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우주소녀 두 번째 유닛 '우주소녀 더블랙' 데뷔 / 사진: 스타쉽 제공
우주소녀 두 번째 유닛이 출격한다. 설아, 엑시, 보나, 은서로 이뤄진 '우주소녀 더블랙'이 새 싱글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것을 예고한 것. 특히 각 멤버들 모두 우주소녀로서의 활동은 물론, 개별적으로도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온 만큼, 이번 신곡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우주소녀 더블랙의 새 싱글 'My attitute'(마이 애티튜드)를 공개한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Easy'(이지)를 비롯해 수록곡 'Kiss Your Lips'(키스 유어 립스)까지 총 2개 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로 선정된 'Easy'는 사랑에 빠진 이에게 부드럽고 천천히 하지만 강렬하고 치명적인 유혹의 손길을 건네는 곡으로, 펑키한 드럼이 인상적인 다크 디스코 장르다. 함께 베일을 벗는 'Kiss Your Lips'는 몽환적이고 비밀스러운 느낌을 멜로디로 표현, 성숙한 분위기를 주는 뭄바톤 장르로 은밀한 분위기 속 도전적으로 전개되는 치명적 사랑의 테마를 담아냈다.
무엇보다 우주소녀의 두 번째 유닛 출격이라는 점에서 궁금증이 더욱 커진다. '흥칫뿡'을 통해 사랑을 받은 쪼꼬미가 과감한 레트로 패션과 통통 튀는 댄스, 중독성 넘치는 퍼포먼스로 과즙미를 보여주며 '원색'의 컬러감을 보여줬다면, 우주소녀 더블랙은 이름에 들어간 '블랙'처럼 견고하고 강렬한 카리스마로 중무장해 반전 매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렇다면 우주소녀 더블랙에 합류한 네 멤버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
◆ 10년 연습생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완성형 아이돌 설아
-
"연습생 생활만 10년을 했다"라는 우주소녀 맏언니 설아는 팀 내 리드보컬이자 댄스 실력, 도도해 보이는 비주얼까지 다양한 매력을 갖춘 완성형 아이돌이다. 데뷔 전부터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다양한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설아는 우주소녀로 데뷔한 뒤, 다양한 활약을 펼쳐왔다.
특히 설아는 OST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는데, 몬스타엑스 기현과 함께 한 '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Love Virus', 블락비 박경과 함께 한 '편의점 샛별이' OST '시소'는 달달한 러브송 특유의 감성을 잘 표현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1월에는 웹드라마 '잘하고 싶어'의 메인 테마곡인 '하루 끝'을 가창했는데 설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선사했다. 설아는 이와 관련, "평소에 OST에 욕심이 많다"라며 "발라드 곡을 불렀는데, 제 목소리가 발라드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많이 불러주세요"라는 이야기를 전한 바 있어, OST를 통해 만나볼 다양한 설아의 목소리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 믿고 보는 '작사' 능력자…리더이자, 메인래퍼 엑시
-
우주소녀 곡 작업은 물론, 후배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다양한 앨범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꾸준히 성장을 보여준 엑시는 팀의 리더이자, 메인래퍼다. 엑시는 이번 우주소녀 더블랙의 새 싱글에도 2개 트랙의 작사에 모두 참여, 우주소녀만의 색깔을 덧입혀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엑시는 과거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도 출연한 바 있어 대중들에게 익숙한 멤버다. 강렬한 래핑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팀에서 리더를 맡고 있는 만큼, 카리스마의 소유자일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눈물이 많은 '반전매력'의 소유자라고 알려졌다. 이에 엑시가 '우주소녀 더블랙'을 통해 어떤 매력을 보여줄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 보나, 이제는 '연기돌' 타이틀이 잘 어울리는 '비주얼 센터'
-
독보적 비주얼로 팀 내 센터로 통하는 보나는 서브보컬,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특히 보나는 최근 KBS 2TV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에서 극 중 이순정(전인화)의 둘째 딸인 '이해든' 역할을 맡아 많은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보나는 '2020 KBS 연기대상' 여자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에 '오! 삼광빌라!'를 그의 첫 작품으로 오해하기도 하지만, 사실 보나는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며 '연기돌'로 자리매김한 멤버다. 2017년 KBS '최고의 한방'에 조연으로 출연한 것을 시작해 KBS '란제리 소녀시대' 여주인공,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주연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해 2018년, 2019년 대한민국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여자연기돌' 부문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처럼 연기자로서도 탄탄히 자리매김한 '파워 센터' 보나가 '우주소녀 더블랙'을 통해서는 어떤 매력을 발산하며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 '아육대' 에이스?…'인간비타민'→'사랑둥이' 오가는 '은서'
-
우주소녀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은서는 설아, 엑시, 보나 등에 비해 활발한 개별 활동을 펼치지는 않아 대중들에게 조금은 낯설 수도 있다. 하지만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를 꼬박꼬박 챙겨보는 아이돌 그룹의 팬이라면, 은서의 이름이 익숙할 것이다. 육상에서 활약은 물론, 씨름과 양궁에서까지 다양한 활약을 펼친 바 있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은서는 다양한 웹드라마 등에 출연하며 연기에도 도전하고 있다.
특히 은서는 우주소녀 내에서 '친화력 최강'으로 불리며 팀 내 '사랑둥이'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본래 자신의 그룹은 물론, 유닛 내에서도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낼 은서의 활약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
한편 우주소녀 더블랙은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My attitude'를 발매하며, 이날 저녁 8시 네이버 V LIVE,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스페셜 쇼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날 설아, 엑시, 보나, 은서는 유닛 데뷔와 관련한 비하인드는 물론, 앨범 언박싱과 신곡 맛보기, 포인트 안무 공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팬들과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특히 네이버 쇼핑 라이브 시청을 통해 앨범 구매 시 우주소녀 더 블랙의 미공개 셀카 포토카드 랜덤 1종과 오리지널 티켓 랜덤 1종이 특전으로 주어지는 등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