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한 지출이 증가하는 현상인 ‘덤벨 경제’의 빠른 확산으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
코카-콜라사의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귀리의 고소한 풍미를 담은 디카페인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를 선보였다.
‘오트라떼’는 귀리를 함유해 고소한 곡물의 맛을 커피의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 속에 조화롭게 녹여냈다. 또한 디카페인으로 카페인 부담이 시간대에 상관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귀리 모양이 입혀진 라떼의 따뜻한 이미지로, 곡물의 은은한 브라운 계열의 색상 배경을 적용해 포근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
일동후디스의 어린이 식품 브랜드 키요는 ‘키요 단백질 웨하스 밀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키요 단백질 웨하스 밀크’는 부드러운 4겹의 크림 층이 있는 5층짜리 큐브 타입 웨하스다. 어린이들이 한입에 먹기 편한 크기의 큐브 타입으로, 부스러기를 흘리지 않고 먹기 편하다.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단백질에 뉴질랜드산 초유유래성분, 아연을 배합했으며, 포화지방이 높은 부분경화유대신 해바라기유를 사용해 건강까지 생각했다. 아이들이 먹기 좋은 1회 60g 분량으로 소포장 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다.
-
이디야커피는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음료’ 3종과 ‘영양 스낵바’ 2종을 출시했다. ‘카라멜 프로틴 밀크’는 우유 베이스에 달콤한 카라멜과 바삭한 그래놀라가 어우러져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바닐라 프로틴 밀크’는 우유와 부드러운 바닐라, 바삭한 그래놀라가 기분 좋은 조화를 이룬다. 두 제품 모두 삶은 달걀 5개에 해당하는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사과리치 콜라겐 워터’는 상큼한 사과 맛에 말랑한 리치 콜라겐 젤리의 재밌는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음료로 단백질 10g과 콜라겐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
정식품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은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 속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고단백 균형 영양식이다. 견과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 검은참깨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담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성인 1일 권장량 33%에 달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했으며 대두 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등 소화 및 흡수 속도가 각기 다른 동·식물성 단백질을 혼합해 체내에 아미노산을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8종의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13종, 미네랄 8종 및 식이섬유 6g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도 골고루 담았다.
-
동서식품 ‘포스트 단백질바’는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견과류, 건과일과 초콜릿을 한데 뭉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먹기 좋은 바(Bar)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땅콩과 통아몬드, 크랜베리 등 각종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풍부한 식감과 맛을 갖췄다.
또한 제품 1개당 삶은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4g을 함유해 성인 기준 1일 단백질 권장량의 약 25%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복숭아 아이스티’와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를 간편 타입 MD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탐앤탐스 아이스티 복숭아’ 30개입과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 7개입은 간편하고 휴대하기 편하게 각각 1회 분 스틱 타입과 파우치 타입이다.
탐앤탐스 아이스티 복숭아는 복숭아 과즙과 스리랑카산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홍차를 혼합해, 물에 간단히 타기만 해도 특유의 깊고 진한 향과 새콤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는 콜라겐 1일 권장량 1000mg을 1포에 맞춘 것은 물론, 멀티 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등 영양 성분은 유지했다. 우유나 얼음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로써 이탈리안 요거트의 상큼한 맛을 느끼게끔 만들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