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싸이티바 코리아-인천재능대, 바이오 제약 분야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2021.03.26 18:51
  • 싸이티바 코리아가 인천재능대학교와 바이오 제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26일 체결했다. 이에 앞으로는 바이오 제약 분야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게 된다.

  • 사진 제공=싸이티바 코리아
    ▲ 사진 제공=싸이티바 코리아

    싸이티바는 기초 생물학적 연구에서부터 백신과 바이오 의약품 개발, 세포 유전자 치료법 개발에 필요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GE헬스케어 생명과학 사업부였던 싸이티바는 작년 4월 다나허 코퍼레이션 생명과학(Danaher Corporation Life Sciences) 플랫폼의 일부가 되면서 '싸이티바'라는 사명으로 새롭게 출범했으며, 전 세계 40개국에 7,0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배양과 정제 과정에 필요한 크로마토그래피, 필터 장비, 세포 배양 배지 등이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바이오 제약 분야는 인간의 생명과 건강을 다루고 생명 존중을 실현하는 중요한 분야이며 지역 전략 산업으로서의 가치 또한 높다”며 “바이오 제약 분야의 전문기업인 싸이티바 코리아와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 제약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해 기업과 지역 바이오산업을 견인할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싸이티바 코리아 최준호 대표는 “혁신적인 바이오 의약품의 연구, 개발, 생산을 가속화하고 촉진하는 것이 싸이티바의 미션”이라며, “전문 인력의 양성이 국내 바이오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발전에 매우 중요한 성공 요인이므로, 이를 위한 인천재능대학교의 노력에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