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외식·식품업계,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신메뉴 선보여

기사입력 2021.05.07 11:29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 대신 맛있는 한끼 식사로 소중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외식·식품업계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줄 여름철 별미 메뉴를 출시한 곳도 있다.

    팀호완, 홍콩식 '파이구 볶음밥'과 '사천식 완탕 비빔면' 신메뉴 출시


    홍콩 딤섬 레스토랑 팀호완은 오리지널 홍콩식 '파이구 볶음밥'과 '사천식 완탕 비빔면' 등 신메뉴 2종을 선보였다. 신메뉴 ‘파이구 볶음밥’은 돼지 등심을 튀겨 볶음밥과 함께 곁들여 먹는 요리다. 파이구는 돼지고기를 튀겨낸 홍콩식 요리로 현지에서 공수한 향신료로 숙성해 육즙이 가득하며, 입안 가득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함께 곁들여 먹는 볶음밥은 계란과 함께 담백하게 볶아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을 수 있는 메뉴다.

  • ‘사천식 완탕 비빔면’은 팀호완의 인기 메뉴인 사천식 완탕에 볶은 야채와 면을 더해 풍미를 낸 메뉴다. 사천식 완탕은 돼지고기 소를 기본으로 싼 완탕을 18가지 엄선된 재료로 오랜 시간 조리한 팀호완 특제 칠리소스와 함께 먹는 국물 없는 완탕 요리다. 사천식 완탕의 매콤한 소스와 면, 볶은 야채가 어우러져 다양한 홍콩의 맛을 선사한다.

    롤링파스타, 신메뉴 ‘버섯크림뇨끼’ 출시


    롤링파스타는 이탈리아 전통 요리인 뇨끼를 활용한 ‘버섯크림뇨끼’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던 ‘뇨끼’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맛볼 수 있도록 선보인 것으로, 선호도 높은 크림 소스를 베이스로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버섯크림뇨끼’는 고소한 크림 소스에 이탈리아식 감자 요리인 뇨끼를 더해 부드러운 풍미와 쫄깃한 식감의 재미를 동시에 선사한다. 크림 소스는 짭조름한 베이컨과 양송이 버섯을 아낌없이 넣어 뛰어난 맛의 밸런스를 자랑하며, 쫀득한 뇨끼와 소스를 함께 즐기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버섯의 풍미가 가득한 크림소스와 동글동글한 뇨끼가 어우러진 신메뉴 '버섯크림뇨끼'는 와인과 좋은 궁합을 자랑하며, 전국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범떡볶이, ‘로제떡볶이’ 및 ‘치킨바삭켓’ 출시


    ㈜행길이 운영하는 모범떡볶이가 올해 모범떡볶이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메뉴는 ‘로제떡볶이’와 ‘치킨바삭켓’ 등 2종이다.

  • 신메뉴 로제떡볶이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 소스에 모범떡볶이만의 비법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로제 소스에 모범떡볶이 특유의 깔끔한 매운맛을 가미해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신메뉴로 함께 선보이는 치킨바삭켓이 토핑되어 ‘치떡(치킨+떡볶이)’ 조합으로 푸짐함을 더했다. 모범떡볶이가 야심 차게 내놓는 치킨 메뉴 ‘치킨바삭켓’은 다양한 튀김류를 선보였던 모범떡볶이의 노하우를 살려 육즙 가득 부드러운 맛과 대비되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갓 튀겨낸 치킨 위로는 담백하면서도 짭조름한 눈꽃 치즈 시즈닝을 더해 감칠맛을 살렸다.

    홍콩반점0410, 푸짐한 고명 더한 ‘냉짬뽕’ 출시


    홍콩반점0410은 평년보다 이른 무더위를 맞아 매콤하면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시즌 한정 메뉴 ‘냉짬뽕’을 출시했다. 이번 ‘냉짬뽕’은 갑자기 더워진 날씨로 입맛을 잃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메뉴를 제공하고자 선보인 것으로, 매콤하면서도 짬뽕 특유의 감칠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여름철 별미로 제격이다.

  • 냉짬뽕은 매콤하고 새콤한 냉육수를 사용해 깔끔한 국물 맛을 자랑하며, 특히 살얼음 육수에 오이, 표고버섯, 새우, 오징어, 목이버섯, 계란, 무절임 등 다양한 고명을 듬뿍 얹어 다채로운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본설렁탕, '육전' 고명 올린 매콤 새콤 '냉밀면 2종' 출시


    본설렁탕은 '육전'을 더한 프리미엄 냉밀면 2종 ‘육전열무냉밀면’, ‘육전명태비빔면’을 판매한다. ‘육전열무냉밀면’과 ‘육전명태비빔면’은 두툼한 쇠고기 고명을 올려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 포만감까지 선사할 여름철 별미다.

  • 삶은 메밀국수에 쇠고기 육전 고명을 얹는 진주 지역의 향토음식 '진주냉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육전·열무를 곁들여 올린 물냉밀면과 육전·명태를 함께 올린 비빔냉밀면 두 버전으로 재해석했다. 먼저, △육전열무냉밀면은 육전과 아삭한 열무 김치 고명, 냉밀면이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육전명태비빔면은 육전에 명태회무침, 양념장 구성으로 풍부한 맛을 낸다. △냉밀면에 쭈돈불만두(3개)를 더한 '별미 세트'도 합리적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신메뉴 2종 중 냉밀면을 선택하고, 주꾸미와 돼지고기로 속이 꽉 찬 쭈돈불만두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신송식품, 무더위 날릴 냉면 2종 리뉴얼 출시


    신송식품은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할 냉면 2종을 리뉴얼 출시한다. 이번에 리뉴얼된 신송식품의 '평양 물냉면'과 '함흥 비빔냉면'은 귀엽고 트렌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 시원한 블루 컬러의 '평양 물냉면'은 메밀가루로 만든 면과 오이, 무 즙이 첨가된 산뜻하고 시원한 육수가 여름철 지친 입맛을 사로잡는다. 매콤한 레드 컬러의 '함흥 비빔냉면'은 기존의 쫄깃한 면과 환상적인 궁합을 선보이는 매콤 달콤한 소스에 새콤한 맛이 더해졌다. 전통 깊은 장류 기업 신송식품이 선보이는 매콤 달콤 새콤 3단 콤보 비빔 소스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성식품, 5월 가정의 달 맞아 포기김치·열무김치 세트 상품 할인


    한성식품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봄·여름 시즌 김치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포기김치와 열무김치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세트 상품 외에 열무 얼갈이김치(5kg)와 아삭한 오이부추김치(4kg) 등 시원한 여름 김치 상품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 한성 포기김치는 남해안에서 생산된 잘 익은 새우젓과 멸치젓, 직접 달인 멸치액젓을 김순자 명인의 비법으로 배합하여 젓갈 냄새가 강하지 않고 익을수록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배즙, 무즙, 양파즙을 넣어 담백하고 시원한 맛을 더했다. 한성 열무김치는 통통한 열무에 홍고추, 새우젓 등이 들어간 김순자 명인의 비법양념으로 버무렸다. 국물이 텁텁하지 않고 개운한 맛을 자랑하여 열무비빔밥, 열무국수 등 다양한 열무 요리에 적합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