 특제 소스로 양념한 장어구이이 준비돼 다채로운 세계 각국의 보양식을 맛보는 즐거움을 더한다.

    안다즈 서울 강남
    여름맞이 건강식 특선 메뉴 선봬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본격적인 여름철 기운을 북돋워줄 7가지 건강식 특선을 호텔 조각보 2층 조각보 레스토랑에서 8월 말까지 선보인다.

  • 건강식 특선 메뉴는 조각보 3개의 레스토랑 및 바 공간 중 씨푸드 그릴과 미트앤코 레스토랑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조세핀 부총주방장은 닭고기, 소고기, 장어, 전복 등 한국의 대표적인 보양 식재료를 이용해 샐러드, 탕, 구이, 스튜 등 다양한 요리로 선보인다. 대표 요리로는 미역과 쑥갓을 곁들인 전복 & 병어탕, 독특한 향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 좋은 미나리로 만든 간장을 곁들인 장어구이, 영계구이 등이 있다. 모두 점심, 저녁 시간에 이용이 가능하나 메뉴에 따라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사로 잡을 모던 한식 디너 ‘더 팔레트 - 정원’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에서는 무더운 여름, 더위와 피로로 지친 몸을 충전할 수 있는 5코스의 모던한식 ‘더 팔레트-정원’ 디너 세트를 9월 5일까지 선보인다.

  • 코스는 최고급 오세트라 캐비어를 곁들여 고소하게 무친 한치무침으로 시작하여, 감칠맛 있는 닭다리살 말이 튀김, 메인으로 그릴에 구운 한우 부챗살 구이 또는 아귀 간 소스를 곁들여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농어찜 중 선택할 수 있다. 식사로는 해풍에 잘 말린 민어에 블랙 트러플을 곁들인 건정민어 솥밥과 입맛을 새콤하게 돋울 가지 냉국이 함께 나오며, 복숭아 크레무 디저트로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타마유라, ‘민물장어 히츠마부시’ 특선 세트 메뉴 출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일식당 ‘타마유라(Tamayura)’는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 원기회복에 제격인 민물 장어를 주재료로 구성한 일본 나고야식 장어 덮밥, ‘히츠마부시’ 런치 세트를 6월 한 달간 선보인다.

  •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히츠마부시’ 런치 세트 메뉴는 달콤한 타래 소스를 바른 장어를 넣은 우마키(일본식 계란말이)를 비롯해 장어와 곁들여 먹기 좋은 ‘산초 미소’, 우엉과 궁채(상추대)를 절여 깔끔한 맛이 일품인 ‘야채 절임’, 구운 표고버섯과 오색 제철 채소가 곁들여진 ‘큐리아에’와 말린 장어뼈를 살짝 튀긴 후 타마유라 특제 소스를 입힌 ‘호네 센베이(장어뼈 튀김)’가 계절 진미로 제공된다.

    메인 메뉴로는, 산지직송으로 공수한 민물장어를 소금에 절인 ‘장어 소금 구이’와 달콤한 일본식 타래 소스가 가미된 ‘장어 양념 구이’가 장어와 잘 어울리는 생강을 넣은 후 일본의 고급 쌀로 알려진 히토메보레 품종으로 지은 솥밥과 제공되는 ‘나고야식 민물장어 덮밥’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김가루와 쪽파, 고추냉이 등을 곁들여 가츠오부시 국물에 말아먹는 ‘오차즈케(국이나 찻물에 밥을 말아먹는 일본 요리)’가 장어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장어 맑은 국물’과 함께 준비되어 먹는 방식에 따라 더욱 특별한 장어 덮밥을 맛볼 수 있다.

    오크밸리
    맛과 영양은 꽉 잡고, 더위는 벗어나는 여름 별미 '서머 누들 프로모션' 선봬


    오크밸리는 무더위로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 줄 서머 누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 이번에 선보이는 서머 누들 프로모션에서는 여름 별미로 빠질 수 없는 평양냉면과 초계면, 오크밸리 스타일로 재해석한 빙수 소바를 맛볼 수 있다. 특히 평양냉면과 초계면은 직접 오크밸리 셰프가 메밀가루와 고구마전분으로 익반죽 해 뽑아낸 생면을 사용해 쫄깃한 면발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KPGA 개막전이 열린 오크밸리C.C의 클럽 레스토랑에서는 슴슴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평양냉면을 선보인다. 국내산 생닭과 신선한 야채로 끓여낸 깔끔한 맛의 육수에 제주산 겨울무로 담근 깊고 시원한 맛의 동치미 육수를 섞어 평양냉면 특유의 담백한 맛을 살려냈다. 오크밸리 캐주얼 레스토랑 오크뷰에서는 영양 가득한 초계면과 이색적인 빙수 소바를 선보인다. 초계면은 기름기를 완벽히 제거한 국내산 생닭 육수와 부드러운 닭 가슴살을 더해 여름 원기회복에 좋은 영양 별미이다. 오크밸리 초계면은 직접 담은 국내산 얼갈이 김치를 고명으로 곁들여 특유의 감칠맛을 더했다.

    오크뷰에서 새롭게 출시한 빙수 소바는 투박한 메밀면 위 간 얼음을 올려 직접 맛 보기 전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빙수소바는 쯔유에 찍어먹는 판모밀, 육수를 부어 먹는 냉모밀과 달리 메밀면을 덮은 간 얼음 위에 쯔유 소스를 부어먹는데, 녹은 얼음과 쯔유 소스가 메밀면 사이로 스며들어 메밀면 특유의 맛과 쯔유의 짭조름한 맛의 조화를 즐길 수 있다.

    호텔신라
    유기농 자숙 삼계탕·수복강녕 진액 등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 이어가


    호텔신라는 무더위를 앞두고 폭염에 지친 건강과 입맛을 되살려줄 여름 보양식을 선보이며 호텔 선물세트의 인기를 이어간다. 호텔신라는 국내산 최고급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실속형부터 최고급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다채롭게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올 여름 선보이는 대표 보양식은 유기농 닭과 전복을 자숙한 활용한 '정선(精選) 삼계탕'이다. 자숙(煮熟)이란 100도까지 예열한 찜기에 깨끗이 세척한 재료를 넣고 쪄낸 후 다시 세척하고 냉장한 것으로, 일반냉동 상품보다 신선도와 맛에서 훨씬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정선 삼계탕'은 닭과 전복을 한번씩 가공해 재료를 손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였으며, 특히 호텔신라의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삼계탕 육수과 함께 포장돼 누구나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텔신라는 ‘정선 삼계탕’ 외에도 ‘수복강녕(壽福康寧)* 진액’, ‘산삼배양근’ 등의 여름 보양식을 함께 선보인다. ‘수복강녕 진액’은 벌꿀, 녹용, 당귀 등 9가지의 재료를 엄선하고 잘 조합하여 만든 선물세트로, 진액으로 되어 있어 그대로 떠 먹거나 차(茶)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산삼배양근’은 산삼의 뿌리를 배양하여 벌꿀에 재운 것으로, 사포닌 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식감이 쫀득하고 향이 좋으며,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지녔다.

    레스케이프
    ‘팔레드 신’, 간장 소스 붉은 생선찜, 전가복 선보여


    호텔 레스케이프의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은 영양 가득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간장 소스 붉은 생선찜과 전가복 메뉴를 선보인다.

  • 간장 소스 붉은 생선 찜은 심해의 에너지를 가득 품은 큰 붉은 볼락만을 골라 오랜 시간 부드럽게 쪄 내어 생강, 파, 고수와 홍고추를 올려 팔레드 신만의 특제 소스를 끼얹어 만든 고급 요리다. 팔레드 신 전가복은 전복, 해삼, 갑오징어, 관자,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과 차슈, 두부, 가지, 아스파라거스 등 엄선한 조화로운 재료를 굴 소스 베이스에 빠르게 볶아내어 만든 보양 메뉴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보양식 메뉴와 함께 3코스 디시 선보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푸드익스체인지(Food Exchange) 레스토랑에서는 보양식 메인 메뉴가 포함된 3코스 디시를 선보인다. 3코스 디시의 메인 메뉴는 방문객의 취향과 기호에 따라 다양한 메뉴 중 선택할 수 있는 것을 특징이다.

  • 대표 메뉴는 산지직송으로 공수한 민물장어에 달콤한 일본식 데리야끼소스가 곁드려진 민물장어덮밥으로 일본 백된장으로 맛을 낸 미소국, 가쯔오부시 다시로 맛을 낸 부드러운 계란찜이 함께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계절 초밥과 사시미 3종,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갈비찜 등도 메인 메뉴로 선택할 수 있다. 런치와 디너 모두 에피타이저, 메인, 디저트를 포함한 3코스로 제공된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스마트 초이스 보양식 프로모션 진행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8월 말까지 ‘스마트 초이스 보양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면역력은 물론 몸에 활력이 필요한 여름철을 맞아 특급 보양식 재료로 만든 메뉴를 출시했다.

  • 금산인삼과 능이버섯 한방 삼계탕, 완도산 전복을 넣은 해물 짬뽕 파스타, 진한 사골육수와 황칠나무로 끓여낸 소 꼬리 곰탕 등 맛과 영양을 가득 담은 메뉴로 건강한 여름나기에 효과적이다. 특히 입안 가득 진한 인삼의 향에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금산인삼과 능이버섯 한방 삼계탕’과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을 활용해 쫄깃한 식감에 칼칼한 국물이 일품인 ‘완도산 전복을 넣은 해물 짬뽕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