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소한 맛의 곡물 간식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 제품은 맵고, 달고, 짠 음식 맛에 피로해진 소비자들에게 속이 편해지는 순한맛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곡물을 넣어 영양까지 챙긴 것이 특징이다.
-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최근 국내 토종 보리 탄산음료 ‘맥콜’을 과자류로 변형한 ‘맥콜 보리건빵’을 새롭게 출시했다. 국내산 보리가 2%가 함유된 이 제품은 보리 특유의 구수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스테디셀러 브랜드 맥콜의 제품 카테고리 확장의 일환으로 과자 전문 유통 및 개발 기업인 에이스엠엔티와 공동 협업해 만들었으며, 맥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파란색 배경에 노란색 텍스트를 그대로 사용했다. 여기에 ‘보리 장인’ 일러스트를 넣어 MZ 세대들이 열광하는 복고스러운 분위기를 살렸다.
-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새싹보리, 블랙보리를 담은 ‘보리우유’ 2종을 내놨다. ‘새싹보리우유’는 식이섬유, 철분, 칼륨 등이 풍부한 새싹보리를, ‘블랙보리우유’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혈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는 베타글루칸 등을 함유한 블랙보리를 활용했다.
이번 신제품은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가벼운 한끼 식사 대용은 물론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자연 친화적인 감성을 중시하는 소비층을 겨냥해 패키지도 부드러운 그린, 블랙 컬러를 활용했으며, 보리밭을 시각화한 일러스트로 제품의 특징을 살렸다. 대용량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300mL 용량으로 출시했다.
-
할리스 '오곡 에그마요'는 영양 가득한 귀리, 보리, 아마씨, 조, 해바라기씨 5가지의 다양한 곡물이 더해진 식빵 안에 두 알의 계란이 온전히 들어간 필링으로 꽉 채워진 콜드 샌드위치다. 고소한 맛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알찬 구성을 자랑해 가볍게 즐기기 좋다.
할리스커피 대표 카페식(食)메뉴 중 하나인 에그마요 샌드위치는 도톰한 식빵 사이에 에그마요 필링을 풍성하게 담아 높은 가성비로 카공족에게 선호도가 높다. 에그마요 외에도 추억의 감자 샐러드와 에그마요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담백하고 산뜻한 풍미의 반반마요 샌드위치가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