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패캉스(패밀리+호캉스) 인기↑…호텔업계, 가족 특성 고려한 맞춤형 패키지 출시

기사입력 2021.05.14 10:00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가족끼리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패캉스(패밀리+호캉스)’의 인기가 높다.

    최근 여행 플랫폼 카약과 호텔스컴바인의 5월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급호텔 검색률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실제로 부산 해운대를 대표하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경우,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포함한 5월 첫 주 투숙률이 최대 80%까지 상승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가족여행 시 안전이 가장 중요해진만큼 호텔 전반의 방역을 강화하고 스마트 체크인∙아웃 시스템, 로봇 서빙 등 언택트 서비스를 지속 도입한 결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늘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대표 시설인 야외 온천 씨메르를 라벤더 테마로 꾸미고 키즈 시설을 리뉴얼 하는 등 호텔 내 액티비티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패캉스’는 안심은 기본, 휴식에 이색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부터 고령의 부모님까지 고려한 풍성한 혜택으로 동심에 효심까지 잡기에 나섰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자녀를 위해 잊지 못할 가족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키즈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객실에 아이들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키즈 텐트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웅진 북패드도 대여 가능해 보람찬 키캉스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자녀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의 멀티비타민 미네랄 1팩과 조식을 제공하는 타입을 준비했다.

  • 3대 가족이 함께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가족 호캉스 '할아버지가 쏜다' 패키지도 5월 말까지 운영한다. 1박당 2개의 디럭스 객실로 구성해 여유로운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따뜻한 온천수로 피로를 풀 수 있는 ‘라벤더 힐링 봄 꽃 스파’ 및 ‘야외 오션스파 풀’ 올데이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패키지 타입에 따라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 조식이나 디너도 제공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온 가족이 누릴 수 있다. 이 외에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루치펠로의 덴탈키트 선물을 증정한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체험 가능한 이색 키캉스 ‘상상 KIDS’ 패키지를 출시했다. 에듀테인먼트 기업 대교와 협업해 체크인 당일 대교 전문 강사와 함께 ‘창의 아트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다.

  •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클래스에서 이용 가능한 다채로운 테마의 만들기 체험 키트 1종, 큐레이션 그림책 2권, 누리북 1권과 상상키즈 앱 1개월 이용권으로 구성된 대교 ‘스팀박스’를 제공한다.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키트 만들기와 교구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각종 어린이 도서와 디지털 동화 영상 등 패밀리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6월 27일까지 주말(금~일요일) 한정으로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서울은 외부활동을 즐기기 힘들었던 어린이들이 소독 및 방역이 완료된 안전한 호텔에서 가족들과 맘껏 놀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된 3종의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 우선, 패밀리 클럽 라운지 패키지는 디럭스 클럽룸 체크인이 가능한 주말 전용 호캉스 상품으로, 클럽 라운지 3인 이용 혜택(성인 2+소인 1)이 포함되어 클럽 라운지에서 시간대별로 제공되는 식음료 서비스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통상 호텔의 클럽 라운지는 노키즈존으로 운영되나 롯데호텔 서울 메인타워는 올해 8월까지 어린이 고객도 입장할 수 있어 가족 고객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객실 내에 아이들만의 아지트가 되어줄 키즈텐트(또는 엑스트라 베드)가 설치되는 패밀리 키즈 카페와 패밀리 파티룸 패키지도 있다. 자신들만의 공간이 생기는 어린이들에게 더욱 신나는 호캉스를 만들어 줄 수 있다. 키즈 카페 패키지는 디럭스룸, 파티룸 패키지는 주니어 스위트룸을 각각 이용할 수 있다.

    파티룸 패키지의 경우 넉넉한 공간의 객실에 제공되는 인룸 다이닝 세트 메뉴(훈제연어, 카프레제, 파스타, 피자)로 가족만의 오붓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점이 색다르다. 이외에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교구 짐보리(GYMBOREE)의 기프트 세트, 국민 유아치약으로 유명한 벨레다(WELEDA)의 여행용 키즈 어메니티 키트가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이 온 가족이 함께 객실과 조식 뷔페, 온수풀 야외수영장을 즐길 수 있는 ‘어번 패밀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 서울신라호텔은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객실과 조식 뷔페, 온수풀 야외수영장을  즐길 수 있는 ‘어번 패밀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특히, 5월부터 어번 아일랜드에서 ‘키즈풀 시네마’가 시작되어 아이들의 즐길거리를 찾는 부모 고객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5월 ‘키즈풀 시네마’의 첫 상영작은 어린이와 성인 모두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영국의 애니메이션 <페파피그(Peppa Pig)>로, 온 가족이 함께 키즈풀에서 수영을 하면서 동시에 영화를 관람하는 이색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부모님 선물용으로 특급호텔에서 남산의 전경을 바라보며 ‘겔랑 스파’를 체험할 수 있는 ‘신라 스파’ 패키지도 선보인다. 객실 1박과 함께 겔랑 스파,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 이용 혜택으로 구성되며 다음달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라한호텔 그룹


    라한셀렉트 경주와 라한호텔 전주,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리틀 사파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하는 패키지를 이용하는 어린이 고객에게 숨은 그림찾기와 미로찾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리틀 사파리 놀이북’을 증정하고 강아지, 고양이, 양, 북금곰 등 ‘슐라이히’의 다양한 미니 동물 피규어와 에코백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에 더해 라한호텔 전주와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에서는 키즈 컨셉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객실에서 색칠놀이를 즐길 수 있는 ‘라한X하비풀, 컬러링 엽서 세트’를 증정해 어린이 고객에게 호캉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 뿐만 아니라 라한호텔은 어버이날을 기념한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전남 영암에 위치해 탁트인 다도해 전망과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는 부모님을 위한 ‘오션뷰 힐링’ 패키지를 내놨다. 패키지는 ▲오션뷰 객실 1박 ▲조식뷔페 2인 ▲힐링 건강음료 2잔(유자차 또는 ABC 과일주스 중 택) ▲레이트 체크아웃 1시간(낮12시) ▲힐링 건강키트 1세트(일회용 마스크2, 손소독제, 건강에너지바2) 등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됐으며, 패키지 이용 시 인근 관광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5월 8일부터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해 가족들과의 추억의 기록할 수 있는 가족사진촬영권(4인) 역시 선물로 증정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한 특별 키즈 패키지 ‘미피의 하루(Miffy’s day at JW)’ 패키지를 선보인다. 럭셔리한 호텔에서의 1박과 키즈풀 및 대형 실내 수영장 이용이 포함되며, 전세계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네덜란드 작가 딕 브루너 원작의 캐릭터인 ‘미피(Miffy)’로 구성된 풍성한 키즈 선물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 5월 한달동안 진행되는 이번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내에 원뿔형 천막 모양의 ‘인디언 텐트와 매트’ 1세트가 설치되어 아이만의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하는 한편, 귀여운 ‘미피 포스터’도 함께 세팅되어 아이가 미피와의 행복한 홈캠핑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밖에도, ‘미피 인형’을 비롯해 미피 캐릭터가 그려진 에코백과 핀 뱃지, 키링 및 여권 커버와 객실에서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미피 컬러링북 & 컬러 펜 10종’이 추가로 제공된다.

    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차박과 글램핑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차박 in the garden' 패키지를 주말에 이에 주중에도 운영한다. 차박 패키지는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의 SUV 차량들과 캠핑업체 6사와의 협력 속에 진행돼 고객들이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아도 차박을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편안한 객실, 뷔페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조식 등 호텔의 장점까지 더해져 고객들의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 차박 패키지는 슈페리어룸 1박, 조식 뷔페, 야외 바비큐 석식 등으로 구성됐다. 야외 바비큐 석식은 특급 호텔 조리장이 일부 조리한 뒤 제공한다. 우대갈비(소), 토마호크(돼지고기), 살치살, 퐁듀, 새우볶음밥 또는 김치볶음밥, 가시어픽 캘리포니아 와인, 하이네켄 논알콜 맥주 2병, 바샤커피 2잔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매주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포인트다. 패밀리존과 커플존으로 구분해 격주로 운영하는 차박 패키지는 취향에 따라 가족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 또는 연인과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 즐길 수 있다.

    웨스틴 조선 부산


    웨스틴 조선 부산은 12월 30일(목)까지 ‘아이와 함께하는 호캉스’를 테마로 ‘해피 키즈케이션 (Happy Kidsc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

  • 해당 패키지 이용 시 호텔 레스토랑 5만원 할인권과 웨스틴 키즈 목욕가운(1개), 키즈 욕실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레스토랑 할인권은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뷔페 레스토랑 까밀리아부터, 다이닝펍 오킴스, 파노라마 라운지, 한식당 셔블, 조선델리, 인룸다이닝까지 전 영업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5월, 6월 투숙 시 캐릭터 인형과 컬러링 물감 키트로 구성한 키즈 플레이팩을 추가로 제공해 즐거움을 더한다. 객실 예약과 유선 예약 시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일~목 투숙 시에는 오후 2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을 제공해 더욱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