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매드몬스터, 최준 사장 등 MZ세대 선호도 높은 광고모델 발탁한 식품 브랜드

기사입력 2021.06.16 18:00
  • 다양한 업계에서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소비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굽네치킨, CJ제일제당, 롯데제과 등 식품 브랜드가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브랜드 모델을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김영대와 강민아의 환상의 케미로 MZ세대와 소통하는 '굽네치킨'


    굽네치킨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영대와 강민아를 굽네치킨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모델 김영대와 강민아는 굽네치킨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굽네 MBTI 테스트'를 소개하며 MZ세대들과 소통을 하고 있다.

  • '굽네 MBTI 테스트'는 개인별 치킨, 피자 취향에 따라 MBTI 유형을 알려주고 굽네 메뉴를 추천해주는 콘텐츠다. 달콤한 양념맛 치킨을 선호한다고 답한 강민아는 굽네 양념 히어로 치킨을, 치즈가 많은 시카고 피자를 선호한다고 답한 김영대는 굽네 시카고 딥디쉬 피자가 추천됐다. 또한, 김영대와 강민아는 환상의 호흡을 선보이며 최근 출시한 '굽네 페퍼로니 찹찹 피자'의 특장점을 소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나문희를 모델로 발탁해 재미요소 극대화 한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BIG'을 선보이며 MZ세대에게 호감도 높은 배우 나문희를 모델로 기용해 추리게임인 '명탐정 컵반즈'를 선보였다. 명탐정 컵반즈는 햇반컵반을 주제로 두 가지의 추리 미션을 풀어가는 유튜브 콘텐츠로 MZ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인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 몰입을 반영해 햇반컵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 뿐만 아니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스페이스 오매'에 '명탐정 사무소'라는 콘셉트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팝업스토어는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코스튬존, 햇반컵반 브랜드존, 퀴즈를 풀 수 있는 퀴즈존과 금고존 등으로 나뉜다. 금고존에서 순금 명함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50명을 선정해 순금으로 만든 '명탐정 컵반즈' 명함에 본인 이름을 새겨 전달할 예정이다.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를 발탁한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꼬깔콘의 광고 모델로 유튜브 가상 세계관 속의 최고 아이돌로 인정받고 있는 매드몬스터를 발탁했다. 매드몬스터는 최근 온라인에서 유행하고 있는 ‘부캐(부캐릭터) 놀이’의 대표주자다. 그들의 세계관에서 매드몬스터는 2017년 데뷔, 국외 활동을 위주로 하다가 최근 4집 디지털 싱글 ‘내 루돌프’로 국내로 복귀해 현재 K팝 가요 생태계를 뒤흔들고 있다.

  • 롯데제과는 꼬깔콘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그들이 좋아하는 부캐 놀이에 기꺼이 동참했다. 부캐 놀이는 가상의 세계관을 두고 세밀한 부분까지 설정해 그 스토리에 맞게 ‘알면서도 모르는 척’하며 반응하는 놀이다.

    카페사장 최준을 모델로 재기 발랄한 마케팅 실시하는 ‘CU’

    CU는 즉석원두커피 브랜드 CAFE GET(카페 겟)의 광고모델로 개그맨 김해준을 발탁했다. 개그맨 김해준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카페사장 최준'이라는 캐릭터로 활약하고 있다. 특유의 느끼한 말투와 과장된 다정함을 매력 포인트로 '준며든다(최준+스며든다)'는 신조어를 만들어낼 만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CU는 개그맨 김해준을 통해 CAFE GET의 트렌디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즉석원두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Z세대를 공략하겠다고 설명했다. 김해준은 총 3편의 CU 광고에서 CAFE GET의 사장으로 출연해 열대우림 동맹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와 텀블러 이용 캠페인 등 CAFE GET의 특장점을 특유의 캐릭터를 살려 소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