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맛있게 즐기는 한 끼…식품업계,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신제품 속속 출시

기사입력 2021.04.20
  • 간단한 한 끼라도 고급스럽게 즐기고 싶은 현대인들을 위해 식품업계가 다양한 밀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레스토랑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발맞춘 RMR(레스토랑 간편식)이 눈길을 끈다.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고급스러운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밀키트, RMR, 양념 등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우주인다이닝, 국내 최초 풀코스 ‘브런치 박스’ 3종 출시


    푸드테크 전문 기업 양유의 레스토랑 간편식 전문 브랜드 ‘우주인다이닝’이 국내 최초로 풀코스 브런치 타입의 밀키트 ‘브런치 박스’ 3종을 출시했다. 우주인다이닝은 양유의 수제 화덕피자 전문 브랜드인 우주인피자가 레스토랑 간편식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자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다.

  • 3가지 메뉴로 출시된 ‘브런치 박스’는 우주인다이닝의 다년간 온라인 배송 노하우를 활용해 당일 출고 및 당일 배송 시스템을 구현해 자연의 신선함을 그대로 살린 것이 강점이다.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의 기호를 파악하고 현대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들로 세트를 구성했다.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고급 식재료를 엄선한 것도 특징이다.

    브런치 박스 3종은 2인 기준의 스프, 샐러드, 메인 브런치의 풀코스로 넉넉하게 구성했으며, 우주인다이닝만의 노하우가 담긴 ‘우주인 레시피 카드’를 포함해 초보자도 10분 만에 빠르게 준비 가능하다.

    이번 브런치 박스의 시그니처 제품인 ‘에그 베네딕트 세트’에는 쫄깃한 식감의 잉글리시 머핀과 홀랜다이즈 소스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조화로운 에그 베네딕트를 포함했다. 수란을 따로 조리 과정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 시저 드레싱과 파마산 치즈가 풍미를 살려주는 5가지 채소로 구성된 고급 샐러드, 버섯이 덩어리째 들어가서 담백한 양송이 스프까지 즐길 수 있다.

    ‘모짜렐라 치즈 파니니 세트’는 이탈리아 대표 야채 스프인 미네스트로네 스프와 크루통, 치즈 드레싱이 들어간 시저 샐러드, 쫀득한 치아바타에 치즈와 베이컨이 들어간 모짜렐라 치즈 파니니로 구성되어 있다. ‘블루베리 팬케이크 세트’는 탱글한 조갯살을 넣은 클램차우더 스프, 리코타 치즈 샐러드에 블루베리 팬케이크를 더해 아메리칸 스타일의 브런치를 구현했다. 브런치 박스 3종은 우주인다이닝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티·아시아 키친, 인도와 태국의 인기 커리 4종 출시


    ‘색다른 맛의 유혹’ 티·아시아 키친(T’Asia Kitchen)은 인도와 태국의 인기 커리 4종을 출시했다. 티·아시아 커리는 세계 미식으로 손꼽히는 아시아 음식을 현지의 맛 그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아시안 왕실 요리 전문 셰프와 함께 개발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인도와 태국 현지 조리 방식 그대로 15가지 향신료와 크림, 코코넛밀크를 넣어 색다르면서도, 우리 입맛에 꼭 맞는 깊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커리의 본고장 인도 델리를 대표하는 ‘치킨 마크니 커리’, 해산물이 유명한 태국 파타야의 ‘게살 푸팟퐁 커리’, 강황 산지로 유명한 인도 마드라스 지역의 ‘비프 마살라 커리’와 ‘스파이스 비프 마살라 커리’ 총 4종이다. 파우치째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바로 즐길 수 있다. ‘색다른 맛의 유혹’을 브랜드 콘셉트로 하는 티·아시아 키친은 쌀국수·팟타이 등 동남아 대표요리를 손쉽게 맛보게 하는 요리소스와 인도와 태국의 색다른 커리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매드포갈릭, RMR 신제품 3종 출시


    매드포갈릭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 톡스토어 ‘매드마켓’에서 RMR(레스토랑 간편식)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 매드포갈릭의 신제품 3종은 식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해산물과 부드러운 크림과 치즈의 고소한 풍미에 매콤함을 더한 ▲해산물 크림 리조또, 매운 맛 초보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한 맛을 구현해 낸 ▲갈릭 마라 파스타(순한 맛), 특유의 매콤함과 얼얼한 맛이 일품인 ▲갈릭 마라 파스타(매운 맛) 총 3종이다. 이 중, 갈릭 마라 파스타 시리즈는 제품 출시 전 진행된 셰프 품평회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제품으로, 출시 후 소비자들의 새로운 평가를 기다리고 있다. RMR 신제품 3종은 매드포갈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 톡스토어 내 ‘매드마켓’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테이스티나인, 제철 식재료 사용한 봄맞이 레디밀 4종 출시


    ㈜테이스티나인은 레디밀(Ready-meal) 4종을 마켓컬리에 출시했다. 제철 식재료를 사용하고 가벼운 봄 날씨에 적합한 제품들로, 해외 여행과 야외 활동이 어려운 현 상황을 고려해 이색적이고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불고기얌운센 ▲닭가슴살얌운센 ▲닭맥적구이와 참나물무침 ▲경장육사 키트 총 4종이다.

  • 얌운센은 태국식 쌀국수 샐러드로, 가벼운 칼로리와 입맛을 돋우는 새콤달콤한 소스 맛이 특징이다. 불고기가 들어간 한국식 제품과 다이어트에 적합한 닭가슴살 제품 2종으로 출시됐다. 불린 쌀국수를 제공해 끓는 물에 불린 면을 30초만 조리하고 기호에 따라 고기를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된다.

    닭맥적구이와 참나물무침은 돼지고기로 만든 전통요리인 맥적구이를 닭다리살로 새롭게 구현, 참나물과 곁들여 봄철에 맞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풍부한 식감의 한국 집된장과 일본 미소된장을 섞어 부드러운 양념을 한 닭맥적구이에 제철 식재료인 향긋한 참나물을 곁들여 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고기를 전자레인지 또는 약불 조리 후 동봉된 소스와 나물을 무쳐 먹으면 된다.

    경장육사는 베이징 전통 요리로, 춘장소스를 넣어 센불에 익힌 돼지고기와 야채를 곁들여 포두부에 싸먹는 음식이다. 함께 제공되는 고단백질 포두부 위에 키트 재료를 올리고, 기호에 따라 다양한 식자재를 추가해 먹으면 재미와 입맛을 한번에 잡을 수 있어 홈파티에도 제격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테이스티나인이 주력하고 있는 레디밀의 장점이 드러난다. 레디밀은 5~10분 단순 조리만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식재료가 신선하고 메뉴 구성이 다양하지만 재료 손질과 조리에 시간이 소요되는 식자재꾸러미 형태 밀키트(Meal-Kit)의 번거로움을 줄여 차세대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간편 식품군이다.

    마이셰프, ‘마이셰프X오뚜기’ 콜라보 밀키트 3종 특별 판매


    마이셰프는 4월 21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오뚜기와 협업한 밀키트 3종을 단독 선공개한다. 마이셰프는 오뚜기와 협업을 통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것과 동시에, 최근 주목받는 소비 채널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이번 쇼핑라이브를 마련했다.

  • 21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마이셰프 쇼핑라이브는 ‘빨간맛 포차’를 컨셉으로 쇼호스트 미미언니 노금미와 최근 예능에서 큰 활약을 펼치는 개그우먼 이은형이 진행을 맡았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마이셰프의 독보적인 밀키트 제조 기술력에 오뚜기의 비법 소스를 더한 신메뉴 ‘더블치즈인헬’, ‘알마니알탕’, ‘햄부자부대찌개’를 소개한다.

    더불어 오뚜기와의 협업 제품 외에도 ‘빨간맛 포차’ 컨셉에 어울리는 ‘고기듬뿍 토마토 파스타’와 ‘쉬림프로제파스타’를 함께 판매한다. 또, 1인 가구를 위해 준비한 1인용 제품 ‘나혼자 밀푀유 샤브전골’과 ‘보니따 리꼬 스테이크’도 최저가 6,900원부터 선보인다.

    bhc, 창고43 HMR 신제품 4종 출시


    종합외식기업 bhc가 선보인 HMR 신제품은 ’창고43 소고기국밥‘, ’창고43 추어탕‘, ’창고43 돼지고기김치찜‘, ’창고43 뼈해장국‘ 등 4종으로 ’얼큰한 한식 여행‘을 콘셉트로 한다. 특히 맛과 영양을 둘 다 잡은 친숙한 메뉴들로 든든한 한 끼 식사는 물론이고 술안주나 해장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창고43 소고기국밥‘은 진한 육수에 특제양념을 첨가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살린 국밥으로 부드럽게 삶은 소사태살을 듬뿍 넣어 담백함을 배가시킨 제품이다. ’창고43 추어탕‘은 곱게 간 국내산 미꾸라지와 무청시래기를 장시간 끓여 깊고 진한 풍미를 한껏 살린 메뉴다. ’창고43 돼지고기김치찜‘은 숙성된 김치와 돼지고기를 푹 익혀내 매콤함과 식재료 본연의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창고43 뼈해장국‘은 부드러운 살코기가 붙은 돼지 뼈를 우려낸 육수에 국내산 우거지 등 야채를 푸짐하게 넣고 고아내 구수한 맛이 강점이다.

    프레시지, 자영업자를 위한 B2B전용 밀키트 론칭


    프레시지는 자영업자들이 쉽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B2B 전용 밀키트를 론칭했다. 프레시지의 B2B 전용 밀키트는 자영업 시장에서 프랜차이즈에 속하지 않은 자영업자들도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B2B 전용 밀키트를 통해 순수 자영업자들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물류서비스 없이도 메뉴 구성에 필요한 식재료를 편리한 형태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B2B 전용 밀키트는 추가 손질없이 바로 요리할 수 있도록 프레시지 신선 HMR 전문 생산시설에서 전처리 과정을 거친 식재료를 1인분씩 개별 포장하여 묶음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다. 원재료 소분부터 가공까지의 공정을 최소화 해 조리시간과 인건비를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소포장 된 제품을 주문량에 따라 사용하여 식재료를 낭비 없이 관리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로 개발되어 전문 셰프가 없어도 수준 높은 신메뉴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고기, 백반, 분식 전문점에서 가장 주문이 몰리는 점심, 저녁 시간에 보조 메뉴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출시 제품은 총 14종으로 소비자들이 식사와 함께 자주 주문하는 김치찌개, 된장찌개를 비롯한 국, 탕, 찌개 소스 5종과 찌개용 포장육 3종, 인기 반찬류인 닭갈비, 소불고기 등의 양념육 4종, 모든 레시피에 사용할 수 있는 야채와 해물 키트 2종으로 구성되었다. 자영업 매장에서는 주문한 식재료를 레시피에 따라 조합하여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메뉴를 선보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메뉴의 가짓수를 늘려 추가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한편, 프레시지는 홍콩에 정통 한식 메뉴를 포함한 밀키트(Meal-kit) 31종을 수출했다. 이번에 출하된 제품은 총 31종으로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조리 시간을 반 이상 줄인 1인 가구 특화 제품 ‘the EASY 밀키트’ 11종과 ▲정통 K-Food로 대표되는 ‘이화횟집 낙지볶음’, ‘장흥회관 곱창전골’ 등 ‘백년가게 밀키트’ 시리즈, ▲‘밀푀유나베’, ‘감바스 알아히요’, ‘우삼겹 순두부찌개’와 같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 된 프레시지 대표 메뉴들로 구성됐다.

    샘표, ‘새미네부엌’ 론칭하고 김치양념, 반찬양념 등 14종 출시


    창립 75주년을 맞이하는 샘표는 요리에 대한 어려움을 혁명적으로 해결할 새로운 브랜드 ‘새미네부엌’을 론칭한다. 새미네부엌은 샘표가 그동안 진행해온 우리맛 연구를 토대로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느끼는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브랜드다. 캐릭터 ‘새미’가 돋보이는 새미네부엌은 요리가 놀이처럼 즐거워지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인다.

  •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각종 채소 등에 고춧가루를 함께 넣고 버무리기만 하면 절이지 않고도 쉽게 김치를 만들 수 있다. 멸치볶음이나 장조림, 잡채 등 복잡한 조리과정과 양념 비율 맞추기가 까다로웠던 밑반찬들도 새미네부엌 반찬소스를 이용해 전자레인지 하나만으로 누구나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붓기만 하면 완성되는 ‘요리소스’, 전문점 맛을 쉽게 맛볼 수 있는 ‘샤브샤브 소스’ 등 누구나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조리 과정 및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된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과 반찬소스, 요리소스, 샤브샤브 소스 등은 온라인 새미네 마켓과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