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오늘노래] 펑키하게 돌아오는 명곡맛집 '온앤오프'→성장 담은 자체제작돌 '위아이'

기사입력 2021.02.24.10:57
  • 오늘노래 - 온앤오프, 위아이 신곡 발매 / 사진: WM, 위엔터 제공
    ▲ 오늘노래 - 온앤오프, 위아이 신곡 발매 / 사진: WM, 위엔터 제공
    이제는 믿고듣는 명곡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온앤오프(ONF)부터, 자신들의 이야기로 자체제작 만능돌 위엄을 과시할 위아이(WEi)가 새로운 곡으로 돌아온다.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온앤오프 첫 정규앨범 'ONF: MY NAME' 전곡 음원과 위아이의 새 미니앨범 'IDENTITY: Challeng'가 발매된다.

  •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고퀄리티의 음악을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그려나가며 리스너들로 부터 '명곡 맛집'으로 불린 온앤오프는 이번에 첫 정규앨범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전한다.

    무엇보다 데뷔 때부터 함께한 프로듀싱팀 모노트리 황현 작곡가와 더욱 완벽해진 호흡으로 정규 앨범을 완성시키며 '명곡 맛집'다운 온앤오프만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하게 만들 예정이다. 

    타이틀로 선정된 'Beautiful Beautiful'은 청량한 펑키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내 삶의 모든 외침이 곧 예술이라고 말하는, 온앤오프의 에너제틱한 매력이 돋보이는 노래다.

  • 이와 함께 멤버들이 각자 자기소개 노래로 파트마다 직접 전 멤버가 가사에 참여해 자신을 이야기하는 'My Name Is'를 비롯해 세 명의 보컬 유닛 ON팀(효진, E-TION, MK)의 서로 다른 보이스의 만날 수 있는 '온도차(Thermometer)', 세 명의 퍼포먼스 유닛 OFF팀(J-US, WYATT, U)의 EDM 장르의 곡으로 무대를 상상하게 하는 즐거움과 OFF팀의 보컬의 매력도 만날 수 있는 '비밀(Secret Triangle)' 등이 수록된다.

    이 밖에도 '가슴에 늘 불가능한 꿈을 가진 리얼리스트', 'The Realist',  'On-you(Interlude)', '누워서 세계 속으로(Trip Advisor)',  'Feedback', 'I.T.I.L.U' 등이 수록되며 'Beautlful Beautiful' 영어 버전과 CD에만 수록되는 2021년 버전 'Lights On'까지 총 11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온앤오프는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앨범 'ONF: MY NAME'을 발매하며 이날 저녁 8시 트위터 블루룸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 지난해 10월 첫 미니앨범 'IDENTITY : First Sight'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위아이는 4개월 만의 첫 컴백을 알렸다. 이번 앨범은 위아이의 정체성을 알리는 'IDENTITY' 시리즈의 2막으로, 위아이가  'IDENTITY : Challenge'를 통해 어떤 이야기를 전할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데뷔 앨범 'IDENTITY : First Sight'를 통해 하나가 되어 만들어 갈 '청춘의 열정'을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도전하고 시련을 극복하며 결국 하나가 되는 위아이의 성장을 그려냈다.

    특히 타이틀곡 '모 아님 도'는 위아이의 리더이자 래퍼 장대현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프로듀싱을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위아이의 정체성을 잘 드러낸 곡으로 잘게 쪼개진 리듬과 동양적인 음계들이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트랩 (Hybrid Trap)' 스타일의 트랙 위에 위아이만의 재치 있는 가사와 다이내믹한 랩, 다채로운 보컬이 합쳐진 '모 아니면 도'에는 강석화와 김동한도 함께 작사 참여한 만큼, 한층 성장한 '완성형 만능돌'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 이 밖에도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팝의 요소가 절묘하게 믹스된 퓨처 베이스 장르의 'Breathing', 위아이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댄스곡 'Dancing In The Dark', 달콤한 메시지와 감미로운 멜로디를 담은 R&B곡 'Diffuser',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가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는 감성 곡 '겨울, 꽃'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담아낸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김준서는 'Diffuser'의 작사에 참여해 더욱더 높은 완성도가 기대된다.

    위아이는 컴백을 하루 앞둔 지난 23일 공식 트위터 채널을 통해 블루룸 라이브를 진행, 팬들이 보낸 질문에 답하는 Q&A 시간을 갖는 것은 물론, 유용하는 "대현이 형 곡이 타이틀곡으로 선정됐을 때가 가장 좋았다. 잠 못 자면서 고생을 많이 했다"며 고마움과 애정을 드러낸 만큼, 더욱더 기대감이 커진다.

    한편 위아이는 오늘(24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Challenge'를 발매한 이후, 오후 8시부터 온라인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소속사에 따르면 위아이의 미니 2집 온라인 팬 쇼케이스는 올레tv, 모바일 앱 Seezn, KAVECON, 야후재팬의 동영상 서비스인 GYAO!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위아이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팬들을 만나며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최신뉴스