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FT아일랜드 이홍기·B1A4 산들…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 라인업 공개

기사입력 2021.04.19.15:29
  • '1976 할란카운티' 라인업 공개 / 사진: 컴퍼니 연작 제공
    ▲ '1976 할란카운티' 라인업 공개 / 사진: 컴퍼니 연작 제공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 라인업이 베일을 벗었다.

    오는 5월 28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을 확정한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연출 유병은)가 오종혁, 이홍기, 산들, 이건명, 김형균, 김륜호, 안세하 등 실력파 배우들을 앞세운 라인업을 공개했다.

    미국 노동운동의 이정표가 되었던 할란카운티 탄광촌의 격정적 실화를 바탕으로 하는 창작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는 1976년, 미국 노예제도가 폐지되고 100여 년이 지난 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흑인 라일리의 자유를 위해 함께 뉴욕 북부로 떠나는 다니엘의 여정으로 시작하여 미국 중남부 켄터키 주의 광산 마을 할란카운티의 광산 회사 횡포에 맞선 노동자들의 함성과 그들의 투쟁을 그려냈다.

  • 이홍기-산들 뮤지컬 캐스팅 / 사진: WM, FNC 제공
    ▲ 이홍기-산들 뮤지컬 캐스팅 / 사진: WM, FNC 제공
    특히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주인공 다니엘 역에는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렌트'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오종혁, 뮤지컬 '귀환', '그날들'등에서 안정된 노래와 연기까지 선보이며 뮤지컬 배우로 자리매김한 이홍기(FT 아일랜드), 뮤지컬 '삼총사', '신데렐라'등을 통해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는 산들(B1A4)이 캐스팅되어 3인 3색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군 복무를 마치고 지난 18일 전역한 이홍기의 제대 후 첫 행보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광산노조를 위해 끝까지 싸우는 존 역에 이건명과 김형균이, 다니엘을 부모처럼 보듬는 라일리 역에 김륜호와 안세하가 열연한다. 할란카운티의 여성 광부인 엘레나 역에는 임찬민과 이상아, 존의 아내인 나탈리 역에는 김아선, 노조의 반대편에서 자신의 신념으로 싸워 나가는 배질 역에 임병근과 김지철,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노조를 탄압하는 패터슨 역에 강성진과 김상현이 캐스팅되어 완벽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는 5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