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을 줄 모르는 ‘시카’ 열풍, 제형과 효과에 차별화 내세우며 경쟁력 강화

기사입력 2021.04.30 10:10
  • 진정과 재생에 도움을 주는 시카 성분 화장품의 인기가 여전히 거세다. 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피부 손상과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뷰티업계는 시카 성분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거나 제형과 효과 등에 차별화를 내세우며 시카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 사진 제공=에스트라
    ▲ 사진 제공=에스트라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의 ‘에이시카 스트레스 릴리프 크림 에센스’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특허 성분을 통해 시카 성분의 진정 효과를 부스팅하는 시카 크림 에센스다. 크림을 에센스로 녹여 만든 액상형으로 피부에 과도한 유분감이나 끈적임 없이 빠른 흡수력과 효과를 제공하는 시카 케어 라인이다.

    기존의 제품을 리뉴얼해 선보이거나 시카 라인을 런칭해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화장품 업체도 있다.

  • 사진 제공=리얼베리어
    ▲ 사진 제공=리얼베리어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지난해 시카릴리프 크림을 리뉴얼해 기존 제품 대비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을 2배로 늘렸다. 대표적인 시카 성분으로 꼽히는 ‘시카릴리프 크림’은 병풀추출물 50% 함유 및 병풀정량추출물 1,000ppm을 추가해 더 효과적이고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손상을 완화해준다. 부드럽게 발리는 크림 제형으로 피부 표면에 매끈하게 밀착되어 끈적임 없는 보호막을 형성해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 사진 제공=버츠비
    ▲ 사진 제공=버츠비

    버츠비는 기존 멀티밤 '레스큐 밤'을 업그레이드한  '레스큐 시카밤'을 출시했다. 시카의 핵심 3가지 성분을 담아 진정 효과는 물론 발림성, 흡수력 모두 강화한 피부 진정 멀티밤이다. 시카 외에도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 올리브 껍질 오일, 세라알바(비즈왁스), 카카오씨 버터, 밀배아 오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들어가 진정이 필요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손가락 체온으로 녹여 진정이 필요한 곳 어디든 부드럽게 발라주며 사용하면 된다. 6개월 이상의 아기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용도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사진 제공=키네프
    ▲ 사진 제공=키네프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키네프 역시 병풀추출물을 기반으로 피부 진정 및 보습을 제공하는 ‘하이드라 시카’와 ‘하이드라릴리프’ 두 가지 라인을 출시해 시카 화장품 열풍에 가세했다.

    특히 하이드라시카 라인은 병풀추출물을 중심으로 피부 보습을 돕는 판테놀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티트리 콤플렉스 배합 성분을 바탕으로 한 피부 진정 수분 라인이다. 대표 제품 하이드라시카 앰플은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물을 74.7% 함유해 뛰어난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자작나무수액 등 식물 유래 보습 성분을 함유해 건조해진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 사진 제공=닥터올가
    ▲ 사진 제공=닥터올가

    닥터올가는 자외선 차단과 진정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태초 시카 끝장 썬스크린’을 오는 5월 3일 출시한다. 병풀추출물을 55%를 함유해 피부 진정은 물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한다. 

    주름개선, 미백 케어 3중 기능성 SPF50+ PA++++ 유기자차 제품으로 백탁 없는 빠른 흡수력과 가벼운 사용감의 세럼 텍스처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바르기 좋다. 피부 자극 테스트와 세계적 동물보호 단체 PETA, 비건 및 캐나다 클린뷰티 ‘CertCLEAN’ 인증을 완료한 pH6.0의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 또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