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업계, 제품 특성 살리고 매력 더한 한정판 제품 출시

기사입력 2021.04.02 10:20
  • 유통업계가 제품의 특성과 가치를 높인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독일 정통 밀맥주 ‘에딩거(ERDINGER)’가 유럽 축구 명장으로 유명한 위르겐 클롭을 담은 한정판 ‘에딩거 위르겐 클롭 에디션’을 선보인다. 위르겐 클롭은 축구선수 못지않게 일반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 감독이다.

  • ‘에딩거 위르겐 클롭 에디션’
    ▲ ‘에딩거 위르겐 클롭 에디션’

    이번 에디션은 에딩거 바이스비어 500ml 캔 제품으로 위르겐 클롭과 친필 사인이 담긴 이번 한정판이다. 특히, 축구 명장의 프리미엄을 상징하는 무광택 골드 컬러와, 축구에 대한 클롭의 뜨거운 열정을 레드 컬러로 표현했다.

    에딩거는 위르겐 클롭 감독이 독일 맥주 중에서 선택한 유일한 제품으로, 2020년부터 브랜드 모델과 앰베서더로 활약 중이다.

    한편, 에딩거 바이스비어는 은은한 밀 맥아의 풍미, 효모와 쌉쌀한 홉 향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샴페인 제조방식과 유사한 2차 병입 발효를 통한 자연 숙성 덕에 풍부한 탄산감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물과 홉, 효묘, 맥아 외에는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는 맥주순수령을 고집하며 바이에른 지역의 전통 양조법을 고수하는 맥주이다.

  •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
    ▲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

    동서식품은 각 대륙을 대표하는 커피 산지의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아낸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카누 싱글 오리진은 ‘에티오피아 아리차’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 2종으로 발매된다.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아리차는 화사한 꽃내음과 새콤달콤한 과일향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은 쌉싸름한 허브향을 바탕으로 묵직한 흙내음과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가 풍성하게 어우러진 은은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맥심 카누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 색상을 바탕으로 새, 사자 등 각 원두의 산지를 상징하는 동물을 모티브로 한 고급스러운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2021년 소의 해를 맞아 카누 싱글 오리진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소 일러스트가 그려진 텀블러를 굿즈로 증정한다.

  • 말리부 X 죠스떡볶이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
    ▲ 말리부 X 죠스떡볶이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는 분식 프랜차이즈의 대표 ‘죠스떡볶이’와 협업해 떡볶이와 말리부의 환상적 맛의 조화를 소개하는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는 달콤한 코코넛 향과 버터 럼의 부드러움이 특징인 말리부와 국민간식 떡볶이가 중독성 강한 ‘맵단(매운맛+단맛)’ 조합을 이룬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상품 포장박스에는 떡볶이와 함께할 때 시너지가 배가 되는 ‘말리쿨’ 칵테일 황금비율 레시피가 적혀 있어, 코코넛 럼 말리부를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핑크퐁 아기상어’ 기획팩
    ▲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핑크퐁 아기상어’ 기획팩

    농심켈로그의 첵스초코는 ‘첵스초코 핑크퐁 아기상어’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첵스초코 기획팩은 초콜릿 시리얼 브랜드 1위 첵스초코와 유튜브 최다 조회 영상 1위에 오른 스마트스터디의 대표 IP(지식재산) ‘핑크퐁 아기상어’ 간의 협업으로,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두 브랜드의 만남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첵스초코 핑크퐁 아기상어’ 기획팩은 바닷속을 배경으로 첵스초코 마스코트 ‘체키’와 ‘핑크퐁 아기상어’의 친근하고 귀여운 매력을 한껏 살려 디자인했다. 또한 패키지 뒷면에는 직접 종이인형 놀이가 가능한 재미 요소까지 더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