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행업계가 힘을 모으고 있다.
야놀자,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모바일 강원상품권 도입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도입했다. 강원상품권은 지난해 강원도가 지역경제 침체의 주 원인인 지역 자금 외부 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지역 전용 상품권이다. -
야놀자는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신규 결제 수단으로 추가했다. 야놀자 앱 내 강원상품권 제휴 숙박 상품 이용 시 사용 가능하다. 신규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야놀자는 지역화폐 유통 활성화를 위해 4월 한 달간 모바일 강원상품권 이용 시 최대 4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강원도 평화·탄광 지역 내 숙소를 이용할 경우 최대 5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야놀자와 강원도는 지난해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원도X야놀자 안심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여행업계를 위한 최초의 민관협력 사례로, 프로젝트 기간 중 강원지역 상품 및 참여 제휴점의 거래액이 각각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성과를 냈다. 지난해 9월에는 여행업계 최초로 지자체와 공동 운영하는 강원도 여행상품 상설전용관을 오픈하는 등 지역경제 위기 극복에 힘을 모으고 있다.
트립닷컴, 코로나19 극복 '경상도로 놀러온나!' 프로모션 진행
트립닷컴은 작년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국내 다양한 지역의 호텔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쓴 바 있다. 올해는 경상도를 시작으로 강원도, 제주도, 전라도, 경기도 지역 프로모션을 순서대로 격월로 진행하며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
트립닷컴은 지난 12일부터 경상도의 주요 관광도시인 경주, 통영∙거제 방문 활성화를 위해 무료 숙박권 경품 제공 및 주요 호텔, 펜션, 액티비티 상품 등을 최대 28%까지 할인된 특가로 제공하는 ‘경상도로 놀러온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4월 25일까지다.
무료 숙박권을 사용할 수 있는 경주지역 호텔은 ‘베니키아 스위스 로젠 호텔’, ‘아리수 경주 호텔’, ‘스위트 호텔 경주’이며, ‘경주 코오롱 호텔’, ‘라한셀렉트 경주’에선 특가 요금, 베이커리 바우처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통영·거제 여행객 대상으로는 ’한산 마리나 호텔&리조트’의 무료 스위트룸이 이벤트 숙박권으로 제공되며 ‘한화 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이용객에겐 쿠션, 슬리퍼, 키링 세트가 포함된 3만 5천 원 상당의 한화 이글스 굿즈를 3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스탠포드 호텔 앤 리조트 통영’, ‘거제 삼성 호텔’, ‘금호 통영 마리나 리조트’ 등이 참여해 단독 특가 할인, 인피티니 풀 무료 이용, 사우나 이용권, 레이트 체크아웃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호캉스를 즐기기에도 좋다. 호텔 및 펜션뿐 아니라 경상도 주요 액티비티 상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할인가가 적용되는 액티비티 상품은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경주 버드파크 입장권 ▲통영 케이블카 왕복권 ▲통영 욕지도 모노레일 이용권 등이 있다.
인터파크투어, 강원도관광재단과 ‘워케이션’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투어는 강원도관광재단과 손잡고 워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집과 사무실이 아닌 휴양지에서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한 지역체류형 근무제도를 뜻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인터파크투어는 강원도 130여 개의 호텔 및 리조트와 협력해 워케이션이 가능한 특전을 제공하는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
워케이션 숙박 상품 주중(일~목) 2박 이상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얼리체크인 및 레이트 체크아웃, 48시간 스테이, 바다전망 객실 업그레이드,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 등 도심과 가깝고 국내 여행지로 가장 인기 높은 강원도는 워케이션을 하기에 최적화된 곳이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