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주류업계, 구매욕구 불러 일으키는 '한정판 제품' 선보여

기사입력 2021.04.27 19:07
  • 주류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정 상품이라는 희소성을 갖춰 자신만의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들의 니즈를 자극하는 것이다.

    칭따오, 100주년 기념하는 프리미엄 맥주 2021개 한정 판매


    맥주 칭따오(TSINGTAO)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온 칭따오 브루어리의 발자취를 기리기 위한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를 한정 출시한다.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만을 위해 재배, 엄선한 맥아와 쌀 등을 사용하는 등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가치를 더하고, 패키지 외관까지 기존의 칭따오 라거와 차별화한 맥주로 국내에서는 이번에 최초 선보인다.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는 긴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한 제품으로 지난 해 중국 내 처음으로 출시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첫 선을 보이는 것으로, 2021개만을 한정 판매한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라거 맥주보다 높은 6%이다.

  •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는 패키지부터 고급스럽다. 그윽한 다크 브라운 컬러로 기존 맥주패키지와 차별화한 프리미엄 디자인이 눈에 띈다. 보틀 전면에는 백 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온 칭따오의 관록을 상징하는 ‘百年之旅(백년의 여행)’ 카피가 있고, 말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다. ‘말’은 권위와 성공을 상징하는 의미로 그만큼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낸 것이다. 제품에는 칭따오 브루어리의 최고 비어마스터의 서명이 담긴 품질보증서가 동봉돼 있다. 기술력과 정성, 장인 정신이 함께 깃든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는 존경하는 분에 대한 뜻 깊은 선물로 적합하다.

    부드바르, ‘부드바르 맥주 전용잔(아이코닉 탱카드)' 한정 패키지 선보여


    체코의 유일한 국영맥주 부드바르가 한국 시장에 500ml 캔맥주 상품 출시를 기념해 ‘부드바르 맥주 전용잔(아이코닉 탱카드)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 부드바르는 지난 9월 한국시장에 부드바르 생맥주를 출시한 이후 가정용 캔맥주 제품의 출시를 기다린 맥주 애호가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체코 맥주를 대표하는 부드바르 500ml 4캔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체코 유리세공의 현대적인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부드바르 전용잔을 하나의 상품으로 구성한 한정 패키지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 부드바르 맥주 전용잔 한정 패키지에는 체코를 상징하는 두 개의 체코 문화 유산이 함께 담겨 있다. 체코 유일의 국영맥주 부드바르와 체코 유리세공의 기술로 만든 유리잔이 바로 그것인데, 이를 보증하듯 부드바르 맥주 캔 패키지와 전용 유리잔에는 오리지널 체코 라거로서의 진정성과 체코 맥주의 오랜 유산임이 표현되어 있다. 부드바르 맥주 전용잔 한정 패키지는 4월 29일부터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크 비어, 라인프렌즈와 함께한 한정판 맥주 출시


    수제 맥주 브랜드 ‘아크 비어(ARK Beer)’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대표 캐릭터 브라운과 코니를 담은 한정판 에디션 맥주 2종을 출시했다. 아크 비어는 이번 협업을 위해 ‘페일 에일’과 ‘라거’를 택했다.

  • ‘아크 페일 에일(ARK Pale Ale)’은 산뜻한 시트러스 풍미와 쌉싸래한 뒷맛이 조화를 이뤄 수제 맥주 매니아들이 가장 즐겨 찾는 맥주 중 하나다. ‘아크 라거(ARK Lager)’는 가벼운 바디감과 시원한 청량감을 가진 라거로 국내 맥주 시장 점유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대표 품목이다. 아크 비어의 라인프렌즈 에디션 맥주 라벨에는 브라운과 코니가 각각 맥주를 손에 들고 있는 디자인으로, 맑고 청량한 라거와 보다 진한 페일 에일의 실제 빛깔을 반영해 맥주의 특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아크 비어의 라인프렌즈 에디션 맥주 2종 ‘아크 페일 에일(abv5.0%)’과 ‘아크 라거(abv 4.3%)’는 레드텅 부티크 와인 스토어(압구정 본점, 서래점, 여의도점, 부산 센텀점)와 신세계백화점(강남점, 본점, 센텀점), 현대백화점(본점), 롯데백화점(본점), 갤러리아 명품관, 나인원 한남에서 만날 수 있다.

    코코넛 럼 말리부,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 한정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는 분식 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와 협업해 떡볶이와 말리부의 환상적 맛의 조화를 소개하는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

  •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는 달콤한 코코넛 향과 버터 럼의 부드러움이 특징인 말리부와 국민간식 떡볶이가 중독성 강한 ‘맵단(매운맛+단맛)’ 조합을 이룬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말리부 오리지널 200ml 1병과 말리부 라임 200ml 1병이 제공되며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상품 포장박스에는 떡볶이와 함께할 때 시너지가 배가 되는 ‘말리쿨’ 칵테일 황금비율 레시피가 적혀 있어, 코코넛 럼 말리부를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어떤 음료와 믹스하든 부드럽게 잘 어우러지며 달달한 맛을 선사하는 말리부는 매운 음식과 즐길 때 더욱 빛을 발한다. 특히 떡볶이의 단짝인 쿨피스 등의 유산균 음료와 말리부를 3:1의 비율로 섞은 ‘말리쿨’ 칵테일을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매운 맛을 중화해주는 기분 좋은 달콤함을 경험할 수 있다.

    스파클링 캔와인 ‘베이브’, 2021 첫 한정판 굿즈 ‘필름카메라 3종’ 출시


    스파클링 캔와인 ‘베이브(BABE)’가 브랜드만의 특유한 감성을 담은 필름카메라 3종을 선보인다. 베이브에서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굿즈인 필름카메라 3종은 ‘BABE, own your moment’라는 테마로 지금 이 순간을 온전히 자기 자신을 위해 즐기도록 권유하는 브랜드의 메시지를 담았다.

  • 베이브 필름카메라의 출시와 함께 네이버웹툰 ‘힙한남자’의 성가은을 모델로 한 콜라보레이션 웹툰 작화가 공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힙한남자’의 성가은은 솔직 당당하고 재미있는 삶을 지향하는 여성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 베이브의 뮤즈 중 한 명이다. 이런 성가은의 모습과 함께 베이브 필름카메라를 웹툰 작화로 담아 베이브 브랜드가 지향하는 바를 전달하고자 했다. 이번 베이브 필름카메라 3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베이브 웹사이트(drinkbabe.kr), 맥주 굿즈 전문 쇼핑몰 치얼스앤굿즈 웹사이트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전국 와인앤모어에서는 베이브 필름카메라와 스파클링 캔와인 베이브 3종을 함께 구성한 기획팩을 판매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