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아보카도 홀릭’…피자·버거 등 아보카도 활용한 신메뉴 눈길

기사입력 2021.03.17 11:32
  • 부드럽고 깊은 풍미의 아보카도가 최근 몇 년 사이에 인기 과일로 주목받고 있다.

    아보카도는 미네랄, 식이섬유, 비타민 등 영양분이 풍부해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힌다. ‘밀림의 버터’로 불릴 만큼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로 국내 셀럽들의 식단에 자주 등장하며 일명 ‘과일계의 인사이더’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봄을 맞아 산뜻한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아보카도’ 수요 증가가 지속되자 외식업계에서는 이를 주목해 아보카도 관련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 피자헛 ‘아보카도 쉬림프 피자’
    ▲ 피자헛 ‘아보카도 쉬림프 피자’

    한국피자헛은 지난 26일 산뜻한 아보카도 무스를 더해 입안 가득 들어차는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아보카도 쉬림프 피자’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아보카도 쉬림프 피자’는 입안 가득 톡톡 터지는 통새우와 고소하고 쫄깃한 치킨 토핑을 더해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 포켓 엣지 속 특제소스가 가미된 포테이토 무스와 모짜렐라 치즈를 꽉꽉 채운 치즈그라탕 포켓 엣지도 새롭게 선보여 피자 끝까지 지루할 틈 없는 맛의 향연을 선사한다.

    한편, 피자헛은 지난 9일부터 프리미엄피자 배달1+1, 포장 5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아보카도 쉬림프 피자’ 역시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 SPC삼립 ‘랍스터 아보카도 버거’
    ▲ SPC삼립 ‘랍스터 아보카도 버거’

    SPC그룹의 계열사 SPC삼립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명물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 2호점을 서울 여의도에 개점한다. 에그슬럿 2호점은 오픈을 기념하며 미국 본사와 오랜 시간 협업해 개발한 기간 한정 신메뉴 ‘랍스터 아보카도 버거’를 선보인다.

    ‘랍스터 아보카도 버거’는 시즈닝한 랍스터 테일에 앵거스 비프 패티, 동물복지란, 아보카도, 피클, 스리라차 마요(핫 소스의 일종인 스리라차에 마요네즈를 섞은 소스) 등을 사용한 버거로 에그슬럿 여의도점과 코엑스점에서 모두 맛볼 수 있다.

  • 써브웨이 ‘로스트 치킨 컬렉션’
    ▲ 써브웨이 ‘로스트 치킨 컬렉션’

    써브웨이 ‘로스트 치킨 컬렉션’은 ‘로스트 치킨’, ‘로스트 치킨 베이컨’, ‘로스트 치킨 아보카도’ 등 샌드위치 3종을 선보였다. 써브웨이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는 2030세대의 체중 및 건강관리 식단으로 특히 인기가 높은 메뉴다. 나트륨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주원료로 만든 치킨 패티를 사용해 가볍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비결이다.

    두툼한 치킨 패티 덕에 칼로리 걱정을 덜면서도 입안을 가득 채우는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양상추, 양파, 피망 등 갖은 채소와 어우러져 아삭아삭한 신선함까지 즐길 수 있다. 로스트 치킨을 보다 풍성하게 즐기고 싶다면,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 2장을 추가한 ‘로스트 치킨 베이컨’ 샌드위치나 부드러운 아보카도 퓨레 한 스쿱을 얹어 건강함을 살린 ‘로스트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를 선택하면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