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음료업계, 캠핑러를 위한 ‘캠핑굿즈’ 마케팅 인기

기사입력 2021.05.18 09:18
  •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인기다. 특히, 캠핑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위해 디자인 용품에 대한 수요 또한 늘어나는 추세다. 개성을 표현하고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어 하는 ‘감성 캠핑러’들을 위해 식음료 업계에서는 다양한 아웃도어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실용적인 기능과 예쁜 디자인을 동시에 충족해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제품을 간편하게 즐기고 감성까지 챙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감성 디자인 캠핑 굿즈

    토레타!와 엔제리너스는 ‘감성 돋는’ 캠핑 사진을 손쉽게 찍을 수 있도록 다양한 캠핑용품을 제공해 ‘감성 캠핑러’들의 눈길을 끄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토레타 제공
    ▲ 사진=토레타 제공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는 클래식한 브롬톤 자전거를 비롯해, 피크닉과 캠핑에 제격인 스탠리 아이스박스&보틀 세트, 토레타! 디자인 보냉백, 아폴리스 토트백&토레타! 키링 등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아이템을 준비했다.

    특히, 전 제품에 토레타!의 싱그러운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그린 컬러 조합과 토레타! 시그니처 로고를 채택해 캠핑장을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로 만들 수 있다. 토레타! 구매자 대상 경품 증정 프로모션은 5~6월 동안 편의점, 마트,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진행되며, 이벤트 세부 내용은 각 채널마다 상이하다.

  • 사진=엔제리너스 제공
    ▲ 사진=엔제리너스 제공

    엔제리너스는 캠핑용품 전문점 코베아와의 제휴를 통해 아기자기한 캠핑 장비 프로모션에 나섰다. 코베아의 ‘그라운드 체어’와 ‘보니따 커틀러리 세트’에 엔제리너스 일러스트 와펜을 더해 개성 있는 소품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캠핑 장비를 더욱 풍성히 꾸리고 싶은 이들은 엔제리너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려 2인용 텐트, 쿨러, 미니테이블, 캠핑머그 등 푸짐한 경품 추첨에 도전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시그니처 디자인 캠핑 굿즈

    아이코닉한 패스트푸드 브랜드들은 한 눈에 보아도 알아볼 수 있는 자사 특유의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으로 ‘덕후’ 몰이에 나섰다.

  • 사진=SPC 던킨 제공
    ▲ 사진=SPC 던킨 제공

    SPC 던킨은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프링글스 보냉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던킨을 상징하는 화사한 주황색과 빨간색 바탕에 프링글스의 아이콘, ‘줄리어스 프링글스’ 프린팅이 더해져 위트 있는 보냉백 디자인을 완성했다. 프링글스 보냉백은 전국 던킨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재고 소진 전까지 판매한다.

  • 사진=맥도날드 제공
    ▲ 사진=맥도날드 제공

    한국맥도날드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한정판 굿즈 ‘피크닉 세트’를 출시했다. 흘러내리는 치즈를 형상화한 패턴의 피크닉 가방과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트 3종 (빅 플레이트 1개, 스몰 플레이트 2개)구성으로, 캠핑뿐만 아니라 가벼운 피크닉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맥도날드의 ‘피크닉 세트’는 5월 13일부터 2주간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한다.

    실용 아이템 캠핑 굿즈

    소중한 사람과 함께 이용해도 부족함 없는 실용적인 아이템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아이템도 있다.

  •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는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야외 활동 필수품 MD 3종을 선보인다.
    미니웨건은 두꺼운 옥스포드 원단과 단단한 스틸 프레임으로 제작, 최대 50kg까지 물건을 수납하고 이동할 수 있어 야외 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3.8L 용량의 귀여운 원통형 보냉물통 워터저그는 물, 음료수 등을 담아 두고 필요할 때마다 따라 마실 수 있어 더운 여름 야외에서 물 뜨러 다니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아이스박스는 음료 홀더가 있는 덮개를 닫아 박스형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 용량은 8.5L이다.

  • 사진=카페베네 제공
    ▲ 사진=카페베네 제공

    카페베네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소중히 여기는 ‘펫팸족’에게 꼭 필요한 두 가지 아이템을 선보였다.

    반려견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펫캉스 텐트’와 야외에서도 강아지에게 쉽게 급수할 수 있는 전용 텀블러가 포함된 ‘우리산책갈까 SET’는 반려동물과 함께 나들이를 즐기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펫팸족을 위한 카페베네의 반려견 아이템은 카페베네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