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레드벨벳 첫 솔로 출격…'음색여신' 웬디의 'Like Water'

기사입력 2021.04.05
  • 오늘노래 - 레드벨벳 웬디 첫 솔로 앨범 'LIKE WATER' 발매 / 사진: SM 제공
    ▲ 오늘노래 - 레드벨벳 웬디 첫 솔로 앨범 'LIKE WATER' 발매 / 사진: SM 제공
    웬디가 레드벨벳(Red Velvet) 멤버들 중 첫 솔로 출격에 나선다.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웬디의 첫 솔로 앨범 'Like Water'(라이크 워터)가 베일을 벗는다. 이번 앨범에는 웬디의 매력적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은 물론, 따뜻한 감성까지 만날 수 있는 총 5개 트랙이 수록된다.

  • 웬디는 이번 앨범과 동명의 곡 'Like Water'와 'When This Rain Stops'까지 2곡을 더블 타이틀로 내세웠다. 먼저 'Like Water'는 웬디의 청아한 보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서로의 존재와 의미를 삶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물'에 비유해, 작은 빗방울이 모여 바다를 이루듯 서로에게 운명처럼 흘러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곁을 지켜준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과 함께 펼쳐갈 새로운 여정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가 감동을 더한다.

    또 다른 타이틀 곡 'When This Rain Stops'(웬 디스 레인 스톱스)는 피아노 연주와 다이내믹한 보컬이 어우러진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웬디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묘사한 가사는 삶에 지친 순간 '때로는 잠시 쉬어가도 괜찮다'는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등, 진솔한 가사의 더블 타이틀 곡으로 따뜻한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 이와 함께 수록되는 곡들에 대한 기대감 역시 높다. 먼저 같은 레드벨벳 멤버이자 동갑내기 친구인 슬기가 함께 부른 듀엣곡 'Best Friend'(베스트 프렌드)가 함께 담긴다. 재지한 편곡이 매력적인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존재만으로 힘이 되어주는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고마운 마음과 변치 않는 우정을 약속하는 내용을 담은 만큼, 두 사람의 훈훈한 케미를 만날 수 있다.

    또한, 'Why Can't You Love Me?'(와이 캔트 유 러브 미)는 낭만적인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R&B 팝 곡으로, 짝사랑하는 상대의 작은 행동에도 설레며 자신을 좋아해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달콤한 보컬로 들려준다.

    '초행길 (The Road)'은 블루스 리듬이 가미된 모던 록 발라드 곡으로, 유려한 스트링 선율과 드라마틱한 곡 전개가 매력적이며, 낯선 초행길에서 갑자기 잊고 있던 지난 추억이 되살아나는 순간을 웬디의 풍부한 감정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애절하게 표현한 곡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 한편 웬디는 앨범 공개 한 시간 전인 오늘(5일)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및 유튜브 레드벨벳 채널에서 생방송 'WENDY's New Chapter : Like Water'(웬디스 뉴 챕터 : 라이크 워터)를 진행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