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청소기, 안마의자, 식기세척기 등 어버이날 선물로 주목받는 가전제품

기사입력 2021.05.03
  • 5월 가정의 달 부모님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효도 가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장기간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자녀들이라면 함께 있어 드리지 못하는 대신 부모님의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는 편리한 가전제품을 선물로 고려해 볼 수 있다.

    무선 청소기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주거공간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하는 것에 대해 관심과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마루, 장판 등 하드타입의 바닥에서 맨발로 생활하는 한국인 주거환경 특성 상 바닥의 먼지나 오염여부를 쉽게 느낄 수 있다.

  •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Dyson Omni-glide™)’는 역회전하는 플러피™ 롤러가 2개 장착돼 전방 및 후방으로 움직일 때 마다 대형 잔해물과 미세먼지를 청소한다. 아울러 2kg 미만의 가벼운 무게, 쉬운 사용법과 우수한 청소 성능으로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장애물이 있어도 헤드를 전방향으로 자유자재로 손쉽게 움직여 간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으며, 바닥에 평평하게 눕혀 사용할 수 있어 낮은 가구 틈, 소파 아래 등 협소한 공간도 청소가 가능하다. 때문에 거동이 불편하거나, 허리를 숙이거나 가구를 옮겨 청소가 어려운 노인들을 대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부모님 선물에 안성맞춤이다.

    로봇 청소기


    로보락(Roborock)의 ‘로보락 S5 Max’은 2000Pa의 강력한 흡입력과 290ml 대용량 전자식 물탱크를 갖춰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 특히 초정밀 LDS(Laser Distance Sensor)를 적용해 98% 이상의 정확도로 집 안 전체의 지도를 그려내고 집안의 장애물과 구조에 맞는 청소 경로를 매핑 할 수 있어 청소 시간을 최대 15% 단축 시킬 수 있다. 또한 로보락 공식 앱을 이용해 청소 예약 및 청소 금지 구역 등을 지정할 수 있는 맞춤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안마의자


    휴테크 안마의자 카이 GTS7 아트모션은 기존의 마사지 메커니즘을 초월한 '일렉트릭 모션(Electric motion)', 그리고 마인드 테라피 관점의 '이모션(Emotion)'을 중첩한 'E-Motion'을 컨셉으로, 휴테크의 브랜드 정신을 표현해낸 모델이다. 로즈 브라운 컬러로 정제된 아름다움을 표현했으며 이너시트에 간결하고 명료한 기하학적 패턴을 적용해 유니크한 감성을 살렸다. 여기에 숄더 라인과 내측 스피커에 적용된 히든 크롬 장식 LED 라이트와 웨이스트 라인의 은은한 면발광 라이트가 감각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 또한 휴테크의 독보적 기술인 음파진동 마사지 기술과 HBLS, 에어 3D 아트모션을 기반으로 완성한 '휴테크 마사지 매커니즘 2.0'을 탑재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퀵 모드, 음파진동, 뮤직싱크, 신체 부위별, 테마 별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을 총 34가지 지원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도 향상했다. 더불어 신규로 추가한 하단 사이드 패널 안전 감시 센서로 3중 안전 시스템을 완성, 이에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야만 작동하는 '차일드 락' 기능을 더했다.

    척추의료가전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은 최근 스마트한 기능으로 업그레이된 척추의료가전 ‘세라젬 마스터 V4’를 선보였다.

  • 세라젬은 특허기술인 척추 길이, 굴곡도, 하중 인식을 통해 사용자 체형에 맞춰 마사지 기능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업다운 내부 발열 도자로 척추 굴곡도에 맞춘 밀착 마사지가 가능한 제품이다. 최근 업그레이드되어 나온 ‘세라젬V4’에는 마사지 기능뿐만 아니라 복부진동도자, 블루투스 스피커, 음성안내, 원격 컨트롤 및 콘텐츠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식기세척기


    ‘집콕’ 생활로 인해 삼시 세끼를 집에서 챙겨 먹는 요즘, 설거지의 부담을 줄여주는 식기세척기가 효도가전으로 급부상했다.

  • 일렉트로룩스의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800은 세계 최초로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장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하단 선반이 25cm 높이까지 올라와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도 크고 무거운 식기를 간편하게 넣고 뺄 수 있어, 부모님의 손목과 허리를 지켜주는 1등 효도선물로 제격이다. 또한,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로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한다.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가 나와 오염이 심한 식기도 사각지대 없이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해주며, 식중독 원인균을 포함한 유해균 8종을 99.9.%까지 제거해준다. 식기세척기 아래 바닥에는 ‘타임 빔’이 있어 남은 세척 시간 등의 상태도 손 쉽게 알 수 있다.

    스마트 쿠커


    다양한 요리와 깔끔한 뒷정리로 식사 준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똑똑한 주방 가전도 있다. 텐마인즈의 ‘한번애’는 멀티 전기밥솥&신개념 스마트쿠커다.

  • 독립된 4개의 공간이 각기 다른 음식을 동시에 조리해 부가적인 도구와 다른 주방 가전 없이도 한 번에 한 끼 식사를 뚝딱 완성한다. 2개의 솥과 2개의 찜기로 구성된 ‘한번애’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11가지의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쌀밥 △잡곡밥 △볶음밥 △죽 △필라프 △백숙 △국 △찌개 △찜 △조리 △빵 △요거트 등의 모드가 탑재돼 있다. 또한, 설거지 부담이 적다는 장점도 있다. 한 끼 식사에 찜기와 솥, 여러 개의 냄비까지 청소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용한 ‘한번애’ 용기만 정리하면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