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운(오늘하루운동)' 루틴 시너지 높여줄 아이템

기사입력 2021.06.21 18:33
  •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적어지면서 생기는 무기력함과 우울감을 떨치기 위해 운동을 일상화하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바쁜 현대 사회 속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도 관리하고, 운동 후에 오는 뿌듯한 성취감도 느끼면서 하루하루를 활기차고 보람차게 보내는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막상 혼자서 운동을 시작하려니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을까 싶어 두려운 마음이 앞서는 오하운 입문자들을 위해 효율적인 운동 습관을 만듦과 동시에 긍정적인 운동 효과를 최대치로 이끌어 줄 제품들을 소개한다.

    등산부터 홈트까지! 오늘 하루 운동에 온전한 몰입을 선사하는 '헤드폰'


    아무리 높은 집중력과 열정을 가지고 운동에 열심히 임한다고 하더라도, 여기저기서 다양한 소음들이 들려올 때면 운동의 흐름이 쉽게 깨지기 마련이다.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온전한 몰입을 선사해 오하운의 집중력을 높여줄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를 소개한다.

  • 소니 WH-1000XM4는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HD Noise Cancelling Processor QN1)에 듀얼 노이즈 센서 기술과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Bluetooth Audio System on Chip)이 새롭게 탑재되었으며, 더욱 빨라진 프로세싱 능력으로 압도적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구현한다. 이로써, 집 안에서는 물론 야외에서 등산을 하거나 공원에서 러닝을 할 때 들려오는 주변 사람들의 대화소리에 방해받지 않고 운동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엣지-AI(Edge-AI)로 향상된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이 적용되어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운동 텐션을 높이거나 홈트레이닝 영상 등을 보면서 운동을 할 때에도 유용하다.

    미니멀한 사이즈에 파워풀한 사운드로 운동하는 내내 열정 텐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루투스 스피커'


    단순 노동에도 지루하지 않도록 흥이 나는 노동요를 찾게 되듯이, 평소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더욱 활기차고 신나는 분위기에서 운동을 하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 미니멀한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파워풀한 사운드로 운동 텐션을 더욱 높여줄 소니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3을 추천한다.

  • SRS-XB13은 253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와 음향 확산 프로세서(Sound Diffusion Processor)를 통해 압도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소니의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이 적용된 엑스트라 베이스를 탑재하여 낮은 주파수 영역을 증폭시켜 깊고 강력한 저음을 재생하는 동시에, 46mm 풀레인지 스피커가 풍부한 사운드의 감동을 선사해 실내를 가득 채우는 음악으로 혼자서도 신나는 홈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다.

    SRS-XB13은 간편한 무선 연결을 지원해 스피커 2대를 연결하면 더욱 생생하고 입체적인 스테레오 사운드로 좋아하는 가수의 뮤직비디오나 홈트 영상을 보며 운동할 수 있다. 특히,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며, 분리형 스트랩을 통해 산책이나 등산할 때는 백팩에, 자전거 라이딩을 갈 때에는 자전거에 설치된 크래들이나 거치대에 손쉽게 고정할 수 있다.

    건강 모니터링 및 피트니스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나만의 오하운 관리를 책임져 줄 '스마트워치'


    혼자서 운동을 시작하다 보면 운동을 효과적으로 잘하고 있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판단하기가 어렵고, 목표치를 어느 정도로 세워야 하는 것인지, 어느 정도의 성과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체계가 제대로 잡히지 않을 때가 많다. 내 건강과 운동 계획을 관리해 줄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다면 가민 GPS 스마트워치 베뉴 Sq(Venu Sq)에 주목해보자.

  • 베뉴 Sq 스마트워치는 1.3인치 사각형 터치 컬러 디스플레이에 코닝 고릴라 글래스 3을 채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함과 동시에, 데일리로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온-디바이스 음악 저장 기능, 건강 모니터링 및 피트니스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운동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가지가 넘는 다양한 실내외 스포츠 앱을 통해 워크아웃 프로그램을 계획할 수 있고, 내장 GPS를 통해 걸음 수, 운동 강도, 소모된 칼로리 등의 모든 운동 데이터를 추적 및 분석할 수 있다. 다양한 센서를 활용해 심박수, 혈중 산소 포화도, 호흡 속도, 스트레스와 같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이해하고 개선해 나아갈 수 있다.

    집에서도 퀄리티 있는 운동이 가능한 ‘스쿼트 머신’


    아무리 각종 운동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해도 자세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 것 같아 마음만 답답한 적이 많을 것이다. 그렇다고 막상 헬스장에 매일 가기도 어려운 상황. 마치 헬스장에서 전문적인 운동기구와 함께 운동하는 것처럼 집에서도 퀄리티 있는 운동이 가능한 가정용 운동기구를 찾는다면 건강한 형제들 스쿼트 머신을 추천한다.

  • 건강한 형제들 스쿼트 머신은 고급 소파에 사용되는 ‘샤무드 알파’ 원단을 사용해 친환경과 인테리어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잡았다. 초극세사 원단으로 진드기 서식이 불가능하고, 여러 얼룩도 물수건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해서 가정용 운동기구로 사용하기에 최적이다. 또한, 손잡이와 바퀴를 이용해 집안 곳곳 어디에서나 이동이 편리하고, 잘못된 자세를 바로 교정해줌으로써 집에서 혼자 운동하다 다칠 걱정없이 올바른 자세로 운동에 임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