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필리핀 관광부X틱톡, MZ세대를 타켓으로 한 <필리핀 로컬 푸드 영상 캠페인> 선보여

기사입력 2021.06.10
  • 필리핀관광부 틱톡 로컬 푸드 영상 캠페인
    ▲ 필리핀관광부 틱톡 로컬 푸드 영상 캠페인

    필리핀 관광부가 틱톡(TikTok)과 협업해 필리핀 로컬 음식과 문화를 참가자들의 짧은 영상을 통해 선보이는 <#SarapMagingPinoy 로컬 푸드 영상 캠페인>을 6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틱톡을 통해 필리핀 로컬 음식과 요리 레시피를 짧고 재미있는 영상 플랫폼으로 공유하는 동영상 중심의 푸드 테마 프로모션이다.

    지난 1일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4,3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MZ세대가 주를 이루는 틱톡 사용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필리핀 주요 지역인 루손, 비사야, 민다나오 지역 출신의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홈메이드 수제 레시피와 요리 영상 등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참가자들 가운데에는 현지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요리 영상을 업로드하여 매력적인 로컬 스폿들을 함께 공유하기도 했다.

    특히, 틱톡을 통한 이번 푸드 영상 캠페인은 음식 테마의 커뮤니티 또는 지역문화와 함께 탄생한 음식들이 어우러진 형태가 여행의 필수 요소 중 하나로 부각되어, 영상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즐기는 MZ세대에게 설득력 있는 스토리로 어필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Bernadette Romulo-Puyat)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음식은 필리핀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고유한 역사와 다양성을 반영한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음식을 통해 가족, 친구 및 지역 사회와 함께 공동체가 되어가는 것이다. 우리는 여행할 때마다 그 지역의 음식을 찾아 여행한다"고 말하며, “필리핀 관광부는 푸드 테마의 여행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틱톡과 같은 혁신적이며 매력적인 콘텐츠 플랫폼과 협력하여 필리핀 음식의 특별함을 많은 이들에게 꾸준하게 알릴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본 캠페인은 틱톡 가입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필리핀의 다양한 도시에서 유래된 음식과 레시피 등을 소개하는 짧은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