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미엄 라이프 돕는 '스마트 생활가전' 인기…부모님이 만족한 ‘찐’ 효도템

기사입력 2021.06.02 17:05
  • 5월 한 달 동안 가족들을 위한 선물로 스마트 가전에 대한 수요가 상당했다.

    실제로 한국리서치가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정의 달에 받고 싶은 선물로 46.9%가 생활가전을 꼽았다. 특히 올해는 집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하면서도 편리함을 주는 생활 가전의 인기가 높았다. 지난 달 전자랜드에 따르면,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의 신조어) 대표 가전인 로봇청소기, 의류관리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건조기의 올해 판매량(5월 9일 기준)이 전년 대비 모두 증가했다고 한다. 세부적으로 보면 로봇청소기가 이 기간 291%로 가장 많이 증가했고 △의류관리기가 44% △식기세척기가 19% △전기레인지가 15% △건조기가 8% 성장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일손을 돕는 도우미 가전의 인기가 높아진 것이다. 이 중에서 5월 한 달간 떠올랐던 효도 가전을 소개한다.

    간편한 작동법으로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쿠커'


    요즘은 부모님들도 스마트한 기능을 가진 가전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평생 집안일로 지치신 부모님께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의 아이템들은 말 그대로 ‘효자템’이다. 심지어 요리할 때 더 이상 뜨거운 불 앞에서 땀 흘리지 않아도 되게끔 도와주는 아이템이 등장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요리해 주는 텐마인즈의 스마트쿠커 ‘한번애’가 일명 ‘주방 탈출템’으로 불리며 가정의 달 신흥 효자템으로 등극했다.

  • 텐마인즈 스마트쿠커 ‘한번애’는 평생 주방일의 부담을 느껴온 부모님들의 일손을 덜어준다. 재료만 준비해 버튼을 누르면 4가지 음식이 동시에 완성된다. 탑재된 12가지의 매뉴얼로 찌고, 삶고, 끓이는 모든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즉 ‘한번애’의 독립된 4개의 공간을 활용하면 밥, 국, 반찬, 디저트를 동시에 만들 수 있어, 식사 준비 부담이 줄어든다.

    집에서 즐기는 마사지 전문가의 손길 '안마의자'


    대표 효도템으로 꼽히는 안마의자는 실내 생활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이 자리잡으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휴테크 카이(KAI) GTS9 아트모션은 카이(KAI)의 차세대 라인업으로 넘치는 성능을 기반으로 풍요롭고 럭셔리한 휴식을 추구하는 그란투리스모(Granturismo) 콘셉트를 유지한 휴테크 안마의자 중 최고 사양 제품이다.

  • 그란투리스모 특유의 감성에서 영감을 받아 사용자의 몸을 편안히 감싸도록 헤드레스트를 높이고 크롬 트림으로 고급감을 더해 새롭게 재해석한 카이(KAI)의 패밀리룩을 탄생시켰다. 깊은 바닷속과 카리스마를 나타내는 ‘얼티밋 블레이’과 절제된 골드에 신비로움을 더한 ‘미스틱 골드’ 두가지 컬러로 출시돼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또한, 휴테크만의 독자적인 기술 HBLS(HUTECH Body Leveling massage System), 리얼 3D 아트모션, 4채널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으로 완성된 ‘휴테크 마사지 매커니즘 2.0’을 적용해 마사지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술로 구현해냈다.

    부모님의 허리를 지켜라!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식기세척기'


    ‘집콕’ 생활로 인해 삼시 세끼를 집에서 챙겨 먹는 요즘, 자연스레 설거지에 대한 부담도 커지면서 식기세척기 역시 신(新) 효도 가전으로 급부상했다. 점점 집안일이 힘들어지는 부모님에게는 이만한 선물이 없을 것이다.

  •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800은 세계 최초로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장착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하단 선반이 25cm 높이까지 올라와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크고 무거운 식기를 간편하게 넣고 뺄 수 있어, 부모님의 손목과 허리를 지켜주는 효도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로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한다.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가 나와 오염이 심한 식기도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해주며, 식중독 원인균을 포함한 유해균 8종을 99.9.% 까지 제거해준다. 식기세척기 아래 바닥에는 ‘타임 빔’이 있어 남은 세척 시간 등의 상태도 손 쉽게 알 수 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늘어나는 먼지를 지워줄 '로봇청소기'


    스스로 알아서 집안을 청소하는 로봇청소기는 부모님을 편하게 해드릴 수 있는 선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LG 코드제로 M9'는 강력한 물걸레 청소 성능을 가진 '인공지능 물걸레 청소로봇'이다. 집 안 구석에 쌓인 미세 먼지까지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주행용 바퀴 없이 두 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며 움직이는 '파워풀 듀얼 스핀' 방식을 도입, 바닥에 밀착한 상태에서 약 2kg의 무게로 강력하게 물걸레를 누르며 닦는다. 또한 LG ThinQ앱을 통한 '인공지능 마이존' 기능으로 원하는 청소 구역 혹은 청소 금지구역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중 장애물 감지 센서로 사물을 정확하게 인지하며 주행한다. 이외에도 △앱으로 원격 조정하며 외출 시에도 집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홈뷰' 기능 △외출 시 집안의 지정구역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어 전송받는 '홈가드' 기능 등도 주목할 만하다.

    차별화된 청정 기능, 가족 건강 챙기는 위생적인 '의류관리기'


    집 안에서 유해 세균 등으로부터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과 위생을 지켜줄 위생 가전 역시 가정의 달 선물로 각광받았다.

  • 삼성전자의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 기능과 스팀·미세먼지 필터·UV(자외선) 냄새 분해 필터로 의류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제품이다. 매일 케어 코스에서 살균 옵션을 선택하면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준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을 강화했다.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기억해 자주 사용하는 코스 순서대로 추천하는 AI 습관 기억 기능도 탑재됐다. 습도 센서를 적용해 의류 습기를 스스로 감지, 건조와 구김 제거를 동시에 진행한다. 기기 관리를 위해 내부를 스스로 살균하는 ‘내부 살균’ 기능도 갖췄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거울 역할을 하는 크리스털 미러에 새틴 베이지, 새틴 블루, 글램 화이트 등 총 8종의 외장색을 지원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