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소울스타 이창근X기련, '너를 모르던 그때로 가', 11일 공개

기사입력 2021.05.11.14:37
  • 사진 : 클래프 컴퍼니 제공
    ▲ 사진 : 클래프 컴퍼니 제공
    감성적인 R&B곡이 대중과 만난다. '너를 모르던 그때로 가'가 오늘(11일) 공개되는 것.

    한국 R&B 발라드 그룹 ‘소울스타(SOULSTAR)’ 리더 이창근은 뮤직 퍼블리싱 클래프 컴퍼니의 프로젝트 ‘CLEF CREW(클래프 크루)’를 통해 싱어송라이터 기련과 공동 작곡하고 듀엣으로 같이 노래한 싱글 ‘너를 모르던 그때로 가’가 5월 1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됨을 소울스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알렸다.

    이창근(소울스타), 기련이 공동 작곡한 ‘너를 모르던 그때로 가’는 세대와 장르를 넘어 리드미컬한 사운드에 둘만의 개성있는 음색과 섬세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에 설렜던 과거와 현재 헤어짐에 아파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프로듀서 서기, 정준호, 류지윤, CLEF CREW가 참여한 사랑에 빠지고 손만 잡고 걸어도 설렘 가득했던 날들이 무색하게 점점 친구 같은 연인이 되어가고 결국엔 헤어짐과 다시 만남을 반복하다 또 다른 사랑을 해도 같은 결말을 맞이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가사도 인상적이다.

  • 사진 : 클래프 컴퍼니 제공
    ▲ 사진 : 클래프 컴퍼니 제공
    지난 10일에 공개한 ‘CLEF CREW(클래프 크루)’ 프로젝트의 네번째 타이틀 ‘너를 모르던 그때로 가’ 메이킹 필름을 통해 이창근(소울스타), 기련의 곡 제작 비하인드와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누는 모습이 음악팬들에게 기대감을 불어일으키고 있다.

    특히 개성있고 사람의 온기가 느껴지는 작화로 인스타그램, 네이버그라폴리오 등 SNS는 물론 에세이 출간으로 40만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최정현(CJroblue)이 이창근(SOULSTAR), 기련(GIRYEON)의 음색과 곡의 감성을 담아 ‘너를 모르던 그때로 가’ 앨범 커버를 제작해 곡의 스토리에 다양한 색채를 더했다.

    ‘CLEF CREW(클래프 크루)’는 실력있는 송라이터와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곡을 제작하고자 실력있는 송라이터와 아티스트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클래프 컴퍼니의 프로젝트로, 정인 ‘어떻게 해야할까요’, 디원스(D1CE) ‘One Summer’ 등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레전드 그룹 ‘소울스타(SOULSTAR)’ 이창근과 싱어송라이터 기련 듀엣 싱글 ‘너를 모르던 그때로 가’는 음원과 리릭 비디오(Lyric Video)는 1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