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 시즌을 맞아 주류업계가 홈술족을 겨냥해 색다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이 기존 제품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른 업계와 협업해 내놓는 신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국순당X죠리퐁 -
국순당은 ‘국순당 쌀막걸리’와 크라운제과 인기 스낵 ‘죠리퐁’과의 콜라보 상품인 ‘국순당 쌀 죠리퐁당’을 처음 선보인다. 신제품 ‘국순당 쌀 죠리퐁당’은 ‘국순당 쌀막걸리’에 죠리퐁 원물을 그대로 섞어 발효시킨 후 마시기 좋게 걸러 만든 제품으로 막걸리에 죠리퐁을 타서 먹는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천연 곡물을 그대로 튀겨 만든 죠리퐁과 쌀막걸리의 부드러운 맛이 만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도 막걸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제품명 디자인은 국순당 쌀막걸리의 ‘국순당 쌀’과 죠리퐁의 로고 그대로를 활용해 익숙한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전체적으로 죠리퐁의 컬러를 도입했다. 또한, 전면에 막걸리의 자음을 따서 ‘I’m ㅁㄱㄹ’를 디자인해 재미 요소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350mL이다.
하이네켄X프레시지 -
프레시지는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과 협업해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하이네켄 제로)’와 푸드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밀키트 3종을 출시한다. 프레시지는 간편식 제품 기획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네켄 0.0’와 최상의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을 개발했다. ‘하이네켄 0.0’는 풍부한 맛과 부담없는 칼로리로 알코올 걱정없이 어느때나 즐길 수 있는 논알콜 맥주이다.
협업 밀키트 3종은 ▲ 고소한 참깨 베이스로 만든 특제소스와 향긋한 마늘칩이 찹스테이크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는 ‘참깨 소고기 찹스테이크’ ▲바삭한 튀김의 생선과 감자튀김에 당근의 향긋한 풍미가 매력적인 당근 타르타르소스를 함께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영국 감성의 ‘크리스피 피쉬앤칩스’ ▲통통한 새우와 신선한 채소에 산뜻한 바질페스토와 풍미 가득한 올리브오일이 어우러져 고소함이 돋보이는 ‘바질페스토 감바스 알 아히요’로 구성됐다.
부드바르 맥주X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
체코 오리지널 라거 부드바르 맥주는 지난 11일부터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의 ‘루프탑 – 바베큐 더 그릴 플레터’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바비큐 더 그릴 플레터’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의 루프탑에서 매년 여름맞이 이벤트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올해는 체코를 대표하는 맥주 부드바르와 함께 루프탑에서 즐기는 특별한 여름 밤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드바르 맥주의 깊고 풍부한 풍미는 양갈비, 닭고기, 폭립, 소등심, 소시지 등으로 구성된 ‘바베큐 더 그릴 플래터’와 환상적인 페어링을 자랑하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맥주와 바비큐 모두 최상의 맛의 경험을 선사한다.
스텔라X실리만 -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은 주방용품 전문기업 ‘실리만’과 함께 홈술족을 위한 키친 조리도구 4종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세트는 홈술·홈쿡 트렌드에 맞춰 간편한 요리를 돕는 키친 조리도구로 맛있는 음식에 스텔라 아르투아를 곁들이는 미식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체코산 노블 사츠홉을 사용해 기분 좋은 쌉쌀한 맛과 청량한 끝 맛이 특징으로 ‘푸드 페어링’으로 인기가 높은 라거 맥주다. '실리만’과 함께 기획한 키친 조리도구 4종 세트는 스틸 소재 감자 으깨기, 스프링 거품기, 실리콘 소재 알뜰 주걱, 실리콘 요리 스푼으로 구성되어 있다. 깔끔하고 간편한 스테인리스와 부드럽지만 강한 실리콘 소재로 제작돼 편리함을 더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