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주헌 첫 타이틀 프로듀싱…몬스타엑스, '갬블러'로 입증할 '성장'

기사입력 2021.06.01.10:35
  • 오늘노래 - 몬스타엑스 새 앨범 발매 / 사진: 스타쉽 제공
    ▲ 오늘노래 - 몬스타엑스 새 앨범 발매 / 사진: 스타쉽 제공
    몬스타엑스(MONSTA X)가 7개월 만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특히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늘어난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입증할 성장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오늘(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몬스타엑스의 아홉번째 미니앨범 'One of A Kind'(원 오브 어 카인드)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새 앨범은 몬스타엑스의 순도 100%를 강조한 결과물이자, 치열한 K-POP 신에서 몬스타엑스만의 유일무이한 팀 컬러를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아 'One of A Kind'라는 이름으로 결정됐다.

  • 이처럼 몬스타엑스의 색이 고스란히 녹아들 것으로 기대를 더하는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GAMBLER'(갬블러)를 비롯해  'Heaven(헤븐)', 'Addicted(애딕티드)', 'Secrets(시크릿)', 'BEBE(베베)', 'Rotate(로테이트)', 'Livin' It Up(리빙 잇 업)'의 한국어 버전까지 총 7개 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로 선정된 'GAMBLER'는 로 주고받는 눈빛, 모든 걸 배팅할 정도로 강한 끌림을 느낀 감정을 표현했다. 자신감 넘치는 몬스타엑스의 에너지를 그대로 전달하며, 데뷔 6년 만에 주헌이 첫 타이틀 프로듀싱을 맡아 발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이 밖에도 주헌과 아이엠(I.M)은 'One Of A Kind'의 6개의 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형원 역시 수록곡 'Secrets'과 'BEBE'에 참여하며 몬스타엑스의 음악적 성장이 고스란히 묻어난 의미 있는 신보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 몬스타엑스는 컴백과 동시에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이날 앨범 발매 30분 전인 오후 5시 30분부터 네이버 NOW.를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같은날 밤 10시 개최되는 컴백쇼 '#OUTNOW'를 통해 'GAMBLER'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인 것.

    셀프 프로듀싱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한 'One Of A Kind'를 통해 몬스타엑스는 한층 탄탄해진 음악적 성장과 '믿듣퍼 장인'(믿고 듣고 보는 퍼포먼스) 다운 퍼포먼스를 자랑, 그들만의 새로운 도약을 보여주며 글로벌 팬덤을 사로잡을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컴백 이후 오는 3일부터 매주 묵요일 밤 10시, 총 4회에 걸쳐 방송되는 스페셜 라이브 '#가보자고'에 단독 호스트로 발탁돼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