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은 큰 일교차와 강한 자외선,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 계절이다. 여기에 장시간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지면서 피부 컨디션은 더욱 악화되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는 무너진 피부 진정 및 유수분 균형을 잡을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
키네프가 선보인 ‘키네프 더마사이클 프로그램’은 낮 동안 사용하는 '31 올데이 쉴드 크림'과 밤에 사용하는 '102 나이트 리뉴얼 크림' 두 가지로 출시했다. 낮 시간 동안 피부는 외부 자극에 노출되어 피부 스스로를 보호하려는 특성을 보이는 한편 밤에는 낮 시간 동안 자극받은 피부를 회복하려는 성질로 피부 장벽이 느슨해지며 피부의 흡수력이 높아진다. 이러한 생체리듬에 맞춰 낮과 밤 시간대별로 각각 피부 방어와 진정 및 영양 부여에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생체리듬에 맞춰 31 올데이 쉴드 크림은 자외선을 비롯해 각종 자극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히알루론산, 비타민, 아미노산 등의 성분을 함유했다. 또 함께 선보인 102 나이트 리뉴얼 크림은 피부의 진정과 영양 부여를 돕는 독자 성분인 더마사이클 나이트 콤플렉스를 함유해 숙면한 듯한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린다.
-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클레어스(클레어스)는 리치 모이스트 수딩 라인 제품 3종을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리뉴얼을 진행했다. 먼저 브랜드의 대표 스테디셀러 ‘리치 모이스트 수딩 크림’은 제품 용량을 늘리고 가격을 내렸으며, 소비자 사용 편의성 개선을 위해 제품 용기의 두께를 얇게하고 스크류 타입의 캡을 적용했다. 또 ‘리치 모이스트 수딩 세럼’은 향이나 에센셜 성분에 민감한 고객을 고려해 향을 뺀 언센티드 버전으로 리뉴얼했다. 마지막으로 ‘리치 모이스트 포밍 클렌저’는 기존 사용하던 비닐 재질의 포장재를 제거하고 FSC인증을 받은 친환경 지류를 적용해 비닐 사용 절감에 초점을 맞췄다.
-
리얼베리어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진정 솔루션 ‘아쿠아 수딩 라인 5종’을 업그레이드했다. 자일리톨, 에리스리톨, 블루탄지 오일의 아줄렌 성분이 달아오른 피부를 자극 없이 순하게 진정 시켜 주고, 히알루론산과 독자개발 세라마이드가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이는 ‘아쿠아 수딩 크림’은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밀림,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쿨링 진정 크림이다. 이외에도 바르는 즉시 수분을 채워주고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앰플 ‘아쿠아 수딩 앰플’,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수분 기본기를 채워주는 ‘아쿠아 수딩 토너’,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채워주는 ‘아쿠아 수딩 앰플 마스크’, 마지막으로 아쿠아 수딩 크림 한 통을 듬뿍 바른 듯 풍부한 수분과 시원한 쿨링감을 주는 ‘아쿠아 수딩 크림 마스크’로 구성됐다.
-
이라스엘에서 폴리고눔 허브의 치유력을 기반으로 시작된 천연허브 스킨케어 브랜드 ‘모라츠’가 오는 5월 1일공식 브랜드몰을 런칭하고 국내 소비자를 만난다. 주성분인 폴리고눔 허브는 항염 및 항산화 등 치료와 재생 효과가 탁월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빠르게 돕는다. 또한, 살리실산과 비타민C가 다량 함유돼 놀라운 피부 재생 능력을 자랑한다.
대표 제품인 모라츠 스킨세이버는 이번 신규 런칭을 통해 기존 연고 타입에서 넓은 부위에 사용이 적합한 젤 타입 제품으로 선보인다. 고농축 폴리고눔 허브 추출물이 함유되어 빠른 진정과 재생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민감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잠재워주고 달아오른 피부의 열감을 식혀준다.
-
비건 화장품 브랜드 A24(에이이십사)는 슈퍼푸드 헴프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대마 화장품 ‘헴폴릭(Hempolic)’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헴프는 의료용뿐만 아니라 화장품 등까지 활용 가능한 식물성 천연성분으로 그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보며, ‘클린 뷰티’ 실현에 도움을 주는 차세대 뷰티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헴프 속 유용 물질인 칸나비디올(CBD)은 필수아미노산과 식물로는 드물게 오메가3 및 오메가6를 포함한 필수지방산으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항염, 항산화력, 항박테리아, 항스트레스 효능이 우수해 트러블성 피부, 노화 피부에 효과적이다. 헴프씨드 오일을 포함한 스킨케어 라인과 천연, 유기농 성분의 관절 크림을 포함한 총 7종을 출시가 예정돼있고, 하반기에는 헤어케어, 바디케어 제품도 연이어 출시할 예정이다.
-
아로마티카는 과도한 유분과 피지 조절에 효과적인 ‘티트리 포어 퓨리파잉’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세럼과 젤크림으로 구성된 이번 제품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티트리와 피지 분비 조절에 탁월한 나이아신아마이드(비타민B3)의 함유량이 높아 과도한 유분과 커진 모공, 문제성 피부 케어에 효과적이다.
피지 조절에 특화된 성분이 농출된 세럼은 티트리잎추출물 82.1%,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10%)와 항염 성분인 징크피씨에이(1%)가 포함되어 마스크 트러블, 울긋불긋한 피부톤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 젤크림은 PHA(파하)와 LHA(라하) 성분이 들뜬 각질은 물론 모공의 묵은 각질까지 부드럽게 정돈해 쫀쫀한 모공과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
아이소이 신제품 ‘블레미쉬 케어 아이 컨센트레이트(민감다크아이크림)’는 연약하고 민감해 자극 받기 쉬운 눈가를 환하게 밝혀주는 아이크림이다. 브랜드의 인기 제품인 ‘잡티세럼’의 미백 노하우를 담았고, 병풀추출물, 어성초 등의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진한 화장으로 자극 받은 눈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쫀쫀한 생크림 텍스처로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동일 라인인 잡티패드, 잡티세럼 등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배제한 것은 물론, 독일 더마테스트 사(社)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엑설런트(EXCELLENT)로 통과했으며, 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통해 진행한 임상시험에서도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
니들리는 유수분 및 pH 밸런스를 잡아주는 토너, 에센스 로션, 리치 크림으로 구성된 기초 라인 3종을 선보였다. 먼저 수분이 가득한 워터리한 제형의 ‘pH 밸런싱 토너’는 피부결 정리는 물론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조절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pH 밸런싱 에센스 로션’은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들고 촉촉하게 차오르는 보습과 영양감을 제공한다. 또 끈적이지 않는 부드러운 제형의 ‘pH 밸런싱 리치 크림’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피부에 매끄럽게 밀착돼 편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특히 수분과 영양을 균형 있게 공급해 피부 속 보습 케어를 도와준다.
-
천연발효식초명가인 ‘한애가’의 7년산 천연발효식초를 주성분으로 담은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원오세븐(107)이 신제품 ‘마이크로 드리즐 하이드로 토너’를 선보였다. 천연발효식초에 3중 히알루론산을 결합시켜 강력한 수분력을 지닌 워터 토너다. 또 판테놀, 알란토인, 베타인 성분과 동백나무잎 추출물을 함유해 미세먼지, 스트레스 등 외부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묽은 점도의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무겁지 않은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인체적용 시험으로 입증된 24시간 보습력과 피부결 및 피부 장벽 개선율을 검증받았다.
앞서 원오세븐은 천연발효식초와 클레오파트라가 즐겨 먹었다는 채소 모로헤이야 성분을 담아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과 영양을 채워주는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을 선보였다.
- 권연수 기자 likegoo@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