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Bambi' 선주문량만 83만장…'독보적 솔로' 엑소 백현의 귀환

기사입력 2021.03.30.10:00
  • 오늘노래 - 엑소 백현 '밤비' 발매 / 사진: SM 제공
    ▲ 오늘노래 - 엑소 백현 '밤비' 발매 / 사진: SM 제공
    엑소(EXO) 백현이 또 한번 '밀리언셀러'에 등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늘(30일) 오후 6시 백현의 세 번째 미니앨범 'Bambi'(밤비)의 전곡 음원이 공개되는 것은 물론, 음반으로도 함께 발매를 예고한 가운데, 선주문 수량만 총 833,392장(3월 29일 기준)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백현은 작년 5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딜라이트)로 그룹에 이어 솔로 가수로서도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대기록을 세웠음은 물론, 2년 연속 가온차트 솔로 앨범 최다 판매량 기록,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69개 지역 1위 등 국내외 차트를 휩쓸며 명실상부 '원톱 솔로' 파워를 입증한 만큼, 이번 앨범 역시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Bambi'를 비롯해 사랑을 테마로 한 총 6개 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로 선정된 'Bambi'는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동화적인 표현들로 풀어낸 그루비한 R&B 곡으로, 인기 작곡가 DEEZ(디즈)와 싱어송라이터 SAAY(쎄이)가 작업에 참여했다. 감성적인 기타 선율과 백현의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기대를 모은다.

  • 타이틀곡 외에도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감정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그린 미디엄 템포 R&B 곡으로, 백현 두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 'Love Again'(러브 어게인)을 작업한 싱어송라이터 Colde(콜드)와 또 한번 호흡을 맞춘 'Love Scene'(러브 신), 미국의 R&B 신예 아티스트 Tone Stith(톤 스티스)가 만든 따뜻한 팝 R&B 곡으로, 히트 메이커 KENZIE(켄지)가 작사한 가사에는 시간이 흐를수록 완전해지는 사랑을 느끼고 고백하는 모습을 담아 곡의 매력을 더한 'All I Got'(올 아이 갓) 등이 수록된다.

    또한, LP 질감의 피아노 리프가 과거 향수를 자아내는 로우파이 재즈 R&B 곡으로,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감미로운 보이스가 매력적인 'Privacy'(프라이버시), 서툴고 아팠던 사랑의 시작과 끝을 드라마틱한 독백 형식으로 풀어낸 팝 R&B 곡이며, 곡의 애절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백현의 보컬이 돋보이는 'Cry For Me'(크라이 포 미), 여기에 작년 연말 싱글 형태로 공개된 '놀이공원'까지 백현의 다채로운 R&B 감성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 뿐만 아니라 백현은 이번 앨범에 음악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의상 스타일링에도 아이디어를 내는 등 적극 참여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한 만큼, 믿고 보는 백현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타이틀곡 'Bambi' 뮤직비디오 역시 곡의 그루비한 분위기와 어우러진 시크한 스타일링, 성숙미가 돋보이는 포인트 제스처 등 백현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감각적인 영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백현은 오늘(30일) 오후 6시 새 앨범 'Bambi' 발매를 앞두고,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엑소 채널을 통해 생방송 '백현의 Bambi 예보'를 진행하며, 특유의 센스 있는 입담으로 팬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백현은 타이틀 곡 'Bambi'를 비롯한 앨범 수록곡 소개는 물론, 티저 콘텐츠 비하인드, 앨범 준비 에피소드, Q&A, 근황 토크 등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