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백신 접종 본격화, 해외 출국길 열린다…항공사 및 여행업계,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기사입력 2021.06.07 09:52
  • 세계 곳곳에서 백신 접종을 본격화하며 해외 출국길이 조금씩 열리고 있다. 위메프는 코로나19 잔여 백신 예약 서비스 오픈 직후 1주일간 해외 항공권 예약이 직전 1주일 대비 5.4배(442%)까지 급증했다고 오늘(7일) 밝혔다. 지난 27일부터 온라인으로 잔여 백신 예약이 가능해지면서 본격적으로 접종자가 늘자, 해외여행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항공사 및 여행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에미레이트 항공,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특가 프로모션 진행


    에미레이트 항공은 오는 6월 21일까지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1년 6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인천을 출발하는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한다.

  • 주요 특가 노선으로는 지난해 7월 비즈니스 및 관광 목적 외국인들의 입국을 허용해 안전하게 관광 활동을 재개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외에도 몰디브 말레, 스위스 취리히, 영국 런던, 포르투갈 리스본, 스페인 바르셀로나, 헝가리 부다페스트, 오스트리아 빈 등이 있다.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와인 셀렉션과 취항지 특색을 고려한 기내식을 맛볼 수 있으며,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불가리 제품으로 구성된 어메니티 킷, 4,500개 이상의 채널로 이루어진 유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기내 ice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즐길 수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2021년 9월 30일까지 여행 가능한 항공권을 구입한 승객들은 여행 일정을 변경하거나 항공권 유효기간을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에미레이트 항공은 항공업계 최초로 멀티 리스크 여행자 보험(multi-risk travel insurance)을 제공해 승객들은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멀티 리스크 여행자 보험은 코로나19 의료비 지원 외에도 여행 중 발생한 사고, 겨울 스포츠로 인한 상해, 분실물, 예상치 못한 영공 폐쇄 및 여행주의보 등으로 인한 여행 중단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캐세이퍼시픽항공,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내외 학생 승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캐세이퍼시픽항공은 코로나19로 유학, 해외 연수, 여행 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고객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학생 요금을 출시했다. 합리적인 항공 운임, 수수료 없는 여정 변경 혜택, 추가 위탁 수하물 혜택이 적용된 학생 요금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 승객들의 항공 이용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 학생 요금은 일반 요금보다 편도 항공권 운임 할인율을 높여 코로나 19 상황으로 출국 일정을 확정하지 못한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항공편 날짜나 여정 변경 시에도 수수료가 없어 학생 고객들의 유연한 여행을 지원한다.

    기존 위탁 수하물 허용 한도를 대폭 확대한 것도 특징이다. 미주 지역 노선 이용 시 기존에는 23kg 이하의 수하물을 최대 2개까지 위탁할 수 있었으나 학생 요금 이용 고객은 최대 3개까지 가능하다. 미주 지역을 제외한 노선은 2개 수하물을 최대 30kg까지 허용되었으나10kg의 짐을 추가로 위탁할 수 있다. 단, 운임 클래스에 따라 세부 규정이 다를 수 있어 항공권 예매 시 확인이 필요하다.

    학생 요금은 캐세이퍼시픽이 운항하는 모든 노선에 적용된다. 북미 5개 노선(△뉴욕, △보스턴,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유럽 10개 노선(△로마, △런던, △파리, △암스테르담, △마드리드 등), 대양주 6개 노선(△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퍼스, △오클랜드 등), 기타 노선(이스라엘 텔아비브) 등 22개 노선은 캐세이퍼시픽 학생 요금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렌터카 이용객 식음업장 15% 할인 및 픽업·리턴 서비스


    여행업계는 제주를 찾는 이들도 꾸준히 증가하면서 항공권 프로모션과 실시간 렌터카 등 제주 여행 상품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렌터카 이용객에게 식음업장 이용 시 1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 렌터카 이용 기간 동안, 호텔 내 식음업장에서 점심시간대(매일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식음업장 이용 시 1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JAR 제주공항렌트카’, ‘무지개 렌트카’, 제주도 렌터카 실시간 가격비교 예약 플랫폼인 ‘돌하루팡’ 이용 시 가능하며, 렌터카 예약 확인서 또는 영수증, 바우처를 제시하면 된다. 각종 메뉴 및 세트메뉴, 디저트, 음료 및 주류 등도 이용 가능하며 다른 프로모션과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기간은 오는 8월 31일(화)까지다.

    인터파크투어, 다양한 국내 호텔 연계 기획전 진행


    인터파크투어는 ‘인생날 여행편’, ‘여름을 곁들인 호캉스’ 기획전을 선보인다. 우선 7일 단 하루 진행하는 ‘인생날 여행편’을 통해 타임딜을 진행,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매 정각마다 초특가 상품을 선착순 판매한다.

  • 타임딜 외에도 바캉스를 즐기기 좋은 전국 호텔과 리조트를 단독 특가로 제공하고, 각종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최대 4만원 할인 쿠폰도 발급해준다. 또한 오는 20일까지 ‘여름을 곁들인 호캉스’ 기획전을 진행,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전국 호텔과 리조트를 최대 88%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투숙 가능 기간은 6월 7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로 여름 성수기 맞춤형 상품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