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라온피플,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AI 머신 비전 솔루션 등 기술 혁신 인정

기사입력 2021.06.22 14:04
  • AI 머신 비전 솔루션 등 혁신 기술을 선보여온 라온피플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

  • 이미지 제공=라온피플
    ▲ 이미지 제공=라온피플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은 과기정통부가 지정하는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라온피플은 전 직원의 70%를 연구개발 인력으로 확대하고, 관련 특허 및 지식재산권을 확보하는 등 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힘써왔으며, 연구개발 비중을 꾸준히 높이고 있다.

    이번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라온피플의 ‘AI 머신 비전 솔루션’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공장 시스템을 디지털화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 효율성을 높여 제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술이다. AI 머신 비전 기술은 스마트팩토리 외에도 자율주행을 위한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이나 2차전지 검사사업, 자동차 외관검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으며, 관세청의 AI 융합 불법 복제품 판독 솔루션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는 기업 연구개발(R&D)의 질적 성장을 견인할 선도모델로 육성할 목적으로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 성과가 탁월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하는 제도다. 2021년 상반기 지정에서는 ㈜바텍, ㈜세니젠 등 제조업 분야 19개, ㈜와이바이오로직스, ㈜디지캡 등 서비스 분야 10개 기업연구소가 선정됐으며, 금융위원회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연계 지원, 국가연구개발 사업선정 우대, 병역특례기업 지정 등 3년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