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러닝·하이킹 등 온오프라인 넘나드는 이색 캠페인

기사입력 2021.04.08
  • 아웃도어 브랜드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하이킹, 러닝 등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잇는 4,500km의 코리아둘레길을 걷는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 ‘아이더로드4500’은 우리나라 둘레길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하고 즐거운 걷기 여행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하반기부터 운영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 사진=아이더 제공
    ▲ 사진=아이더 제공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은 GPS 기반의 운동 인증 애플리케이션 ‘트랭글’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트랭글 앱 내 코스북을 통해 다양한 걷기 코스를 확인하고, 자신의 걷기를 기록, 인증, 공유할 수 있다. 트랭글 앱 내 ‘아이더로드4500’ 클럽을 통해 캠페인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참가들과 소통도 할 수 있다.

    아이더로드4500의 공식 코스는 시즌1과 동일하게 현재 운영 중에 있는 동해안 ‘해파랑길’과 남해안 ‘남파랑길’이다. 동해안 해파랑길은 강원도 고성부터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까지 770km 길이의 50개 코스이며, 남해안 남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전라남도 해남 땅끝까지 1,463km 길이의 90개 코스다. 현재 조성 중에 있는 서쪽 ‘서해랑길’과 북쪽 ‘DMZ 평화의 길’은 완공 시점에 맞춰 향후 캠페인 영역으로 확대 반영할 계획이다.

    아이더는 ‘아이더로드4500 캠페인’ 시즌2 전개를 기념해 ‘완주 인증 이벤트’도 새롭게 구성했다. 일정 코스 이상(1코스, 3코스, 10코스, 15코스)을 완주하는 참가자들에게 할인쿠폰, 굿즈 티셔츠, 배낭, 신발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15코스를 완주한 이들에게 완보 기념 메달이 증정된다. 전국 방방곡곡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유하는 ‘아이더로드4500 사진공모전’도 매월 진행된다.

  • 사진=K2 제공
    ▲ 사진=K2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시그니처 하이킹 프로그램 ‘어썸하이킹’을 온택트 방식으로 새롭게 구성한 ‘온택트 어썸하이킹(Ontact Awesomehiking)’을 개최하고 4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K2 어썸하이킹은 산의 매력을 공유하고, 새로운 등산 문화를 전파하는 신개념 하이킹 캠페인으로, 이번 행사는 기존과는 달리 온라인 기반의 하이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온택트 어썸하이킹은 국내 등산 명소로 알려진 전국의 11개 산(북한산, 청계산, 관악산, 아차산, 계양산, 치악산, 계룡산, 팔공산, 무등산, 금정산, 한라산) 중 참가자가 원하는 한 곳을 선택해 개별로 하이킹을 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5월 1일 하루동안 진행하는 어썸하이킹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션이 주어지며, 미션 완수 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본 행사에 앞서 랜선 오리엔테이션을 이달 22일 저녁 7시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 온택트 어썸하이킹편 참가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 사진=아디다스 제공
    ▲ 사진=아디다스 제공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러너들의 자발적인 소통으로 운영되는 러닝 커뮤니티 ‘아디다스러너스서울(adidas Runners Seoul, AR Seoul)’을 재개한다.

    아디다스러너스서울의 ‘시티 런 위드 UB21(CITY RUN WITH UB21)’은 3월 24일부터 2주간, 매주 수요일에 아디다스러너스서울의 러닝 코치진과 서울의 대학생 러너들, 국민대 ‘북악러너스’ 및 경희대 ‘경희랑 달리기’와 함께 아디다스 홍대브랜드센터 주변 도심을 달리는 러닝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 집결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도 있다. 3월 25일(목)부터 4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되는 ‘원 데이 핏(ONE DAY FIT)’ 프로그램은 유튜브 라이브로만 진행되며, 매주 새롭게 특별한 트레이닝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의 에너지를 끌어 올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4월 10일과 11일에는 게릴라 러닝 이벤트 ‘하이-파이브 런(HI-FIVE RUN)’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각자 아디다스 러닝 앱을 통해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출발지를 선택하고 5km 이상을 뛰어 아디다스 홍대브랜드센터로 도착하면 참여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완주 후 실시간 랭킹 보드를 통해 순위 확인이 가능하며, 소정의 리워드 제공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아디다스 러닝 앱을 이용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SNS 챌린지도 4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울트라부스트 21을 신고 뛰어보고 싶은 코스를 공유하는 ‘쇼 유어 UB21 에너제틱 코스(SHOW YOUR UB21 ENERGETIC COURSE)’ 챌린지와 21K 코스 기록을 인증하는 ‘마이 21K 레코드(MY 21K RECORD)’ 챌린지로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각 챌린지 별로 리워드도 증정된다. 21명씩 총 42명을 선정하여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21을 비롯해 아디다스 윈드자켓, 더플백, 러닝캡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아디다스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