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5월 5일 어린이날 어디 가지? 서울랜드, 코엑스아쿠아리움 등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21.05.03
  •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어떤 곳이 좋을까. 문화재청, 테마파크, 쇼핑몰 등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와 공연을 진행한다.

    국립무형유산원, 어린이날 세시풍속 ‘놀자! 놀자!’ 운영


    문화재청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이 신나고 유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재 행사를 진행한다. 전라북도 전주시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에서는 5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립무형유산원 중정에서 어린이날 세시풍속 ‘놀자! 놀자!’를 운영한다.

  • 전통놀이 강사들의 지도 아래, 고리던지기, 고무줄놀이, 굴렁쇠 굴리기, 비석치기, 투호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전통놀이 꾸러미로 단청문양 바람개비와 전통방식으로 공책 만들기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5월 8일과 22일, 29일에는 얼쑤마루 공연장에서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공연’을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5월 8일에는 어린이 연희극 ‘아기돼지 삼형제’(극단 연희공방 음마깽깽), 5월 22일은 어린이 연희극 ‘연희는 방구왕’(창작집단 깍두기)이 오후 4시에 얼쑤마루 대공연장에서 열리며, 29일은 어린이 음악극 ‘봉장취’(극단 북새통)가 오후 1시 30분과 오후 4시 얼쑤마루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4세 이상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테마전 「범선과 증기선」 5일부터 30일까지 개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충남 태안의 태안해양유물전시관에서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테마전 「범선과 증기선」을 5월 5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 이번 테마전은 콜럼버스가 1492년 미대륙을 발견할 당시 타고 갔던 범선 산타마리아호 모형과 세계 최초의 증기선으로서 1807년 미국 허드슨강을 항해하였던 클러먼트호 모형 등 세계의 범선과 증기선 모형 총 8척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야외공간에서 해양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과학적 탐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 증기기관의 작동원리를 알아보는 체험, ▲ 증기선의 작동과 구조를 탐구하는 체험, ▲ 촛불을 켜서 모형 증기선을 띄워보는 체험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흥미거리를 제공한다. 어린이날 태안해양유물전시관을 방문하는 초등학생들에게는 선착순(100명)으로 증기선 체험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서울랜드,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캐릭터 특별 공연과 다채로운 행사 진행


    서울랜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날 기간(5월 1일~5일) 중 서울랜드는 오전 10시부터 매일 밤 불빛축제를 벌이며 야간개장 한다.

  • 서울랜드 특별이벤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캐릭터 공연이다. 서울랜드의 대표 마스코트 4인방인 아롱이, 다롱이, 머털이, 루나리프는 어린이날 기간 중 매일 흥겨운 춤과 노래로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캐릭터들은 서울랜드 전역을 돌아다니며 최신 케이팝을 활용한 메들리 댄스를 선보이며 관람객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도 진행한다. 또한 아롱이, 다롱이가 선보이는 월드 스트릿 케이팝 커버 댄스 공연인 '댄스 인 퍼블릭'도 새롭게 선보인다.

    어린이는 물론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할 수 있는 흥겨운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코믹 마임 서커스쇼가 펼쳐진다. 또한 지구별무대에서는 ‘렛츠댄스! 더 라이브 빅쇼 쏘울랜드’도 진행된다. 쏘울랜드 더 라이브 BIG쇼는 잊혀진 슈퍼스타 ‘재키’가 오합지졸 공연팀 쏘울랜드와 펼치는 좌충우돌 라이브 뮤직쇼로 공연단의 칼군무와 함께 시원한 가창력을 즐길 수 있다.

    공연뿐만이 아니다. 서울랜드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색다른 체험활동도 가능하다. 우선 누적 관람객 120만명을 돌파한 공룡특별전 ‘쥬라기랜드’ 방문도 추천한다. 어린이들은 서울랜드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색다른 체험활동도 가능하다. 또한 지난 4월 새롭게 도입한 '위험한 놀이터'는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한껏 키울 수 있는 장소다. 못과 망치로 목공 체험은 물론, 삽과 양동이로 흙 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저녁이 되면 도심 속 불빛축제 ‘루나파크’가 펼쳐진다. 서울랜드가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이 환상적인 빛체험을 선사한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옥토넛 테마존 새롭게 리뉴얼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기존 옥토넛 테마존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이전보다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된 옥토넛 테마존을 선보이고 있다.

  • 바다 탐험대 옥토넛은 전세계 160개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월메이드 애니메이션으로 국내에서는 코엑스아쿠아리움이 최초로 콜라보레이션을 도입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해오고 있 다. 새롭게 리뉴얼하는 옥토넛 테마존은 바다와 그래피티, 심해, 풀숲의 테마를 추가하여 이전보다 많은 탐험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옥토넛의 요리사 튜닙을 비롯해 베지멀들이 대원들을 위해 요리를 준비하는 부엌, 해적 출신 대원 콰지의 심볼인 고양이 가면과 해적 깃발로 꾸며놓은 침실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는 5월 가정의 달 기념 리뉴얼 오픈에 맞춰 ‘사라진 옥토넛을 찾아라!’ 테마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옥토넛 테마존에서는 바나클 대장을 도와 사라진 대원들을 찾는 이벤트에 참여한 어린이 고객에게 옥토넛 마스크 스트랩(한정수량)을 증정한다.

    한우자조금, 가정의 달 맞아 에버랜드 ‘스프링 온 스푼’ 참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5월 2일부터 5월 5일까지 4일간 ‘2021년 에버랜드 스프링 온 스푼’에 참여한다. 에버랜드를 방문한 소비자들이 한우를 좀 더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우 푸드트럭’, ‘한우체험부스’, ‘이벤트 존’, ‘포토 존’ 등을 운영한다.

  • ‘한우 푸드트럭’에서는 한우 채끝과 불고기 부위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한우자조금 카카오톡플러스친구를 맺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우체험부스’에서는 ‘한우 봄 샐러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이벤트 존’에서는 참여자가 금속 막대를 한우 모양의 미로 벽에 넣고 접촉 없이 통과하는 한우 스파크 미로 게임이 열린다. 푸짐한 경품과 사은품도 마련됐다. 이벤트마다 한우쿠션, 한우요리 시식권, 한우육포, 한우마스크&파우치, 한우장바구니, 한우손소독제 등을 제공한다.

    스타필드, 전국 지점에서 패밀리 페스티벌 진행


    스타필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스타필드 전 점에서 ‘패밀리 페스타(FAMILY FESTA)’를 전개한다.

  • 스타필드는 디즈니 코리아와 협업한 마블매니아 ‘내 안의 히어로를 찾아라(Find Your Power)' 캠페인을 선보인다. 마블 팬들을 설레게 할 이번 캠페인은 하남(5/1~21, 센트럴아트리움), 고양(5/1~14, PK아트리움), 코엑스몰(5/7~21, 메가박스 앞)에서 동시 진행된다. 팝업스토어를 열어 캐릭터 피규어, 의류, 잡화 등 마블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히어로들의 실사 크기 스테츄도 전시해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출한다.

    스타필드 안성과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LEGO Let’s PLAY 레고 어린이날(4/26~5/9 안성 그랜드아트리움, 4/26~5/5 위례 까사미아 앞)’과 ‘한사토이 어린이날 스타필드 ZOO(4/26~5/9 안성 유니클로 아트리움, 4/27~5/9 위례 정문 앞)’ 행사를 펼친다. 대형 레고 모델 전시, 인기 레고 제품 9종 20% 할인 판매, 신제품 ‘레고 비디요’ 시연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7m 대형 레고 벌룬 포토존을 설치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포켓몬 캐릭터들도 스타필드 ‘패밀리 페스타’를 찾아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포켓몬 팝업스토어’(5/1~10, 라이브플라자B)를 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포켓몬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신제품을 새롭게 공개한다. 이 밖에도, 스타필드 고양은 코리아보드게임즈와 ‘보드 게임즈 페스타(4/30~5/9 센트럴아트리움)’를 열고, 보드게임 전 품목 20% 할인, 전 세계 1위 보드게임 ‘글룸헤이븐’ 200개 한정 판매한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옥토넛 포토존(4/23~5/9, 1층 에스컬레이터 앞)’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