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고가 명품 시계도 온라인 플랫폼으로 구매… 롤렉스·태그호이어는 남성, 불가리·까르띠에는 여성에게 인기

기사입력 2021.06.16 10:27
  • 롤렉스, 불가리, 까르띠에, 브라이틀링 등 고가의 명품 시계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이 2020년 6월부터 2021년 5월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명품 시계 품목의 합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예물 시계로 인기 높은 까르띠에의 판매량은 106% 급증했으며, 롤렉스는 29%, 불가리는 9%, 태그호이어는 8% 각각 증가했다.

    또 해당 기간 롤렉스, 태그호이어, 브라이틀링은 남성 구매 고객의 비율이 여성 구매 고객 비율보다 높게 나타났다. 한편 불가리와 까르띠에는 여성 고객들에게 더 인기가 높았다.

  • 사진 제공=머스트잇
    ▲ 사진 제공=머스트잇

    머스트잇은 오프라인에 집중됐던 명품 구매 채널이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것을 이러한 현상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그동안 의류와 신발 품목 중심으로 나타나던 온라인 명품 구매 트렌드가 최근 초고가의 시계 품목으로까지 확대된 것이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의 특성상 오프라인보다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을 한 번에 접할 수 있으며, 안전성이 보장되는 배송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이 같은 판매 증가의 원인으로 꼽았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고급 시계는 백화점에서 구매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한 상품이었는데 소비자들의 인식이 조금씩 변하고 있다”라며 “의류뿐만 아니라 시계나 가전 제품군의 명품도 고객들이 편안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