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하루를 '조이풀 데이'를 완성할 레드벨벳 조이의 첫 솔로 앨범 발매부터 데뷔 앨범 이후 오랜만의 정규 앨범으로 돌아오며 새로운 스토리를 전개할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컴백까지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라인업이다.
-
오늘(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조이의 스페셜 앨범 '안녕(Hello)'이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1990~2000년대 많은 사랑을 받은 명곡을 조이의 색깔로 재탄생시킨, 리메이크곡 6곡이 수록돼 폭넓은 세대의 감성을 자극할 전망이다.
타이틀로 선정된 '안녕(Hello)'은 가수 박혜경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힘들었던 지난날은 잊고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자는 희망적인 가사와 조이의 시원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경쾌한 브라스 연주에 속도감 있는 편곡이 더해져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
이 밖에 최근 선공개되며 화제를 모은 'Je T'aime'(쥬뗌므)가 수록되며, 여성 듀오 애즈원이 1999년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Day By Day'(데이 바이 데이)는 그루비한 베이스 리듬과 서정적인 EP 사운드가 감성을 자극하는 미디엄 템포의 R&B 발라드 곡으로 조이의 성숙한 보컬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폴킴이 피처링 참여한 '좋을 텐데(If only)'는 2002년 발표된 성시경의 곡을 남녀 듀엣 버전으로 리메이크, 청량한 사운드의 밴드 편곡과 부드러운 플룻 연주가 특징적이며, 폴킴의 감미로운 음색과 조이의 맑은 보컬이 어우러진 달콤한 하모니가 애틋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1999년 가수 권진원이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 어쿠스틱 사운드 기반의 편곡으로 상큼한 감성을 배가시킨 'Happy Birthday to you', 1996년 발표된 토이의 곡을 조이의 색깔로 리메이크, 피아노와 신스, 멜로디언 등 다채로운 건반 악기를 활용한 레트로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재해석한 '그럴 때마다(Be There For You)'까지 총 6개 트랙이 수록된다.
한편 조이는 이날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및 유튜브 레드벨벳 채널을 통해 생방송 '안녕! 난 너의 JOY야'를 진행한다. 이날 방송은 앨범 공개 한 시간 전에 진행되는 만큼, 앨범 소개부터 언박싱, 작업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로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19년 10월 발매한 데뷔 앨범 '꿈의 장: MAGIC' 이후 오랜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오늘(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정규앨범 '혼돈의 장: FREEZE'를 발매하는 것.
새 앨범 타이틀로 선정된 '0X1=LOVESONG(I Know I Love You) feat. Seori'는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슬로우 래빗(Slow Rabbit)과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과 함께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힙합 아티스트인 모드 선(Mod Sun)과 노 러브 포 더 미들 차일드(No Love For The Middle Child)가 송라이팅에 참여했고, 방탄소년단의 RM이 가사 작업에 참여하는 등 초호화 글로벌 프로듀서진의 지원 사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이 외에 감성적이면서도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Anti-Romantic', 미니멀한 댄스 팝 장르의 '소악행', 몽환적인 신디사이저와 청량한 피아노 사운드가 만들어 내는 트렌디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힙합 곡 '밸런스 게임', 밝고 신나는 레트로 펑크 팝 장르의 'No Rules', 파워풀하고 자유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디어 스푸트니크', 트랩 기반의 하이퍼팝 장르 'Frost'로 귀를 사로잡는다.
또한, 다섯 멤버 모두가 곡 작업에 참여해 진솔하게 풀어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만의 이야기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신보에는 수빈이 참여한 '소악행'과 연준, 태현, 범규가 참여한 '밸런스 게임', 연준과 휴닝카이, 범규, 태현이 참여한 'No Rules', 태현이 참여하고 휴닝카이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프로듀싱에 참여한 '디어 스푸트니크', 연준이 참여한 'Frost' 등이 수록됐다. 전 세계 10대의 감성을 대변하고 공감대 높은 이야기를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달해 온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선보일 한층 더 넓어진 음악 세계에 기대가 쏠린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날 음원 발매에 앞서 온, 오프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새 앨범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했으나, 외주 일정에 참여한 스태프 중 한 명이 지난 3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너는 자가 진단 키트를 이용해 검사한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고, 선제적으로 코로나19 유전자증폭 검사를 받아 현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 하나영 기자 hana0@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