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시장에 신고객층으로 등장한 MZ세대…젊은 소비자가 선택하는 '新가전'

기사입력 2021.06.16 10:57
  •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중시되는 ‘뉴노멀’ 시대에 접어들면서, 주거 공간에 대한 관심과 애착이 커진 MZ세대가 가전 시장에 신고객층으로 등장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수면, 식사, 휴식 등 기본적인 기능 외에 업무, 취미생활 등을 누리는 공간으로 집의 의미를 확장시킨 MZ세대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新가전을 구매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나’를 위한 소비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단순히 좋은 품질과 가격을 넘어 소비를 통해 정체성을 드러내는 것이 이들의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新가전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MZ세대를 겨냥해 사용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최신 가전을 다양한 채널로 선보이고 있다.

  • 실내 생활이 일상화된 요즘, ‘집 콕’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활필수가전으로 안마의자가 떠오르고 있다. 안마의자는 ‘효도가전’으로 불리던 과거와 달리 최근 MZ세대가 포함된 20~40대 젊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안마의자 고객층으로 떠오르며 휴식은 더 이상 노년층의 전유물이 아닌, 현대 사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휴식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

    코로나19는 일상 속 휴식을 ‘나 홀로 여가활동’을 즐기는 시간으로 변화시켰다.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젊은 소비자들은 안마의자를 구매하기 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비교와 경험을해보고 기능과 디자인, 가격 등을 고려하며 똑똑한 소비를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안마의자 업체들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휴테크 컴마(COM’MA) 안마의자는 기술력, 디자인, 안전 기능 모두를 만족시켜 안마의자 구입 시 고려하게 되는 요소를 고루 갖추며 젊은 소비자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휴테크 컴마는 브랜드명에서부터 휴식의 가치를 담아, 지친 현대인들에게 일상의 휴식이 주는 의미를 전하기 위해 쉼표를 형상화한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넓은 공간감을 부여하는 포근한 크림 화이트 컬러와 숄더 라인에 위치한 포인트 핑크 컬러가 적절하게 믹스 앤 매치되어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HBLS(HUTECH Body Leveling massage System)을 적용해 인체 마사지 가능 범위를 세밀하게 구분하여 신체 부위별로 최적화된 초정밀 맞춤 마사지를 제공한다. 또한 부위별, 테마별로 선택할 수 있는 10가지 자동 프로그램을 탑재해 몸 컨디션과 상황에 따라 별도의 설정 없이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내장된 스트레칭 모드는 무단계 전동 리클라이닝 시스템과 강력한 공기압 에어셀을 기반으로 허리와 다리를 자극하며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이외에도 끼임 방지 안전 시스템과 안마의자 작동 중 영유아의 오작동 및 사고를 방지하는 차일드 락 시스템 등 강화된 안전 시스템을 탑재하며 고객의 안전성을 높였다.

  • 집콕 생활이 길어지며 집안일을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전제품들이 생활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1인 가구나 소규모 가정이 대부분인 MZ세대를 위한 가전들도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

    청호나이스가 지난 4월 선보인 '청호 살균 미니건조기'는 배수 걱정 없이 전기 코드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원하는 곳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집안 구조상 대용량 건조기를 설치할 수 없던 가정에서 이용하기 좋다. 또한, 표준 2.5㎏(최대 3.0㎏)의 건조용량을 제공해 1인 가구부터 속옷, 아이 옷 등 옷을 종류별로 분류해 건조하고 싶은 가정까지 고루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건조기 작동 모드는 표준, 소량, 탈취건조, 자연풍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PTC 히터를 적용해 빠르고 효율적이며 옷감 손상 없는 건조를 제공한다. 세탁만으로 제거하기 힘든 옷 속 유해세균은 UV램프를 통해 살균해 준다.

  • 쿠쿠전자에서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용량과 사이즈를 줄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한 3인용 초소형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쁘띠'를 출시했다.

    '트윈프레셔 쁘띠'는 따뜻한 감성을 담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조형미를 더한 미니멀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사용자의 행동 패턴 분석 및 사용 시 만족감을 고려하여 어디에 위치하더라도 편리하게 터치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인 상부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한, 쿠쿠의 독보적인 특허 기술 트윈프레셔 기능을 탑재, 강력한 고압 취사와 부드러운 무압 취사가 동시에 가능해 개인의 취향에 맞춘 최상의 밥맛을 완성시켜준다. 더 나아가 취사 중에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는 오픈쿠킹 모드로 영양소 파괴를 줄이고, 식자재 본연의 식감을 살려 더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근 식사 시마다 냉동밥을 간편하게 해동해먹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냉동밥에 특화돼 해동 후에도 갓 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하며 촉촉한 밥맛을 구현하는 '냉동보관 밥' 메뉴도 새롭게 추가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