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정보 제공과 주문 기능 넘어 다양한 혜택 제공…외식업계, 자체 앱 서비스 강화

기사입력 2021.03.22 14:56
  • 외식업계가 자사 공식앱을 통해 주문 기능을 넘어, 다양한 멤버십 혜택 및 앱 전용 할인 프로모션까지 선보이고 있다. 공식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의성 제공은 물론 앱 전용 혜택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이끌어내며 기존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모시기에도 집중하고 있다.

    KFC는 공식앱을 통해 딜리버리와 매장 이용 시 미리 주문할 수 있는 징거벨오더 등의 주문 기능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쿠폰도 제공하며 앱 유입률을 높이고 있다.

    또 신규 앱 가입 고객에게는 무료 제품 교환권을 증정하고, 등급에 따라 매주/매월 달라지는 매장/딜리버리 쿠폰 및 전용 스페셜 쿠폰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KFC 공식앱 멤버십 100만 명 돌파 기념으로 풍성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3월 22일까지 KFC 공식앱의 징거벨오더로 주문 시, 최근 선보인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대표 인기 제품인 징거버거와 타워버거 단품에 한해 1+1으로 제공하며, 딜리버리로 주문 시, 커넬고스트헌터버거나 징거버거, 타워버거를 세트가격에 박스 구성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 할리스는 3월 24일까지 시즌 메뉴를 구매하는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딸기 음료를 구매하면 구매 영수증 1개 당 크라운 2개가 추가 적립돼 총 3개의 크라운이 적립된다.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총 6개다. '더 진한 딸기 스무디', '딸기 듬뿍 요거트 할리치노', '딸기 레몬 티', ‘딸기 라떼’, ‘생딸기 주스’,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 음료다.

    엠에프지코리아에서 출범한 데이터 중심의 외식 전문 통합 플랫폼 ‘데이터온’은 매드포갈릭과 카페리피, 환공어묵 등 자사 브랜드의 주문 기능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비대면 주문 서비스 ‘엠오더(M-ORDER)’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누적된 엠에프지코리아의 직영 매장 운영 노하우와 고도화된 IT 기술을 바탕으로, 주변의 가까운 매장을 알려주고, 바로 주문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회원가입 및 친구초대 쿠폰 등 다양한 할인 쿠폰도 증정하며, 기프트카드 또는 각 브랜드 별 메뉴를 사용자나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SPC는 해피오더 앱을 통해 파리바게뜨, 던킨, 배스킨라빈스, 라그릴리아 등 그룹 내 다양한 브랜드의 주문 서비스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각 브랜드마다 배달 또는 주변 매장 픽업 등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예약도 가능하다. 동시에 해피오더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제공하며 굿즈의 경우 앱을 통해 사전예약도 할 수 있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으로도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