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마스크 필수 시대! 컬러 마스크부터 마스크 스트랩까지, 기능성과 개성 표현

기사입력 2021.04.07 19:35
  • 마스크가 필수인 시대, 흰색 위주의 마스크 색상도 다양해졌으며 마스크 스트랩(목걸이), 마스크 보관용 파우치까지 관련 액세서리도 출시도 활발해졌다.

  • 사진 제공=에티카
    ▲ 사진 제공=에티카

    마스크 전문 브랜드 에티카는 길이 조절이 쉽고 마스크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컴포트 마스크 스트랩’을 오는 9일 출시한다.

    이 마스크 스트랩은 길이 조절 장치를 이용해 최소 39cm에서 최대 74cm까지 조절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SGS에서 인증받은 100% 무독성 실리콘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마스크와 이어주는 부분에 마그네틱을 장착해 더 편리하게 마스크 탈부착이 가능하다. 비누 세척이 가능해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모던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블랙 화이트 컬러로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 사진 제공=에티카
    ▲ 사진 제공=에티카

    이외에도 에티카는 어린이의 얼굴 비율에 맞춘 인체공학적 구조와 통통 튀는 다양한 컬러가 특징인 ‘에어웨이 라운드베이직 마스크 에이 키즈’ 마스크를 선보였다. 돔 형태 구조로 제작돼 여유로운 호흡 공간을 제공하며, 입이 마스크에 닿지 않아 착용 시 답답함을 줄였다. 성인용 마스크 대비 호흡기 저항률을 20% 이상 향상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부드러운 안감이 피부에 자극을 줄여준다. 색상은 핑크, 블루, 옐로우 세 가지로 통통 튀는 배색 이어밴드가 특징이다.

  • 사진 제공=엔투셀
    ▲ 사진 제공=엔투셀

    나노기술 전문기업 엔투셀은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과 협업한 기능성 패션 스포츠 마스크 ‘브레스 타이니탄 스포츠 프로’를 출시했다.

    자체 개발 특수 원단 사용으로 항균 기능은 물론 자외선 차단, 속건, 냉감 등 4가지 기능성 탑재했다. 또한, 20회 이상 세탁 후에도 필터링 효율이 유지되며 재사용이 가능해 일회용이나 부직포 마스크보다 친환경적이며 내구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라운딩 코 받침대가 호흡 공간을 확보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돔 형태의 입체적 구조로 마스크 안감에 화장품이나 립스틱 묻어남을 최소화했다. 컬러는 네이비, 그레이, 퍼플, 블랙 4종으로 구성됐다.

  • 사진 제공=모이몰른
    ▲ 사진 제공=모이몰른

    유아동복 모이몰른은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풍이 용이한 어린이 마스크를 선보였다. 또 항균 가공을 통해 비말이나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등 마스크 본연의 기능성도 살렸다. 여기에 동물 캐릭터와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 비비드한 컬러감을 더해  아이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마스크 양쪽 하단에 고무줄이 있어 얼굴에 맞게 끈 조절이 가능해 실용적인 일체형 마스크와 겉감과 안감 사이에 필터를 넣어 활용도를 높인 필터 교체형 마스크로 구성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