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체험’과 ‘재미’를 중시하는 투숙객 겨냥한 호텔 상품·프로그램

기사입력 2021.03.04 14:48
  • 호텔들이 경험과 재미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신 전자제품을 객실에 꾸며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게 하거나 봄을 맞아 야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 호텔도 있다.

    서울신라호텔, 삼성전자의 최신 가전제품 체험을 호텔 객실에서


    서울신라호텔은 스위트 객실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생활가전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익스피리언스 룸 위드 삼성전자(Experience Room with 삼성전자)’를 선보인다.

  • 이번 협업을 위해 서울신라호텔의 코너 스위트 객실(68㎡) 2개와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84㎡) 1개 등 총 3개의 객실이 모습을 바꾼다. 에어드레서와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더 프레임 TV 등 4종의 최신 가전제품을 객실 곳곳에 배치해 객실에 머무는 동안 투숙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해볼 수 있다.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와 제트스팀, 국내유일 의류청정 미세먼지 필터와 UV 냄새분해 필터로 전문적인 의류청정이 가능하다. 흔들리지 않는 에어워시 방식으로 진동과 소음이 적은 점 덕분에 외출 후 호텔에 돌아왔을 때, 늦은 밤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더 진화된 AI 기술이 탑재되어 한층 편리하고 섬세한 의류청정이 가능하며, 새로운 ‘AI 섬세건조’로 호텔에서 셔츠 한 벌을 빠르게 건조하고 싶을 경우 ‘셔츠 한 벌 건조’ 코스로 구김 걱정 없이 39분만에 건조가 가능하다.

    또한, 객실 내의 전체적인 공기를 정화시켜줄 수 있는 비스포크 큐브 Air도 포함되어 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와 더 프레임 TV는 단순한 가전기기를 넘어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것과 같은 디자인을 입은 제품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 신규 아웃도어 프로그램 출시


    롯데호텔 제주는 여행과 함께 야외 활동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ACE’ 아웃도어 프로그램 4종을 출시했다. ACE 프로그램은 롯데호텔 제주의 전문 레저 엔터테이너 팀이 선보이는 투숙객 전용 체험 프로그램이다. 커플 및 가족 대상으로 새롭게 출시된 프로그램 4종은 수상 액티비티, 승마, 딸기 농장 투어 그리고 천연 염색 프로그램이다. 호캉스와 더불어 제주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 푸른 제주 바다에서 스릴 넘치는 해양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수상 액티비티’를 제안한다. 새하얀 물살을 가르며 짜릿함을 선사할 제트보트와 바다 아래까지 내려갈 수 있는 스킨 스쿠버는 연중 체험 가능하다. 바다와 한라산 절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선상 낚시는 3월까지, 패러세일링은 4월부터 체험할 수 있다. 금액은 1인 기준 2만원부터다.

    승마로 시원한 제주 해변과 초원을 달려도 좋다. 승마와 말 먹이 주기 체험으로 운영되며 금액은 5만5천원이다. 제주 저지리 지역에서 자란 딸기를 마음껏 맛보고 수확할 수 있는 딸기 농장 투어는 오는 4월까지 운영되며 금액은 3만원이다. ‘감물 기법’을 활용해 에코백, 티셔츠, 스카프 등을 만드는 천연 염색 프로그램은 오는 5월까지 운영되며 금액은 3만원부터다. 이 외에도 트래킹, 다도, 어린이를 위한 쿠킹 및 아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ACE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ACE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되니 사전에 롯데호텔 제주 ACE 클럽으로 유선 예약하는 것이 좋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제네시스 고객 체험 서비스 실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투숙객을 대상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중형 스포츠 세단 ‘G70’과 럭셔리 대형 SUV ‘GV80’을 시승할 수 있는 ‘해비치X제네시스 고객 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

  • 해비치는 2019년도부터 제네시스와 협업해 G70 차량 10대를 투숙객들이 휴양을 즐기며 시승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많은 호응에 힘입어 G70과 GV80으로 차종을 다양화해 서비스 운영을 새롭게 시작한다. 특히 GV80은 한층 진보한 첨단 신기술 및 편의사양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2.5 가솔린 풀옵션 모델로 운영하며, G70은 주요 인기 옵션이 적용된2.0 가솔린 모델 운영으로 강화된 스포티한 주행 감성 및 트렌드를 리드하는 신사양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체험 서비스는 차량은 대여 당일 내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 내 렌터카 데스크를 통해 인수 및 반납할 수 있다. 이용 고객은 제네시스 전용 주차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주의 추천 드라이브 코스 등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유채꽃 프로그램 운영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는 제대로 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 ‘유채꽃 버스투어’는 섭지코지 유채꽃밭부터 동물농장을 지나 바람의 언덕의 시원한 풍광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이루어졌다. 40분 간 제주의 봄을 만끽한 후 전문 액티비티 가이드와 함께 ‘휘닉스 가족 인생샷’을 남겨볼 수 있다. 좀 더 액티브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모들에서 제공하는 유원지 레포츠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더욱 색다른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전동 카트와 전동 바이크를 타고 선선한 제주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글라스하우스 앞 민트 가든에는 6m 높이의 거대한 라운드 형태의 대형 그네 ‘그랜드 스윙’이 여행객을 맞이한다. 지난 해 처음 선보인 이후로 인스타그램에서 제주여행 포토존으로 인기가 급부상해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 곳에서 섭지코지의 시원한 바람과 함께 성산일출봉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이색적인 인생샷을 연출할 수 있다.

    글래드 호텔, ‘글래드 꿀잠 시즌6’ 패키지 출시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편안한 숙면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글래드의 시그니처 패키지 ‘글래드 꿀잠 시즌6’과 더욱 업그레이드 된 혜택을 제공하는 ‘글래드 꿀잠 시즌6 플러스’를 2021년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글래드 꿀잠 시즌6’ 패키지는 글래드 호텔만의 베딩 시스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포근한 숙면을 위한 꿀잠 안대, 편안하고 깊은 숙면을 도와주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토퍼 브랜드 ‘슬로우(slou)’의 아로마 파우치, 기능성 차 전문 브랜드 ‘티젠(TEAZEN)’의 허니 캐모마일 티 1박스(5개)로 구성된 꿀잠 키트 1세트를 증정하며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은 서울은 8만 5천원(세금 별도)부터, 제주는 11만원부터(세금 포함)이다.

    또한, ‘글래드 꿀잠 시즌6 플러스’ 패키지 이용 시, 안전한 우유 유래 성분으로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수면이야기 락티움 1박스(6일분)’를 증정하며 메종 글래드 제주 예약 시에는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 한상 차림(아메리칸 브렉퍼스트, 으로 2인 조식 혜택과 함께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가꿀 수 있도록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의 생존 체험키트 1개를 제공한다. 가격은 서울은 13만 5천원부터(세금 별도), 제주는 17만 4천원(세금 포함)부터 예약 가능하다.

    제주신화월드, 미디어 아트 전시와 함께하는 ‘뮤즈, 마이 인스피레이션’ 패키지 출시


    제주신화월드는 미디어 아트 전시 ‘그대, 나의 뮤즈’와 함께하는 ‘뮤즈, 마이 인스피레이션’ 패키지를 출시한다. ‘뮤즈, 마이 인스피레이션’ 패키지는 제주신화월드에서의 안락한 숙박과 미디어 아트 전시 관람, 스포츠 펍 ‘카페 베트로’ 세트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2인과 4인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뮤즈, 마이 인스피레이션‘ 2인 패키지는 메리어트리조트, 신화리조트, 랜딩리조트 중 원하는 스타일의 숙소를 선택할 수 있고, 4인 패키지는 프리미엄 콘도미니엄 서머셋 제주신화월드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벨 에포크 시대를 바탕으로 한 서양 미술사의 별 4인방 반 고흐, 에드가 드가, 클림트, 마티스의 작품 100여 점을 모션그래픽, 프로젝트 맵핑, 고보 라이트, 인터랙션 등의 현대적인 기법을 사용한 미디어 아트 전시 ‘그대, 나의 뮤즈’ 관람권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스포츠 펍 ’카페 베트로’에서 선보이는 세트 메뉴 이용권이 제공된다. 세트 메뉴는 생맥주 2잔과 한치 양파 튀김이며, 실내에 비치된 모니터로 원하는 스포츠 중계를 관람하거나 포켓볼, 다트, 미니 오락 등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예약은 2021년 4월 28일까지며 투숙은 2021년 4월 29일까지다. 랜딩리조트 기준 1박 16만 5천 원부터, 2박 27만 8천 원부터. (신화리워드 회원으로 구매 시, 1박당 5천원 할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차별화된 예술적 경험 제공할 문화 콘텐츠 강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빛의 벙커’를 유치했다. 워커힐 ‘빛의 벙커’는 프랑스 몰입형 미디어아트 프로젝트를 도입해 수 십대의 빔 프로젝터와 스피커에 둘러싸여 미술사 거장의 작품과 음악의 조화로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게 제작된 형태의 전시관이다. 국내에는 제주도에 위치한 ‘빛의 벙커’에 이은 두번째 프로젝트로, 워커힐 시어터에서 ‘빛의 벙커’ 서울 전시관으로 운영 예정이다.

  • 이에 워커힐과 전시사업 주최/주관사인 티모넷이 ‘빛의 벙커’ 개관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워커힐 빛의 벙커는 기존 무대와 조명 등의 주요 시설을 유지해 극장이라는 공간이 가지는 역사와 정체성을 살려 보다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전시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워커힐 빛의 벙커는 오는 2021년 12월 오픈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