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웰니스 여행, 이색 여행, 원스톱 여행 등 취향에 맞게 즐기는 숙소

기사입력 2021.03.30
  • 코로나19로 인해 장거리 여행이 심리적 부담으로 작용하며 ‘마이크로 투어리즘’이 주목받고 있다. 마이크로 투어리즘은 집에서 1~2시간 이내로 다녀올 수 있는 안전한 근거리 여행을 뜻한다. 친근하고 자신이 잘 아는 곳을 방문해 그 안에서 미처 몰랐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여행 스타일을 의미한다.

    이처럼 변화된 여행 트렌드에 맞춰 숙박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자신에게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도심 근교의 웰니스 여행지가 각광받고 있는 것은 물론,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호텔 패키지도 더욱 세분화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미식부터 액티비티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숙소가 주목 받고 있다.

    광활한 자연 속에서 나를 찾는 힐링 여행 ‘웰니스 여행지’


    팬데믹 이후 몸과 마음의 면역력이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며 웰니스 관광지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 힐리언스 선마을은 강원도 홍천의 종자산 중턱에 위치해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으면서도 서울 도심에서 1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한 국내 최초 웰에이징 힐링 리조트다.

    오픈 이후부터 지금까지 웰에이징을 위한 식습관, 운동습관, 마음습관, 생활리듬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온 힐리언스는 최근 변화한 여행 트렌드에 맞춰 새 프로모션 ‘선이의 작은여행’을 출시했다. 활용면적 6천평에 달하는 선마을 단지 내에서 자연스럽게 거리두기를 할 수 있는 ‘선이의 작은여행’은 올바른 생활습관을 체득하면서 스탬프투어를 통한 색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스탬프 투어는 ▲별보기 ▲장작불 앞에서 불멍하기 ▲계절별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건강밥상 먹어보기 등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10가지 미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외 힐리언스에서 제공하는 명상, 숲 트래킹, 팟스틱 테라피 등의 프로그램도 참여 가능하다. 또한, 힐리언스 선마을을 방문하며 근교 여행을 함께 즐기고 싶은 여행자들을 위해 근처의 양조장, 양떼목장 등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상품도 제안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돕는 것은 물론, 여행객들에게 강원도 홍천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는 취지다.

  •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는 가리왕산, 두타산, 오대천으로 이어지는 대자연 속 위치해 해외 못지 않은 절경을 감상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곳이다. 리조트 내에는 요가, 명상, 피트니스, 스파 트리트먼트,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알찬 웰니스 여정을 보낼 수 있고 라이브러리에서의 독서, 글라스하우스에서의 음악 감상, 루프탑에서 밤하늘 별 보기 등을 통해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다.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가 5월 31일까지 판매하는 ‘스프링 풀 패키지’는 파크로쉬에서 자연 속 온전한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인근 수목원에서 봄꽃 산책까지 두루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객실 1박과 요가, 명상, 피트니스 등 웰니스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는 웰니스 클럽 이용 2인, 사우나, 인도어 스파, 야외 자쿠지 이용이 가능한 아쿠아 클럽 이용 2인이 포함되며 가격은 34만 9천원부터 투숙일과 객실 타입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파크로쉬에서 차량 8분 거리에 위치한 수목원 ‘로미지안 가든’ 입장권 2매와 보다 안전한 여행을 위해 손 세정제, 핸드 크림 등을 포함한 향기 브랜드 ‘오센트’의 핸드 기프트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 WE 호텔 제주는 청정 숲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봄처럼 아름다운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한라산 전망의 슈페리어룸 1박, 다채 레스토랑에서 웰빙 조식뷔페 2인 제공, 천연암반수 사우나 2인, 그리고 20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호텔 내 숲 속 가든과 벤치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피크닉 세트를 제공하며, 피크닉 바구니와 피크닉 매트를 대여해 준다. 또한 가든에서 즐길 수 있는 캐치볼과 객실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젠가, 얼음쌓기 등의 보드게임을 대여해 준다. 이에 더해 피부 미용과 피부 치유에도 좋은 천연화산암반수를 사용하는 실내 수영장, 야외 자쿠지 그리고 재충전을 위한 피트니스룸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일 아침에는 9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청정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WE with you, 힐링포레스트’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데, 숲놀이, 숲명상, 숲해설 3가지의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순환하여 진행한다. 전문적인 강사의 안내에 따라 자연을 이용한 미술 치유 ‘숲놀이’,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에서의 ‘숲명상’, 그리고 제주의 원시림을 그대로 보존하여 만든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제주의 숲 이야기를 듣려주는 ‘숲해설’을 통해 자연 치유가 무엇인지 실감할 수 있다.

    식상한 패키지는 가라, ‘이색 패키지’ 인기


    기존의 패키지가 숙박위주에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쳤다면, 최근에는 호텔 패키지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다양하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호캉스를 즐기며 아름다운 봄날의 순간을 남기는 스냅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Stay in Memory'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호텔 방문객들이 여러 차례 인증해준 '인생샷' 명소로 꼽히는 넓은 자연경관을 비롯해 아트리움, 낙원, 봉래헌 등 포토스팟을 스튜디오로 삼아 촬영을 진행하며, 전문 사진사가 직접 사진을 찍어주기 때문에 더욱 예쁘고 멋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스냅사진 패키지는 'Basic', 'Special'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Basic은 촬영 후 보정본 30장, 원본 600장, 앨범(12*10인치) 1권, 탁상형 액자(5*7인치) 1개가 제공된다. Special을 택할 경우 보정본 30장, 원본 700장, 앨범(12*10인치) 1권, 탁상형 액자(5*7인치) 1개, A3 액자 1개를 받을 수 있다. 또 스냅사진 패키지에는 메이필드호텔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는 20만원 식음 바우처도 포함돼 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페스타', 뷔페 레스토랑 '캐슬테라스', 갈비명가 '낙원' 등 취향에 따라 원하는 곳으로 가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화~목요일에는 한정식당 '봉래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냅사진 패키지는 △슈페리어룸 1박, △촬영 서비스(Basic, Special), △20만원 식음 바우처 1장, △피트니스클럽, 수영장 무료 이용, △메이필드 키즈클럽 10% 할인, △파3 골프장 이용권 10% 할인, △사우나 50% 할인 등으로 이뤄져 있다. 가격은 주중, 일요일 Basic 64만원, Special 84만원(부가세 포함)이다. 금~토요일에는 Basic 66만원, Special 86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 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반려동물과 함께 호텔에서 스테이케이션을 즐기며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VIP(Very Important Pet)’ 펫 패키지에 반려견 전문 훈련 프로그램을 더해 리뉴얼 출시한다.

    VIP 패키지는 호텔 앞 남산공원에서 매주 금요일 VIP 패키지 투숙객을 대상으로 반려견 교육 전문기관 '왈스' 대표 훈련사가 진행하는 산책 및 예절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선착순 3팀 대상으로 진행되며, 각 팀은 1인 1견으로 구성된다. 패키지 이용 시, 최고급 재료로 조리한 펫 전용 식사 1회분이 객실로 제공되며, 허츠앤베이 티피텐트, 비엔비엔 우아 롤테이블, 펫 토이, 하림펫푸드 등 다양한 프리미엄 펫 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이 객실에 비치됐다. 반려동물을 동반한 투숙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배변패드, 배변봉투 등 필수 용품도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전용 라운지,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호텔 내에 마련돼 있다. 특히, 애견인들이 가장 즐겨찾는 산책로 중 하나인 호텔 앞 남산 트래킹 코스 지도를 제공하여 탁 트인 야외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동 없이 숙소에서 먹고, 놀고, 즐기고! ‘원스톱 여행지’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동하지 않고 숙소 내에서 미식, 미술 작품 감상, 액티비티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여행도 인기다.

  • 소노호텔앤리조트 소노문 단양은 최대 가성비로 전국적인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단양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올어바웃 단양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 상품은 ▲객실, 투어바우처 2만원권, 패러글라이딩 제휴혜택을 포함한 ‘올어바웃 단양 패키지’와 ▲올어바웃 단양 패키지에 조식뷔페 성인2인, 미취학아동 1인 무료 혜택을 더한 ‘올어바웃 단양 조식 패키지’ 2종이다. 패키지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우처 2만원권이다. 바우처는 소노문 단양 투어데스크에서 사용가능하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수양개빛터널, 다누리아쿠아리움, 유람선,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등 다양한 액티비티 티켓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발권할 수 있다.

  • 제주신화월드는 미디어 아트 전시 ‘그대, 나의 뮤즈’와 함께하는 ‘뮤즈, 마이 인스피레이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뮤즈, 마이 인스피레이션’ 패키지는 제주신화월드에서의 안락한 숙박과 미디어 아트 전시 관람, 스포츠 펍 ‘카페 베트로’ 세트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구성됐으며, 2인, 4인 패키지에 따라 취향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파라다이스시티는 봄을 맞아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키캉스(키즈+호캉스)’족을 겨냥해 키즈 액티비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프렌들리’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주요 키즈 시설을 알차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세심하게 구성했다. 객실 1박에 아이들과 함께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야외 온수풀’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인 ‘키즈존’ 이용 혜택 등을 담아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조식은 연회장 그랜드볼룸에서 특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무료입장이 가능해 아이들과 함께 전시를 관람하며 예술적 감성도 충전해 볼 수 있다. 투숙객 대상으로 운영되는 ‘상상 키즈(KIDS) 그림책 도서관’ 역시 원하는 만큼 이용 할 수 있다. 한정 객실로 출시된 이번 상품은 오는 5월 29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디럭스룸 성인 2인, 어린이 2인 기준 47만 원부터다.(VAT 별도)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뮤지컬 <시카고> 패키지’를 출시했다. 한국 공연 21주년을 기념해 ‘뮤지컬 <시카고>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100명 한정으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며, 동시에 호텔 41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바에서 투숙 기간 동안 테이크 아웃 커피 혹은 티 2잔을 즐길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안락하고 포근한 호텔 객실에서의 휴식과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는 ‘뮤지컬 <시카고> 패키지’는 R석 혹은 VIP석에 한하여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호텔 객실 예약과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휘닉스 평창은 프레스티지 올인클루시브를 출시해 프리미엄 퀄리티의 힐링을 누릴 수 있는 달콤한 휴식을 준비했다. 프레스티지 올인클루시브는 자연 속 마운틴 뷰로 유명해진 휘닉스 호텔의 스위트 객실을 이용하면서 포레스트 글램핑BBQ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다. 식전주부터 에피타이저, 고급 등급의 한우가 포함된 글램핑BBQ 세트, 그리고 메인요리인 이탈리안 메뉴와 시그니쳐 디저트까지 코스요리로 구성되어 있다. 올인클루시브 상품은 호텔 스위트 객실 안에서 즐길 수 있는 혜택도 크다. 호텔 스위트에 묵게 되면 모엣샹동 로제 샴페인 1병을, 호텔 프레지덴셜 스위트에 묵으면 돔페리뇽 로제 샴페인 1병을 증정한다. 과일과 치즈 플레이트가 함께 셋팅되며, 미니바의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