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를 중심으로 흥미로운 이야기와 개성 있는 그림체를 담은 웹툰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들은 인기 웹툰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흥미롭게 소개하고자 네이버 웹툰 인기 작품 ‘유미의 세포들’, ‘호랑이형님’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
웹툰 속 캐릭터들을 활용한 짧은 에피소드로 아이더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재미있게 전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통해 아이더 브랜드의 본 고장인 프랑스 안시 이야기와 몽블랑을 정복하며 미지의 두려움을 극복한 이들의 도전정신을 엿볼 수 있다.
‘유미의 세포들’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머리 속 세포들을 통해 이야기를 펼쳐 나가는 신선한 내용으로 누적 조회수 32억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이다. 아이더의 본 고장인 ‘프랑스 안시’로 여행을 떠나는 ‘유미’와 ‘유미의 세포들’의 모습을 하나의 이야기로 그려 아이더 제품에 반영했다.
여행 스토리를 담은 아기자기한 티셔츠부터 아이더의 캐릭터 ‘오리’와 함께 프랑스 안시에서 캠핑을 즐기는 ‘사랑 세포’가 그려진 버킷백 등 제품 곳곳에 숨은 ‘유미’와 ‘유미의 세포들’을 보는 재미가 있다.
-
‘호랑이형님’은 신선한 소재, 입체적인 캐릭터로 네이버 토요웹툰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작품이다. 프랑스 알프스 산맥의 최고봉 몽블랑을 오르며 설산 여행을 즐기는 ‘호랑이형님’ 캐릭터 ‘무케’와 ‘빠르’의 익살스러우면서도 강인한 모습이 눈길을 끈다.
가슴 포켓 위에 올라간 사랑스러운 ‘무케’ 티셔츠부터 휴대가 간편한 ‘호랑이형님 붐(BOOM) 미니 크로스백’까지 사랑스러운 ‘호랑이형님’ 캐릭터 일러스트가 삽입된 다양한 콜라보 제품들이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
‘트루뷰티 에디션’은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과 웹툰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뷰티 제품이다. 파우더룸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할 제품의 카테고리를 선정했으며, 여주인공을 여신으로 만들어주는 웹툰 속 메이크업 아이템을 사실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야옹이 작가가 제품 개발에 공동 참여했다.
파우더룸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경이의 메이크업 노하우는 ‘완벽한 눈매 변신’과 ‘화사한 메이크업 표현’이었다. 이를 바탕으로 ‘트루뷰티 에디션’은 부드러운 음영으로 눈을 돋보이게 해주는 ‘아이섀도우’와 메이크업의 포인트가 되는 ‘립 틴트’, 그리고 주경이의 눈매 변신을 위해 야옹이 작가가 빼놓지 않고 표현하는 ‘아이 글리터’까지 총 3종을 개발해 선보였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