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아웃도어 업계, 산뜻한 색감과 독자적 기술력 적용한 ‘액티브 아우터’ 제안

기사입력 2021.04.14 10:41
  • 아웃도어 업계가 따뜻한 봄 날씨에 맞는 걷기, 트레킹, 등산 등의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의 가벼운 조깅이나 러닝에서도 폭넓게 활용하기 좋은 애슬레저 스타일의 ‘액티브(Active) 아우터’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하는 디자인은 기본 봄에 어울리는 산뜻한 컬러와 아웃도어 업계만의 기술력을 갖춰 눈길을 끈다.

    봄철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자켓 스타일의 액티브 아우터

    봄은 한낮에는 따뜻하지만, 밤에는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는 등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계절이다. 다변화하는 기온차를 고려해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벼운 아우터는 필수다.

  • 아이더 ‘오닐 안감매쉬 자켓’
    ▲ 아이더 ‘오닐 안감매쉬 자켓’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따뜻한 날씨에 안성맞춤인 매쉬 안감과 액티브한 컬러 배색이 눈길을 끄는 ‘오닐(Oneill) 안감매쉬 자켓’을 선보였다. 안감으로 매쉬 소재를 적용하여 땀이 나기 쉬운 야외활동 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기온이 떨어질 때를 대비해 후드 일체형으로 디자인하였으며, 후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을 함께 부착해 바람을 더욱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일상룩에 매치해도 손색없는 트렌디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앞, 뒤가 다른 반전 배색 포인트로 개성 있고 멋스러운 아웃도어룩을 연출할 수 있다. 언제나 편하게 착용하기 좋은 오버핏 디자인이지만, 환경과 날씨 변화가 잦은 아웃도어 환경을 고려해 허리 부분 스트링으로 핏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재귀반사 소재를 적용한 새로운 로고 아트웍을 부착해 아이더만의 감성을 더했다. 여성 전용 제품이며, 색상은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민트와 화이트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 레드페이스 ‘마크 스트레치 재킷’
    ▲ 레드페이스 ‘마크 스트레치 재킷’

    레드페이스는 가벼운 산책부터 스포츠 활동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마크 스트레치 재킷’을 출시했다. 신축성이 뛰어난 이엑스 스트레치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땀과 열기를 배출해 주는 통풍구를 적용해 야외활동 중에도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 가슴 부분에 소지품을 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보조 주머니가 있어 실용적이다.

    스포티한 분위기 더한 아노락 스타일의 액티브 아우터

    특유의 스포티한 분위기와 스트리트 감성으로 아웃도어 입문족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아우터, ‘아노락’.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아웃도어 브랜드만의 기술력으로 봄철 야외활동의 질을 높여 준다.

  • 아이더 ‘루나 아노락 트레이닝 자켓’
    ▲ 아이더 ‘루나 아노락 트레이닝 자켓’

    아이더는 유니크한 배색 디자인과 아이더만의 기술력이 더해진 ‘루나(LUNAR) 아노락 트레이닝 자켓’을 출시했다. 아이더만의 기술력인 스마트 헬스케어 소재 ERS(EIDER REFRESH SYSTEM)가 적용되어 신체 활동 후 신속한 체력 회복을 도와준다.

    재귀반사 로고 프린트를 적용해 야간 야외 활동에도 용이하며, 취향에 맞게 핏을 조절할 수 있도록 밑단 스트링을 디자인했다. 메인 컬러와 화이트의 상하 반전 배색이 특징으로 스포티하고 트렌디한 감성이 돋보인다. ‘루나 우븐 트레이닝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더욱 멋스러운 봄 아웃도어 셋업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성 전용 제품으로, 색상은 민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되었다.

  • 노스페이스 ‘뉴 마운틴 아노락’
    ▲ 노스페이스 ‘뉴 마운틴 아노락’

    노스페이스의 ‘뉴 마운틴 아노락’은 파스텔 배색 디자인으로 우아한 아웃도어룩을 완성한다. 헤리티지 제품인 마운틴 자켓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뉴 마운틴 아노락’은 정전기 발생을 줄여 미세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는 도전사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세련된 색상 조합으로 데일리 패션 아이템과 매치하여 멋스럽게 연출하기 좋다.

  • 네파 ‘트랜스폼 아노락 자켓’
    ▲ 네파 ‘트랜스폼 아노락 자켓’

    네파는 새롭게 런칭한 ‘C-TR 3.0 라인’의 ‘트랜스폼 아노락 자켓’을 선보였다. 부드럽게 워싱된 나일론 원단에 코팅 처리를 해 바람을 막아주는 아노락형 바람막이 자켓이다. 캥거루 주머니에 탈부착이 가능한 힙색을 부착해 힙색 형태로 휴대가 가능하다. 밑단 스트링으로 각자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아이더 관계자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봄 날씨에 야외활동 워밍업을 위해 아우터 장만을 서두르는 소비자가 많다”며 “따뜻한 봄에도 아우터는 필수인 만큼, 활동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아이더의 액티브 아우터 ‘오닐(Oneill) 안감매쉬 자켓’과 ‘루나(LUNAR) 아노락 트레이닝 자켓’으로 움츠렸던 몸을 풀고, 봄기운을 가득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