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가, 투숙객에서 새로운 경험 제공하는 '이색 협업' 진행

기사입력 2021.04.28 10:13
  • 뉴노멀 시대를 맞아 호텔업계가 뷰티·패션·항공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호텔가에서는 타업종간 협업이 기존의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줘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가리 와인’ 국내 첫 출시


    롯데호텔 서울은 미쉐린 3스타 셰프와 세계적인 건축가가 컬래버레이션 한 와인을 선보인다. ‘요리계의 피카소’, ‘요리사들의 요리사’ 등 화려한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프랑스 미식계의 거장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 셰프는 자신의 와인 ‘가리(Gari)’를 선보일 국내 첫 판매지로 롯데호텔 서울을 선택했다. 가리 와인은 건축가 ‘루디 리치오티(Rudy Ricciotti)’와의 우정을 기념하여 출시한 와인으로 가니에르의 ‘GA’, 리치오티의 ‘RI’ 두 글자를 더해 명명했다. 루디 리치오티는 지난해 샤넬 장인들이 최고의 수공예 기술을 선보이는 거대한 패션 공방 건물 ‘19M’을 디자인하여 패션업계에서도 화제가 된 건축가다. 서울 평화의 공원 내 선유교 또한 그의 작품이다.

  • 가리 와인은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론(Rhône)’ 지역 최고급 레드 와인 생산지 ‘샤토뇌프 뒤 파프(Chateauneuf du-Pape)’의 와인이다.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세우고 와인을 제조하는 곳으로 전 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샤토뇌프 뒤 파프의 대표 포도 품종 ‘그르나슈(Grenache)’로 양조한 유기농 와인으로 선명한 붉은 색을 띤다. 딸기, 산딸기 등 잘 익은 베리류 과일과 말린 자두의 달콤한 풍미도 느낄 수 있다.

    또한, 꽃 향기와 허브 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입안을 부드럽게 감싼다. 가리 와인은 포도 품종 선택부터 테이스팅까지 전 단계에 걸쳐 셰프의 손길이 닿았다. 현재 국내에서는 롯데호텔 서울에 위치한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의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만 판매된다. 특히, 한우 안심 스테이크와 최상의 마리아주를 자랑한다. 와인병과 라벨은 루디 리치오티가 디자인하여 예술성이 더욱 돋보인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英 ‘미스터맨 리틀미스’ 협업 프로모션 실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영국 유명 어린이 동화 ’미스터맨 리틀미스’와 협업해 다채로운 키즈 콘텐츠를 선보인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아이들이 약 400평에 달하는 키즈 빌리지에서 ‘미스터맨 리틀미스’의 인기 캐릭터들을 만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마련했다. 신나는 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키우는 체험존, 예술적 감성을 자극하는 아트 클래스,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까지 온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들로 가득하다.

  • 먼저 키즈 빌리지 아케이드에서 오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다양한 놀이체험이 가능한 4가지 테마 공간을 운영한다. ▲컬러링, 틀린 그림 찾기 등의 놀이를 할 수 있는 체험존 ▲북캉스를 즐길 수 있는 독서존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실감나게 캐릭터를 느낄 수 있는 영상존 등으로 구성됐다. 키즈 빌리지 BMW 키즈 드라이빙 존에서는 ‘키즈타임 아트 클래스’도 열린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팀 LEO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직접 퍼즐, 뱃지, 비치볼을 만들어볼 수 있다. 5월 한 달간(금~월) 사전 신청 고객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5월 5일에는 키즈 빌리지와 온 더 플레이트 런치 및 디너 이용 어린이 고객 중 선착순 한정으로 캐릭터 풍선을 증정한다. 다양한 히어로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어 어린이날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X CGV, 최신 개봉작을 즐길 수 있는 ‘시네 드 호텔’ 프로모션 진행


    서울드래곤시티는 영화관 CGV와 협업해 영화관에서 상영 중인 작품을 프라이빗하고 안전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시네 드 호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연말까지 장기간 진행하여 시즌 별 상영작을 고루 즐길 수 있으며, 호텔 셰프가 조리한 스낵박스도 포함되어 있다.

  • 서울드래곤시티의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과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 진행하는 ‘시네 드 호텔’ 프로모션은 객실 1박과 함께 ▲1일 1회 최신 개봉 영화 상영 ▲호텔 셰프 특제 소스로 조리한 불고기 퀘사디아, 나초, CGV시그니쳐 팝콘, 음료 등으로 구성된 SDC 스낵박스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반려동물 편집숍 및 펫푸드와 협업


    호텔 포코 성수와 마우나오션리조트는 5월부터 이용 가능한 반려견 동반 객실은 프리미엄 반려동물 편집숍 ‘탐앤드폴’과 제휴를 통해 반려견 전용 침대와 계단, 쿠션, 식기 세트가 기본 비치된다. 투숙객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퇴실 후에는 특수 세정제로 모든 가구와 벽면, 바닥까지 딥클리닝을 진행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도 별도로 진행한다.

  • 반려견 동반 객실 오픈을 기념해 하림펫푸드와 협업한 ‘개편한방 패키지’도 상시 운영한다. 1박당 엄선된 원료로 만든 하림펫푸드 닭고기맛 사료와 반려견 전용 츄르를 증정하며 투숙객 편의를 위해 배변패드, 배변봉투 등 필수 용품도 함께 제공한다. 가격은 1박당 ‘호텔 포코 성수’ 테라스 스위트룸 기준 25만 원부터, ‘마우나오션리조트’ 35평 별장형 기준 21만 800원부터다.(세금 별도)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과 함께 사회적으로 소외당하는 유기견을 응원하기 위해 사회적 벤처 기업 ‘바닐라’와 제휴해 유기견 물품 지원 캠페인도 상시 진행한다. 호텔 포코와 마우나오션리조트에 사용하지 않는 반려견 용품을 기증하면, 해당 물품 중 유기견 임시보호자, 서울유기동물입양센터,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가 필요로 하는 물품들을 선별하여 지원하게 된다.

    서울신라호텔 X 셀코스메트 셀맨, 패키지 이용 고객에서 피부과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서울신라호텔은 스위스의 피부과학 화장품 ‘셀코스메트 셀맨’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며 생기 있는 봄을 준비할 수 있는 ‘모먼트 오브 플레져(Moment of Pleasure)’ 패키지를 선보인다. ‘셀코스메트 셀맨’은 피부 과학(The Science of Cosmetics)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30년 이상 개발해 온 고유 기술을 통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제공하는 전 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다. 제품의 개발부터 제조, 포장을 아우르는 모든 공정이 스위스에서 이뤄져 유명세를 떨쳤다.

  •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스위스 하이엔드 피부과학을 몸소 경험해볼 수 있는 데일리 피토 스킨케어(15ml)와 셀룰라 크림(15ml) 등으로 구성된 셀코스메트 익스피리언스 키트가 1개 제공된다. 또한 차분한 분위기의 셀코스메트 셀맨 부티크에서는 스위스 리바이탈라이징 안티에이징 셀 핸드케어 서비스(1인당 20분)를 받을 수 있다. ‘모먼트 오브 플레져’ 패키지는 오는 5월부터 6월 30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그랜드 디럭스 룸, 수페리어 스위트 중 선택 가능하며, 1박 투숙 중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2인), △실내 사우나 혜택(2인), △어번 아일랜드 올 데이 입장 혜택(2인), △셀코스메트 샘플 키트 1개, △서울신라호텔 아케이드(B1) 셀코스메트 셀맨 매장 내 핸드 트리트먼트 서비스 20분(2인)이 제공된다.

    웨스틴 조선 서울 X 엑스니힐로, ‘퍼퓸 드 메모아’ 로맨스 패키지 선보여


    웨스틴 조선 서울은 특별한 향으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향수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연인에게 ‘그 날의 향기’를 선물할 수 있도록 ‘퍼퓸 드 메모아’ 로맨스 패키지를 5월 3일(월)부터 9월 30일(목)까지 선보인다. 이번 ‘퍼퓸 드 메모아’ 패키지는 소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니치 향수를 찾는 연인에게 선물 할 수 있도록 수퍼 럭셔리하이엔드 퍼퓸 브랜드 ‘엑스니힐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한 것이 특징이다.

  • ‘그 날의 향기’를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도록 2가지 혜택으로 플라워, 칵테일을 제공한다. 객실 내 ‘엑스니힐로 오드퍼퓸’의 깊이를 느낄 수 있도록 베이스가 되는 작약 한 송이를 격물공부에서 준비해 선물한다. 그리고 ‘엑스니힐로’ 브랜드와 웨스틴 조선 서울 라운지 & 바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시그니처 칵테일은 연인과 함께하는 순간을 ‘그 날의 향기’로 기억될 수 있게 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