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으로 주방 공간 확보…1인 가구에게 유용한 주방용품

기사입력 2021.03.23 09:04
  • 올 봄은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바쁜 일상에 쫓겨 배달음식, 인스턴트 등으로 한 끼를 때우는 1인 가구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방용품을 소개한다.

    좁은 주방 넓게 쓸 수 있는 프라이팬, 1구 인덕션 레인지


    테팔 매직핸즈는 탈부착되는 분리형 손잡이를 떼면 방금 한 요리도 식탁으로 바로 옮겨 플레이팅할 수 있어, 프라이팬 하나로 음식 조리부터 상차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제품이다.

  • 특히, 프라이팬 몸체를 차곡차곡 쌓아 정리하면 좁은 수납공간도 2배로 더 넓게 활용할 수 있어 주방이 작은 원룸에 거주하는 1인 가구도 심플한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손잡이가 분리되어 프라이팬 몸체만 세척하면 되기 때문에 귀찮고 힘든 설거지도 쉽고 간단하게 끝낼 수 있고, 식기세척기 사용 시 공간 효율성을 최대화하여 더욱 편리하다.

  • 테팔 비테스 1구 인덕션 레인지는 높이 48mm의 얇은 두께와 2.4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자유롭고, 수납이 편리해 협소한 장소에서 '혼밥'을 즐기는 1인 가구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2100W의 강력한 파워와 초강력 터보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센 불로 조리해야 하는 삼겹살 구이, 볶음 요리, 전골 등의 요리도 빠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편리미엄 ‘멀티쿠커’


    다양한 조리 기구와 주방 가전이 없는 1인 가구라도,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만 있으면, 특별한 요리로 홈파티를 더욱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다.

  • 코멕스 ‘지금은 렌지타임’은 140℃까지 사용 가능한 내열 플라스틱 소재의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로, 간편하게 근사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뚜껑을 열지 않고 스팀홀만 열어 간단히 조리하도록 개발돼, 음식의 수분이 유지되어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냉동식품이나 HMR 조리도 안전하고 손쉽게 가능하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 무검출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금은 렌지타임(멀티쿠커)’는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지름 24cm의 넉넉한 사이즈에 채반이 내장돼 다른 조리 기구 없이 제품 하나만으로 다양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 텐마인즈에서 국내 최초 출시한 주방 멀티 가전 ‘한번애’는 4개의 조리 공간으로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완성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 4단 전기밥솥&스마트쿠커다. ‘한번애’ 스마트쿠커 한 대면 다른 주방 가전이 필요 없어 심플한 주방이 가능해진다.

    하나의 기기에 완벽하게 독립된 2개의 솥과 2개의 찜기로 구성된 총 4개의 공간을 활용해 한식, 양식, 간편식 구분 없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또한 버튼 한 번으로 △쌀밥 △잡곡밥 △볶음밥 △죽 △필라프 △백숙 △국 △찌개 △찜 △조리 △빵 △요거트 등 12가지 요리를 간편하게 차려낼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한가지 요리를 할 시간에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바쁜 현대인들의 시간을 절약해 줄 편리미엄 가전으로 떠올랐다.

    신선한 과채주스 쉽게 만들 수 있는 미니믹서기


    건강을 위해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야 하는 것을 알지만 바쁜 일상에 매일 충분한 양을 챙겨 먹기는 쉽지 않다. 싱그러운 봄날, 신선한 과채주스로 나른한 기운은 떨쳐버리고 힘차게 하루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 WMF 키친미니스 유리 미니믹서기는 변하지 않는 은빛 광택의 WMF 크로마간(Cromargan®)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에 블랙 색상이 가미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사용해도 고급스러운 광택이 유지돼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초소형 사이즈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니즈를 만족시킨다. 

    WMF 키친미니스 유리 미니믹서기는 800mL 용량의 고성능 믹서기로 동급 대비 국내 유일하게 6중 칼날로 재료를 빠른 시간 안에 분쇄해 영양소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손잡이가 달린 유리 믹서 용기를 채택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5단계의 세분된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순간 작동 기능을 갖췄다. 음식물이 남아있기 쉬운 칼날은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어 더욱 위생적이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음식물 분쇄로 소음이 적어 퇴근 후 늦은 저녁 시간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1인가구의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위한 집밥 필수템


    ‘글라스락 렌지쿡 촉촉한 햇밥용기’는 갓 지은 밥을 소분해 냉동보관 후 전자레인지에 해동해먹는 소비자 수요에 따라 냉동밥 전용으로 개발된 건강한 전자레인지용 유리용기다. 글라스락 고유의 템퍼맥스 기술이 적용된 단단한 내열강화유리 용기에 전용 실리콘 뚜껑이 있어 유해물질 우려 없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다.

  • 실리콘 뚜껑에는 스팀홀 마개가 있어 냉장냉동 보관된 밥을 마개만 열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갓 지은 집밥처럼 촉촉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실리콘 뚜껑은 높은 밀폐력으로 다른 음식물 냄새 유입을 막고 신선함을 유지해 준다. 또한,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해 냉장고 보관 시 공간활용과 정리가 용이하다. 밥 한 공기 사이즈의 원형과 정사각형 용기로 밥그릇에 따로 옮기지 않아도 돼 편리하며,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유리소재로 다른 테이블 웨어와도 잘 어울린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