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집밥 메뉴로 고민이세요? 간편하게 조리해 먹기 좋은 밀키트 신제품

기사입력 2021.03.26 18:14
  • 코로나 시대에 매일 집밥 메뉴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프레시지, 부산 어묵 브랜드 ‘고래사’와 협업한 밀키트 4종 출시


    프레시지는 프리미엄 수제 어묵으로 유명한 ‘고래사어묵’을 전골, 짬뽕, 탕 등 다양한 요리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로 선보인다.

  • 이번 ‘고래사어묵 밀키트’ 4종은 9가지 수제 어묵을 푸짐하게 활용해 깊은 국물 맛과 감칠맛을 자랑하는 밀키트 제품 2종과, 1인 가구가 즐기기에 장기보관이 가능하고 부담 없는 양으로 구성된  ‘the EASY 밀키트’ 2종으로 출시됐다. 밀키트 2종은 △쑥갓과 우삼겹에서 우러나온 진한 감칠맛이 특징인 ‘어묵 우삼겹 우동전골’ △고래사 대표 제품으로 손꼽히는 어묵면에 비법 양념이 어우러져 칼칼한 맛이 돋보이는 ‘우삼겹 어묵면 짬뽕’ 이며, ‘the EASY 밀키트’ 2종은 △생선살이 듬뿍 담긴 수제어묵에 시원한 꽃게 육수를 더해 개운하고 담백한 국물맛이 일품인 ‘어묵탕’ △어묵과 매콤한 국물이 만나 얼큰한 맛을 살린 ‘매콤어묵탕’이다.

    bhc, ‘창고43’브랜드로 첫 HMR 신제품 3종 출시


    bhc는 HMR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bhc의 다양한 외식 계열사 매장에서 인기 있는 메뉴 중 영양 가득한 메뉴를 엄선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 ‘창고43 왕갈비탕’은 장시간 끓인 시원한 고기 육수에 튼실한 갈빗대와 푸짐하게 붙은 갈빗살을 더 해 만든 영양 가득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한우전문점 창고43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점심 메뉴인 왕갈비탕의 맛을 그대로 담았다. ‘창고43 어탕칼국수’는 신선한 민물고기를 음나무와 함께 장시간 끓여낸 진한 육수를 기본으로 고추장으로 맛을 내어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특히 생부추를 갈아 넣어 만든 생면을 사용해 일반 밀가루 면에 비해 쫄깃하고 소화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다. ‘창고43 소머리곰탕’은 우볼살과 한우 머리 고기를 듬뿍 넣고 끓여내 맛이 깊고 진하며 쫄깃한 고기의 식감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영양 가득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인 제품이다.

    동경, 파스타 밀키트 4종 출시


    외식기업 동경은 브런치전문브랜드 오핀카페 내에 ‘오핀마켓’을 오픈하고 파스타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 ‘오핀마켓’은 매장에서 맛보던 수준급의 파스타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와 이탈리안 식재료를 판매하는 오프라인 마켓이다. 전문 셰프가 만든 브런치를 선보이는 오핀카페를 중심으로 파스타 밀키트 4종과 면, 치즈 등을 판매한다.

  • 신제품은 ‘쉬림프 오일 파스타’, ‘게살크림 파스타’, ‘라구크림 파스타’, ‘에멘탈크림 파스타’ 4종이다. ‘쉬림프 오일 파스타’는 새우와 버섯, 앤쵸비를 넣어 올리브 오일의 풍미와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게살 크림 파스타’는 국내산 게살과 리코타, 그라나빠다노 치즈를 담아 부드럽고 담백하다. ‘에멘탈 치즈 파스타’는 직접 만든 에멘탈치즈소스와 진한 크림으로 맛을 내 깊고 진한 맛과 향을 낸다. ‘라구 크림 파스타’는 수제 라구소스를 베이스로 베이컨, 버섯, 치즈를 넣어 중후한 감칠맛을 자랑한다.

    마이셰프, 오뚜기와 협업한 밀키트 3종 출시


    마이셰프는 오뚜기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밀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신선한 식재료를 엄선해 최적의 조리 상태로 신선포장하는 마이셰프의 밀키트 기술력에 오뚜기의 비법 소스와 양념장이 더해졌다. 신메뉴는 ‘더블치즈인헬’, ‘알마니알탕’, ‘햄부자부대찌개’ 총 3종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즐기기 좋은 따뜻한 요리들로 구성됐다.

  • 더블치즈인헬은 새우, 체다 치즈 등의 식재료와 오뚜기의 감칠맛 나는 포모도로 파스타 소스를 조합해 브런치 메뉴로 안성맞춤이다. 손질된 알과 곤이, 신선한 채소를 오뚜기 얼큰비법 매운탕 양념으로 끓여낸 알마니알탕은 술안주로 제격인 국물요리다. 마지막으로, 햄부자부대찌개는 다양한 맛의 세 가지 햄에 오뚜기의 진한 송탄식 사골 부대찌개 양념장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즐기기 좋다. 이번 신제품은 마이셰프 개발팀이 연구한 가장 맛있고 편리한 조리법이 함께 제공돼, 요리 초보자들도 5분에서 10분 내로 쉽게 만들 수 있다.

    다노샵, ‘다노X디디미니 밀키트’ 2종 출시


    다노샵은 유명 다이어트 인플루언서 ‘디디미니’와 함께 ‘다이어터의, 다이어터에 의한, 다이어터를 위한 밀키트’를 선보였다. 디디미니는 체중 22kg을 감량 후 7년째 유지 중인 ‘유지어터’로, 본인의 다이어트 경험 및 라이프스타일을 팔로워와 나누는 소통형 인플루언서로 인기를 얻고 있다.

  • ‘다노X디디미니 밀키트’는 세상에 못 먹는 음식은 없으며, 맛있는 음식에는 죄가 없다는 다노와 디디미니의 공통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제품은 ‘스리라차 크림쉬림프리조또’와 매콤달콤 양념치킨’ 등 총 2종이다. 먼저, 스리라차 크림쉬림프리조또는 쌀밥 대신 ‘다노 발아현미곤약밥’으로 열량을 낮추고 신선하고 튼실한 통새우와 다섯 가지 이상의 야채를 골고루 담아 영양 균형을 맞췄다. 여기에, 99% 자연치즈와 합성보존료를 모두 뺀 스리라차 크림 소스로 입안을 꽉 채우는 풍미와 꾸덕한 맛을 이끌어냈다. 매콤달콤 양념치킨은 밀가루가 아닌 라이스페이퍼를 튀김옷으로 사용해 바삭바삭한 식감은 살리고 열량 부담은 덜었다. 일반 라이스페이퍼 대신 현미 라이스페이퍼를 사용해 더욱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초록마을, ‘퇴근길초록식당 밀키트 3종’ 출시


    초록마을은 ‘퇴근길초록식당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퇴근길초록식당 밀키트 3종’은 재료 손질, 양념 제조, 숙성 등의 번거로움이 있어 퇴근 후 즐기기에는 쉽지 않았던 고기반찬 요리를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메뉴는 광양식 소불고기, 춘천식 닭갈비, 고추장 제육볶음 등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고기와 야채가 함께 들어 있어 간단하게 팬에 볶으면 된다.

  • ‘퇴근길초록식당 광양식소불고기’는 뉴질랜드 자연방목 소고기의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신선한 만가닥 버섯과 우리 밀로 만든 간장, 국내산 배퓨레를 넣어 만든 초록비법 소불고기 양념을 함께 버무려 달콤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다. ‘퇴근길초록식당 춘천식닭갈비’는 엄선한 국내산 닭다리살을 사용해 쫄깃하면서도 초록비법 닭갈비 양념을 넣어 감칠맛나는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 닭갈비의 필수 재료인 양배추, 고구마, 깻잎 등이 함께 들어 있어 손쉽게 일품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퇴근길초록식당 고추장제육볶음’은 국내산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사용해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산 찹쌀로 만든 고추장과 국내산 고춧가루를 넣어 인위적이지 않은 매콤함을 느낄 수 있으며, 채소가 함께 들어있어 제육볶음의 풍미를 더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