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운전면허 갱신, 백신 접종 등 안내! 국민비서 서비스, 네이버·카카오·토스에서 3월 말 시작

기사입력 2021.03.11 10:12
  • 운전면허 갱신,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등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국민비서 서비스’가 3월 말 네이버, 카카오, 토스에서 시작한다.

  • 이미지=행정안전부
    ▲ 이미지=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는 3월 10일(수)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네이버, 카카오, 주식회사 비바리퍼블리카와 함께 국민비서 서비스 개발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민비서 서비스’는 ‘한국판 디지털 뉴딜’과 디지털 정부 혁신의 중점과제로, 원하는 앱을 미리 설정해두면 알림부터 서비스 신청, 공과금 간편 납부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 이용도가 높은 3개의 기업과 함께 ‘국민비서 서비스의 이용 활성화’를 약속하고 공공서비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질병관리청과 협업해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을 국민비서를 통해 안내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는 3개의 기업과 시범운영 등을 거쳐 보완사항을 점검하고 오는 3월 말에 ‘국민비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