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내셔널 지오그래픽 매거진, 플라스틱 줄이기 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 참여’

기사입력 2021.03.22 10:33
  • 사진제공=내셔널지오그래픽
    ▲ 사진제공=내셔널지오그래픽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매거진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지난 10일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환경캠페인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환경부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탈(脫) 플라스틱 사회’로의 전환을 향한 대중의 공감과 확산을 위해 기획됐으며 2040년까지 기후 중립화를 달성한다는 친환경 비전에 내셔널 지오그래픽 매거진도 함께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캠페인 방식에 따라 다음 참가 주자로 △디어블리 교육연구소 △벨라시타 △익선다다를 지목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133년간 지구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기록하며, 지구 환경을 위한 캠페인과 보호 활등을 하고 있다. 특히 플라스틱의 위험성에 관한 기사와 사진을 지속적으로 잡지에 기재하며, 현재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과 생태계 변화의 심각성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

  • 사진제공=내셔널지오그래픽
    ▲ 사진제공=내셔널지오그래픽

    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 담당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협회의 중요한 목표 중의 하나가, 지구 생태계 보호이고, 그것이 자연과 인간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플라스틱을 줄이고, 쓰레기를 줄이고 그것을 활용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과제"라며  "이번 캠페인의 참여가 더 많은 사람들이 지구를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