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이 밝고 경쾌한 서머송 'Butter'로 돌아온다. 특히 방탄소년단에게 최초로 '빌보드 핫100' 1위를 안겨준 것은 물론, 지금까지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Dynamite'를 잇는 두 번째 영어곡인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열띤 반응이 예상된다.
오늘(21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방탄소년단 새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가 공개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발매한 앨범 'BE (Deluxe Edition)'를 통해 전세계 모두를 향한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면, 이번에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으로, 듣는 이들에게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
댄스 팝 장르의 'Butter'는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한 번만 들어도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노래로, 가사에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라는 귀여운 고백이 담겨 있다.
특히 가사 속 "너의 마음속으로 들어갈 거야(Breakin' into your heart)", "너의 심장을 두 개로 녹일 거야(I'll melt your heart into 2)"는 저돌적이지만, "버터처럼 부드럽게(Smooth like butter)", "나는 슈퍼스타처럼 빛나니까(I got that superstar glow)", "내 멋진 모습 다 우리 엄마 덕분이지(Cool shade stunner / I owe it all to my mother)"처럼 뒤에 덧붙는 노랫말은 대조적으로 귀여운 매력을 뿜는다.
이번 신곡 작사·작곡에 롭 그리말디(Rob Grimaldi), 스티븐 커크(Stephen Kirk), 론 페리(Ron Perry), 제나 앤드류스(Jenna Andrews), 알렉스 빌로위츠(Alex Bilowitz), 세바스티앙 가르시아(Sebastian Garcia) 등 여러 뮤지션들이 참여했으며, RM도 곡 작업에 동참해 방탄소년단의 향기를 가미했다. -
- ▲ BTS (방탄소년단) 'Butter' Official Teaser
또한, 'Butter'에서는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다채로운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유쾌함부터 강렬한 카리스마, 매혹적인 면까지 방탄소년단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노래와 퍼포먼스에 녹였다. 퍼포먼스는 'Butter' 가사 내용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멤버들 사이에 빈틈없는 호흡이 돋보이는 군무와 쿨한 매력에 초점을 맞춘 유닛별 안무를 비롯해 다양한 포인트 안무가 조화를 이룬다.
앞서 'Butter'의 콘셉트를 담은 티저 영상이 공개되며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공개된 영상은 나란히 서 있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으로 시작해 팬케이크 위에 놓인 버터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영상 속 일곱 멤버는 슈트 차림으로 강렬한 비트에 맞춰 고개를 한쪽 방향으로 까딱이며 리듬을 탄다. 어깨와 머리만을 움직이는 가벼운 동작을 흑백 화면으로 처리한, 멋스러운 연출이 돋보인다. 깜짝 놀란 표정으로 손을 입에 가져다 대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버터가 얹어진 팬케이크를 배경으로 "Get it, let it roll"이라는 노랫말이 흐르면서 영상이 마무리된다. 'Butter'의 가사 일부가 공개돼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방탄소년단은 오는 23일 오후 8시(이하 현지시간) 개최되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 퍼포머 출격을 확정한 만큼, 이날 무대에 올라 'Butter'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번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등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최다 부문 수상후보 자체 신기록을 세우기도 한 만큼, 수상 여부에도 기대가 더해진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은 오는 25일 진행되는 미국 심야 인기 토크쇼인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에도 출연을 확정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심야 코미디 토크쇼로, 배우이자 작가인 스티븐 콜베어가 진행을 맡고 있는 해당 프로그램에서도 방탄소년단은 'Butter'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오는 28일 방송 예정인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가 개최하는 서머콘서트 무대에도 오를 것을 확정한 만큼, 다양한 무대에서 독보적 아우라를 과시할 방탄소년단의 못브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늘(21일) 오후 1시 음원 발매와 함께 멜론스테이션 내 빅히트뮤직 전용 프로그램 'BIGHIT MUSIC RECORD'의 첫 주자로 출격한다. 'BIGHIT MUSIC RECORD'는 빅히트 뮤직 소속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멜론 독점 오디오 콘텐츠로, 새로 발표하는 앨범 및 음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 한편 평소 즐겨 듣는 플레이리스트 등을 공개하며 유저들의 음악 감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 하나영 기자 hana0@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